본문영역 바로가기

유니콘팩토리

로그인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IT·정보통신 중소벤처기업부 엔닷라이트 엑스멋

최신기사

  • 기사 이미지 이주의 핫딜 보철 재제작의 악순환, AI 솔루션으로 끊어내자 뭉칫돈 들어왔다
  • 기사 이미지 스타트UP스토리 "대소변 이상하네요" 매일 같이 본다...대장염 환자가 만든 '변기'[월드콘]
  • 기사 이미지 일반 "스스로 커라" 딸 스타트업에 투자 안 한 빌 게이츠…셀럽들은 줄섰다
  • 기사 이미지 일반 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3개사와 CES 2026 서울통합관 참여
  • 기사 이미지 정책 7377팀 몰린 '도전 K-스타트업'…대상에 하이드로엑스팬드·엑스멋

버킷플레이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IT·정보통신 중소벤처기업부 엔닷라이트 엑스멋
총 6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매출 1000억' 벤처기업 985개사…작년보다 77개사 늘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지난해 매출 1000억원을 넘긴 벤처기업이 985개사로 2023년 908개사보다 77개사(8. 5%) 증가했다고 밝혔다. 아이코닉스 등 115개사가 새롭게 매출 1000억원을 달성했고, 38개사는 매출 1000억원 유지에 실패했다. 매출 1조원을 넘긴 벤처기업은 28개사를 기록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7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2025 벤처천억기업 기념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벤처천억기업은 1998년 벤처확인제도 시행 이후 1회 이상 벤처기업 확인을 받은 13만6000여개사 중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해 유지하고 있는 기업을 일컫는다. 네이버·카카오·넥슨·NC소프트·셀트리온·크래프톤 등 대기업이 된 벤처기업은 물론 비바리퍼블리카·컬리·버킷플레이스·메가존클라우드·무신사 등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 스타트업) 기업들이 벤처천억기업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벤처천억기업은 2005년 첫 조사에서 68개를 기록한 후 꾸준히 증가해오고 있다.

    고석용기자 2025.11.27 18:30:00
    버킷플레이스 벤처천억기업 중소벤처기업부 벤처기업협회 아이코닉스
  • 기사 이미지 '파두·로톡' 발굴한 남훈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 美법인 이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가 내년 초 본격적인 출범을 앞둔 미국 법인의 초대 수장으로 남훈곤 상무를 선임했다. 유망 IT·플랫폼 스타트업을 발굴해온 핵심 심사역을 전진 배치해 글로벌 딥테크 및 플랫폼 투자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25일 벤처투자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는 최근 남 상무를 미국 법인장으로 선임했다. 회사는 현재 법인 설립만 마친 상태로 내년 초 현지 사무소 개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지에서 신규 펀드 결성에도 나설 계획이다. 앞서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는 미국 델라웨어주에 미국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진출을 공식화했다. 델라웨어는 법인 설립 절차가 간단하고 기업 친화적 법체계가 갖춰져 있어 국내 스타트업의 '플립(flip, 해외 이전)'에서도 선호되는 지역이다. 남 신임 법인장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를 거쳐 2014년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에 합류했다.

    김진현기자 2025.11.25 16:30:00
    버킷플레이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남훈곤 로앤컴퍼니 해빗팩토리
  • 기사 이미지 "성장엔진 더 키운다"…스타트업들이 택한 '리브랜딩' 전략 보니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들이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기 위해 잇달아 리브랜딩을 진행하고 있다. 단순히 기업 로고나 색상을 바꾸는 수준을 넘어 사업모델과 기업비전의 전환까지 담는 전략적 움직임으로 확대되는 모습이다. 20일 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는 '라이프 이벤트 통합 솔루션'으로서의 서비스 경쟁력을 알리기 위한 새로운 리브랜딩 캠페인을 시작했다. 2014년 출시된 오늘의집은 콘텐츠·커뮤니티·커머스(3C)를 기반으로 전통적으로 오프라인에 머물러 있던 리빙·인테리어 산업의 온라인 전환을 이끌어냈다. 2019년부터는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과 업체가 안심할 수 있는 표준화된 시공 경험을 제공했다. 이어 2022년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고, 지난해부터는 자체 오리지널 브랜드

