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의 운영사 화해글로벌이 앱 내에 커뮤니티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용자들은 이번에 신설된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자유롭게 뷰티 정보를 공유하고 화해 포인트도 쌓을 수 있다. '하나골라줘' 탭에서는 양자택일 투표를 직접 만들거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유게시글'에서는 뷰티 정보, 피부 고민, 관리 꿀팁 등 다양한 주제의 글을 올리고 댓글로 소통 가능하다. 특히 뷰티 고관여자인 화해 사용자들이 나누는 정보는 실시간 뷰티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솔직한 취향을 보여주는 동시에 다른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하는 데 신뢰할 만한 데이터로 활용될 전망이다. 화해는 이번 커뮤니티 기능 오픈을 시작으로 △작성글에 대댓글, 좋아요 △인기투표&박빙투표 인기글 △커뮤니티 활동 뱃지 및 사용자 프로필 확대 등 사용자 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순차적으
남미래기자 2025.09.19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화해글로벌이 글로벌 웹의 중국어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올 하반기 한한령(限韓令) 해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선제적인 대응에 나섰다. 화해 글로벌 웹은 화해의 핵심 기능인 △카테고리별 랭킹 △화해 어워드 △리뷰 토픽 △화장품 성분 정보 등을 한곳에서 제공한다. 화장품 특화 LLM(거대언어모델)으로 950만건 이상의 실사용자 리뷰를 영어·일본어·중문으로 번역한다. 중문 버전에는 상품별 상세 페이지에 중국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타오바오' 구매 링크를 연동해 정보 탐색부터 구매 전환까지 연결한다. 화해는 중국 SNS(소셜미디어) 샤오홍슈에서 계정을 운영하며 중국 소비자와 네트워크를 구축해 왔다. 이번 중문 버전을 통해 티몰·징둥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브랜드가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보다 다양하게 활
최태범기자 2025.09.11 0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화해글로벌은 리뷰 데이터 기반 커머스 '화해쇼핑'에 뷰티 디바이스 카테고리를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 신설된 뷰티 디바이스 카테고리는 스킨케어와 헤어케어로 나뉜다. 제품별 페이지에서 △크기·무게·재질 △국내 안전 인증(KC) 취득 현황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신고 의료기기 여부 등 상세 정보와 화해 유저들의 실사용 리뷰를 확인할 수 있다. 화해는 급성장하는 뷰티 디바이스 시장과 높아진 홈케어 수요를 착안해 기존 스킨케어 중심에서 디바이스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 특히 자체 AI(인공지능) 리뷰 검수 시스템을 통해 객관적이고 신뢰도 높은 리뷰 환경을 조성, 고가 디바이스 구매 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돕는다. 입점을 원하는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는 화해 비즈니스 블로그에서 자유롭게 입점 가능하다. 사방넷·플레이오토 등 화해쇼핑과 연동된
남미래기자 2025.09.01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화해글로벌이 뷰티 상품을 홍보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커머스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뷰티 편집샵'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화해의 뷰티 편집샵은 인플루언서, 유튜버, 블로거 등 큐레이터 활동을 원하는 누구나 화해 앱 내 '편집샵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승인된 큐레이터는 '화해쇼핑' 입점 상품 중 소개할 제품의 링크를 소셜미디어(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통한 판매 실적에 따라 매달 수익을 정산 받는다. 화해는 이달 중 뷰티 편집샵을 이용하는 큐레이터의 활동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링크로 발생한 구매 수와 정산 예정 금액을 확인하는 리포트 △선택한 상품을 통합 관리하는 편집샵 도구 △제작한 콘텐츠로 바로 이동 가능한 썸네일형 배너 관리 등의 기능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화해는 오는 11
남미래기자 2025.08.18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화해글로벌은 대규모 할인 행사인 '화해위크'를 오는 14일까지 11일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화해위크는 화해쇼핑의 대표 브랜드와 상품을 대규모 할인 혜택과 함께 화해의 대표 프로모션이다.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수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틱톡,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서 우수한 효능·효과로 화제가 된 12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화해 모바일 앱에서 최대 88%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네이버포인트 2000원을 추가 적립받을 수 있다. 또한 △화해 단독 기획상품인 'ONLY화해' 80개 품목 대상 전용 쿠폰 △1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추가 할인해주는 '타임딜' 전용 쿠폰 △3·5·7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한
남미래기자 2025.06.04 1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화해글로벌은 '2025 상반기 화해 어워드'를 개최하고 '베스트 신제품', '효능·효과' 등을 포함한 5개 어워드의 수상 제품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화해 어워드'는 38만개 이상의 제품과 약 930만건의 리뷰·평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반기별 우수 제품을 선정하는 K뷰티 시상식이다. 이번 상반기 화해 어워드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집계된 리뷰를 바탕으로 △베스트 신제품 △효능·효과 △비건 △넥스트 뷰티 △라이징 트렌드 5개 부문의 시상을 진행했으며 총 616개 제품이 수상했다. '베스트 신제품 어워드'에서는 최근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 표현을 중시하는 글로우 스킨 트렌드에 힘입어 아누아의 'PDRN 히알루론산 100 수분 크림', 메디힐의 '하이퍼 마스크(콜라겐)' 등 46개 제품이 1위를 기록했다. '효능·효과 어워드'
남미래기자 2025.05.21 19: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가 사명을 '화해글로벌'로 변경한다고 12일 밝혔다. 신규 사명인 화해글로벌은 회사명과 서비스명을 통합함으로써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화해는 38만개 뷰티 제품 성분 정보와 930만건의 실사용자 리뷰, 평점 데이터를 보유한 국내 뷰티 플랫폼이다. 화해 글로벌 웹을 통해 해외 소비자들에게 K뷰티를 알리고 있다. 앞서 화해는 지난해 초 '뷰티 소비자들의 똑똑한 선택이 브랜드의 성장을 만든다'는 '화해 2.0' 미션을 발표, 리브랜딩과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변경을 단행하고 K뷰티 액셀러레이션 플랫폼으로 도약을 선언했다. 지난해 11월에는 화해 어워드, 랭킹 등 화해의 핵심 기능을 담은 글로벌 웹 영문 버전을 론칭한데 이어 지난 2월 일문 버전을 선보이며 글로벌 사업을 확장했다.
남미래기자 2025.05.12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