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온다가 75억 원 규모의 시리즈B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사인 고위드와 스퀘어벤처스가 다시 참여했고 비전에쿼티파트너스가 새로 합류했다. 온다는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고도화와 숙박업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온다는 '숙박산업의 바른 내일을 제시한다'는 비전 아래 호텔과 펜션 등을 운영하는 숙박업체가 효율적으로 사업을 펼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숙박시설의 예약과 판매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온다 허브', 중소형 숙박업주를 위한 '펜션플러스', 일반 호텔용 '호텔플러스' 등이 있다. 또한 여러 호텔을 운영하는 본사가 각 지점의 예약·판매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중앙예약시스템(CRS)과 부킹엔진(BE)도 제공한다. 이 모든 시스템은 SaaS(서비스
김진현기자 2025.10.28 1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대규모 통합 마케팅 캠페인 '삶은당근'을 오는 12월 8일까지 6주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나를 둘러싼 모든 삶은 당근으로 굴러간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 이번 캠페인은 중고거래, 알바, 모임, 동네가게, 부동산, 중고차, 페이 등 당근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사람들이 서로 연결되고 있는 삶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삶은당근' 캠페인은 당근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된 메인 캠페인 영상을 비롯해, 당근의 각 서비스와 연계한 릴레이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배우 박보검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삶은당근'이라는 캠페인 이름을 삶은(Boiled) 당근(Carrot)으로 재치 있게 풀어내며 시작한다. 당근 모임을 통해 동네 농구 모임에 참석한 박보검이 이웃 학생과 중고거래를 하는 등 당근으로 이어지는 일상을 그려낸다.
남미래기자 2025.10.28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존과 비교해 최대 90% 할인받아 여행할 수 있도록 하면 외국인들도 혹할 수밖에 없는, 한국에 올 수밖에 없는 여행을 만들 수가 있다." 전북 전주를 기반으로 한 트래블테크 스타트업 '피치'의 강선구 대표는 "AI(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여행 패스권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을 누릴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피치의 여행 패스권은 지역의 다양한 여행 관련 상품을 기프티콘 형태로 만든 패키지 상품이다. AI가 고객의 취향에 맞춰 큐레이팅하고 커스터마이징하는 것이 특징으로, 피치는 이 패스권을 통해 최대 90% 할인받는 여행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실제로 풀빌라, 요트 낚시, 회, 홍게 무한 리필 등이 포함된 여행상품이 단 7만9000원에 오픈되기도 했다. 추후에는 저렴한 가격에 더해 과메기 같은 지역
최태범기자 2025.10.28 0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직장인 대다수가 H-1B 비자 수수료 인상이 자국민 고용 확대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직장인 플랫폼 블라인드가 발표한 설문에 따르면 미국 직장인의 69%는 이번 정책 이후 미국 기업들이 오히려 해외 인력 채용을 늘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앞서 트럼프 행정부는 지난달 21일 H-1B 비자 신규 발급 수수료를 인당 연 1000달러(약 140만원)에서 10만달러(약 1억 4000만원)로 100배 인상하는 안을 적용했다. H-1B 비자는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분야의 전문 직종에 발급되는 이른바 '전문직 취업 비자'다. 트럼프 행정부는 미국 기업들이 H-1B 비자를 악용해 자국민 일자리를 값싼 외국인으로 대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블라인드는 미국 직장인 가입자 1794명을 대상으로 9월 24일부터 10월 14일까지 트럼프
남미래기자 2025.10.27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1위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하는 의식주컴퍼니가 LG전자로부터 총 10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의식주컴퍼니는 2019년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를 출시해 176개의 무인 스마트 세탁소 '런드리24'와 호텔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런드리고 호텔앤비즈니스' 등을 운영 중이다. 알토스벤처스 등 국내외 유수의 투자자로부터 1000억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급변하는 국내외 가전 및 세탁 시장 속에서 차별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미래 가전과 서비스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는 판단하에 이뤄졌다. 