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은 2030세대 사용자 수가 1년만에 8배 이상 급증했다고 2일 밝혔다. 4910은 2023년 6월 베타 서비스를 거쳐 2024년 3월 출시한 남성 패션 플랫폼이다. 에이블리의 'AI(인공지능) 개인화 추천 기술'을 적용해 취향 기반 남성 패션 쇼핑 서비스를 제공했다.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지난해 연간 신규 설치 건수가 100만 건 이상...
남미래기자 2025.05.02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벤처기업협회가 국민연금기금, 주택도시기금 등 68개 법정기금의 5%를 벤처·스타트업에 의무적으로 투자하도록 제도를 신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법인 및 금융기관의 벤처투자 관련 세제지원 규모도 두 배 이상 확대해 벤처투자 시장을 현재의 4배 이상인 50조원 규모로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병준 벤처기업협회 회장은 29일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협회 설립...
고석용기자 2025.04.29 16:05:47[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에이블리페이'가 결제 수단 중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이블리페이는 지난해 7월 론칭한 에이블리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이다. 고객이 에이블리 애플리케이션(앱)에 결제 계좌를 한 번 등록하면 이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할 수 있다. 신용카드 정보 입력이나 은행 앱 실행 없이 즉시 결제가 가능해 사용 편의성이 높고 ...
남미래기자 2025.04.22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자사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서 지난달 제조·유통 일괄(SPA) 브랜드 상품의 거래액이 전년보다 약 2배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이블리 SPA 브랜드의 3월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했으며 주문 고객 수도 83% 늘었다. 이는 '스파오', '미쏘' 등 인기 브랜드 입점 효과가 컸다. 같은 기간 스파오를 비롯해 다양한 브랜드의 신규 입점이 이어지며 SPA 브랜드 ...
남미래기자 2025.04.14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올해 1분기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여성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 남성 패션 플랫폼 '사구일공(4910)', 일본 쇼핑 앱 '아무드(amood)' 등 전 부문에서 거래액과 매출이 증가한 결과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의 올해 1분기 거래액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약 20% 증가했다. 소비 침체와 패션 비수기라는 불리한 환경에서도 고무적인 실적을 거뒀다는 평가다. ...
남미래기자 2025.04.10 15: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대비 30% 늘어난 3343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다고 7일 밝혔다. 연간 거래액은 2조5000억원으로 여성 패션 플랫폼 업계 최초로 연간 거래액 2조원을 돌파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이번 실적에 대해 카테고리를 패션에서 뷰티, 푸드, 라이프까지 확장한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오픈마켓 '에이블리 셀러스' 등을 포함한 '서비스 매출'은 1891억원으로 전년대비 ...
남미래기자 2025.04.07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일본 패션 플랫폼 '아무드'(amood)는 누적 앱 다운로드 수가 500만회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아무드는 에이블리의 첫 번째 글로벌 서비스로 일본판 여성 쇼핑 플랫폼이다. 에이블리가 자체 개발한 'AI(인공지능) 개인화 추천 기술'과 '상품 찜', '상품 뷰' 등 일본 현지에서 쌓은 고객 취향 데이터 연계를 통해 현지화에 성공했다. 2023년 10월에는 국내 셀러...
김태현기자 2025.03.26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고객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해 상품 상세 페이지 내 '사이즈 추천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고 26일 밝혔다. 에이블리 사이즈 추천 기능은 월 936만명 이상의 버티컬 커머스 전체 1위 규모 사용자로부터 쌓이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상품 사이즈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의류 카테고리 상품 쇼핑 시 이용 가능하며 사용자가 키, 체중, 상·하의 사이...
김태현기자 2025.02.26 16:31: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지난해 말까지 확보한 웹툰·웹소설 작품 수가 1만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관련 서비스 거래액은 직전 달 대비 2배 가량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지난해 4월 웹툰·웹소설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 취향에 맞는 패션, 뷰티, 라이프 상품을 제공하는 기존 커머스에서 더 나아가 이용자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 ...
최태범기자 2025.01.12 1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