    최태범기자 2025.10.20 13:00:00
    버킷플레이스 팀스파르타 콥틱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AI 네트워크 확장"…매쉬업벤처스, 구글 이어 오픈AI 협력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매쉬업벤처스가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포트폴리오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구글 클라우드에 이어 오픈AI와도 협력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뒷받침한다는 계획이다. 24일 벤처투자업계에 따르면 매쉬업벤처스는 투자 기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오픈AI와 협업하기로 했다. 오픈AI는 일본 법인 설립 이후 카카오와의 협업 등으로 국내 기업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매쉬업벤처스 포트폴리오 기업은 오픈AI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오픈AI는 1억7500만달러(약 2441억원) 규모의 '오픈AI 스타트업 펀드'를 조성해 헬스케어, 법률, 교육, 에너지 등 분야의 혁신 기업을 발굴하고 있다. 또한 '그로브' 프로그램을 통해 AI 초기 기업에 멘토링도 제공한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스타트업에는

    김진현기자 2025.09.24 15:00:00
    버킷플레이스 메쉬업벤처스 이택경 오픈에이아이 구글클라우드
  • 기사 이미지 일본 상륙 '오늘의집', 시부야서 첫 팝업…"K-인테리어 알린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가 일본 시부야에서 열리는 '나츠 마츠리 25(NATSU MATSURI 25)'에 참가하며 첫 오프라인 팝업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버킷플레이스는 일본 진출 이후 주로 온라인 이벤트나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소통해 온 가운데,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현장에서 일본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는 13~15일 진행되는 나츠 마츠리는 일본의 라이프스타일 미디어 '키오쿠테키 산사쿠'(KIOKUTEKI SANSAKU)가 주최하는 행사다. 이 매체는 일본 유명 패션브랜드 BEAMS나 스위스 가구회사 Vitra와 협업하는 등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2023년부터 연 2회 도쿄에서 팝업 행사를 열고 있으며 이번에는 총 89개 인테리어·패션·아트 관련 업체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

    최태범기자 2025.09.11 17:00:00
    버킷플레이스 이승재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오늘의집, 서울 북촌에 첫 상설 오프라인 매장…"체험·경험 공략"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가 서울 종로구 북촌 인근에 상설 체험형 오프라인 쇼룸 '오프하우스'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그간 일회성 팝업 쇼룸을 운영한 적은 있지만 상설 오프라인 공간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프하우스의 핵심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결'이다. 오늘의집은 그간 오프라인 산업이었던 가구·리빙 분야를 온라인화하는 데 집중했다. 유저들이 공유한 인테리어 사진과 노하우, 집들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커머스로 연결한 결과다. 오프하우스는 오늘의집이 지금까지 온라인에서 꾸려온 자산을 오프라인과 연결하기 위한 '체험형 오프라인 쇼룸'으로 기획됐다. 매대에 상품을 진열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집이나 방에 배치하면 어떤 느낌을 주는지 알 수 있도록 다른 상품들과 조화를 고려해 전시했다. 앱과 동일하게 '플러스(+) 태그'를 활용해 쇼룸에서 본 제품을

    고석용기자 2025.07.16 14:30:00
    버킷플레이스 이승재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데이터랩

  • 스타트업 통계
  • 스타트업 조회
  • 투자기관 분석

전체

  • 일반
  • 정책
  • 행사
  • 인터뷰

스타트UP스토리

머니

  • 투자·회수
  • 이주의 핫딜
  • 머니人사이드

트렌드

  • 줌인 트렌드
  • 테크업팩토리

비디오

  • 유팩TV
  • 유팩IR

커리어

  • 채용
  • 스타트잡

혁신요람

  • 액셀러레이터
  • 유니밸리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전체

스타트UP
스토리

머니

트렌드

비디오

커리어

혁신요람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데이터랩

뒤로가기 Top버튼

유니콘팩토리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머니투데이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 (서린동, 청계빌딩)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강호병 등록번호 : 서울아01084 사업자등록번호 : 762-86-02890 등록일 : 2009.12.24 제호 : 머니투데이 발행일 : 2000.1.1 연락처 : 02-724-7700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택균
COPYRIGHT©UNICORNFAC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