양사는 모바일 및 무인 세탁 테크놀로지의 글로벌 시장 진출, 대용량 세탁물 처리 공정인 스마트팩토리(EPC) 구축 등의 분야에서 런드리 테크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가전과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남미래기자 2025.10.27 09:28:45[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을 운영하는 라포랩스가 서비스 출시 5년 만에 리브랜딩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 메시지와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라포랩스 관계자는 "이번 리브랜딩은 4050 여성 패션 중심이었던 기존 브랜드 이미지를 패션을 넘어 뷰티·리빙 등 4050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장된 사업 방향에 맞춰 새롭게 정의하고,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고 말했다. 퀸잇의 새로운 브랜드 메시지는 '멋진 어른들의 라이프스타일링숍'이다. 다양한 취향과 삶의 방식을 지닌 4050 세대 모두가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퀸잇은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4050 세대가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과 취향을 쉽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로
최태범기자 2025.10.24 15: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방한 외국인 대상 통신 개통 서비스를 운영하는 유어케이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운영사가 유망한 스타트업에 우선 1억~2억원을 초기 투자하면, 중소벤처기업부가 R&D(연구개발)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하는 방식이다. 팁스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 사업화 자금(1억원)과 해외 마케팅(1억원)을 위한 추가 자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유어케이스의 이번 선정은 씨엔티테크의 추천을 통해 이뤄졌다. 유어케이스는 팁스를 통해 국내 외국인들에 대한 통신 개통 서비스를 넘어 체류 기간, 국적, 비자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외국인 통신 정책에 맞춰 고객 상담 AI(인공지능) 챗봇을 기반으로 하는 맞춤형 통
최태범기자 2025.10.24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의 명품 시계 거래 자회사 바이버(VIVER)가 압구정에 이어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 두 번째 오프라인 쇼룸 '바이버 쇼룸 잠실'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쇼룸은 '시간을 초월한 장인 정신의 여정'이라는 테마로 기획됐으며 각 공간마다 '시간'을 주제로 한 스토리를 담았다. 잠실의 랜드마크인 롯데호텔 월드에 입점해 고객층과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바이버 관계자는 "공간 전체를 시계를 모티브로 디자인해 고객들은 마치 시계 내부를 여행하는 듯한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다"며 "바이버가 직접 큐레이션한 컬렉션도 만나볼 수 있으며 명품시계 인기 라인업부터 희귀 모델까지 직접 착용하고 경험해볼 수 있다"고 했다. 롯데호텔 월드는 롯데백화점 잠실점, 롯데월드몰, 샤롯데씨어터, 롯데월드 등 문화시설도 인접해 있어 다양한 소비자
최태범기자 2025.10.23 1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수면-기상 솔루션 '알라미' 운영사 딜라이트룸은 수면 호흡 분석을 통한 수면 단계 판별 AI(인공지능) 모델에 대한 연구 논문을 센서 기술 분야 SCI급 국제 학술지 '센서스'에 게재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모델은 음성 인식 모델 '위스퍼'에 287명의 호흡 소리 데이터셋을 적용했다. 외부 소음, 뒤척이는 소리 등 잡음이 존재하는 환경에서도 높은 분석 정확도를 유지하는 것이 강점이다. 지난 1월 국제 전자·정보·통신 학회(ICEIC)에서 호흡 분석 모델로써 최초 공개했으며 이번 논문에서는 도출한 호흡 특성을 바탕으로 개인별 수면 단계를 판별하는 방법까지 추가 발표했다. 연구진은 논문을 통해 해당 모델이 기존 방법론 대비 확보한 높은 분석 정확도를 입증했다. 호흡을 더욱 정밀하게 인식해 호흡 주기 예측 정확도가 30~60% 향상했으며 수면 단계에 대한 분
남미래기자 2025.10.22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여자 주인공이 친구와 클럽에 간다. 그곳에서 남자친구의 바람 현장을 목격하고, 분노한 주인공은 기타로 그의 차를 부순다. 그리고 부서진 차를 몰며 립스틱을 꺼내 든다. 지난 3월 공개된 뷰티 브랜드 '체리엑스엑스(CherryXX)' 의 콘셉트 필름 내용이다. 콘셉트 필름은 원래 아이돌 그룹이 신곡 발표 전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선공개하는 영상이다. 체리엑스엑스는 이런 K팝식 세계관 구축 방식을 K뷰티 홍보에 접목했다. 고유안 체리엑스엑스 대표는 "K팝 아이돌처럼 세계관과 메시지를 담아 감각적으로 표현하고 싶었다"며 "자신이 멋지고 소중한 사람임을 깨닫게 하는 K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싶다"고 말했다. 체리엑스엑스는 20대 초반의 고 대표가 만든 색조 브랜드다. 총알 모양 립스틱과 반짝이는 글리터 질감이 특징이다. 아이돌 연습생과 아역배우로 활동하며 화장품에
남미래기자 2025.10.22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