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솔루션 '케이글로잉'을 운영하는 구하다가 81억원 규모의 시리즈B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산업은행과 코로프라넥스트코리아(CNK), 한국투자파트너스의 싱가포르 현지 펀드가 신규로 참여했으며 디티앤인베스트먼트(DTNI)가 추가 투자를 진행했다. 구하다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약 129억4000만원이다. 구하다는 지난해 266억원의 매출액을...
최태범기자 2025.04.29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차세대 콜드체인 솔루션 기업 신선고가 신용보증기금의 '리틀 펭귄' 기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리틀 펭귄 프로그램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높은 기술력을 가진 초기 사업화 단계의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다. 신용보증기금이 보증 지원을 통해 기업의 성장 발판을 마련해 준다. 신선고는 이번 선정으로 향후 3년간 총 15억원의 보증 지원을 받는다. LG전자 사내벤처 출신인 신선고는 '접이식 진공단열 시스...
최태범기자 2025.04.24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에이블리페이'가 결제 수단 중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이블리페이는 지난해 7월 론칭한 에이블리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이다. 고객이 에이블리 애플리케이션(앱)에 결제 계좌를 한 번 등록하면 이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할 수 있다. 신용카드 정보 입력이나 은행 앱 실행 없이 즉시 결제가 가능해 사용 편의성이 높고 ...
남미래기자 2025.04.22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명품 플랫폼 트렌비가 글로벌 진출 가속화를 위해 럭스보이(운영사 위즈컴퍼니), 라벨루쏘(이룸코리아)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온오프라인 명품 유통 시장의 강자로 꼽힌다. 위즈컴퍼니는 2002년 설립된 해외 명품 전문 병행수입 업체로 가품 발생률 0%의 확실한 정품과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2023년 연속 흑자를 달성한 1세대 명품 판매 기업이다. 이룸코리아는 2008년부터 시작한 오랜 ...
최태범기자 2025.04.22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가 '화해 어워드 엠블럼'을 마케팅에 활용한 브랜드의 72%가 이전보다 매출이 평균 105%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8일 밝혔다. 화해 운영사 버드뷰는 '화해 어워드 엠블럼'을 활용한 브랜드 225곳의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화해는 매년 상·하반기 리뷰 및 평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화해 어워드'를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브랜드들은 어워드 엠블럼을 제품 패키지, 온라인 상세페이지...
고석용기자 2025.04.18 21: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쇼핑앱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공동구매 기획전 라이브를 통해 지난해 49억3103만원의 거래액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년도 35억6839만원에서 38.2% 늘었다. 그립컴퍼니는 2021년 5월 업계 최초로 공동구매 라이브를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2022년 8월부터는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공동구매 기획전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그립컴퍼니 관계자는 "성장세의 배경에는 개그맨 ...
최태범기자 2025.04.18 20:00:00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가 지난해에도 적자를 벗어나지 못했다. 다만 제품 원가율을 낮춰 효율을 개선하면서 영업손실폭은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프레시지의 지난해 개별기준 매출액 1148억원으로 전년(1498억원) 대비 23% 감소했다. 영업손실 314억원으로 전년(616억원)에 비해 개선됐다. 적자폭 개선은 수익성이 저조한 제품의 판매를 중단하고 수요가 높은 제품 공급에 집중한 영향이다. 지난해 제품매출을 792억원으로 전년(1092억원) 대비 27% 가량 줄였다. 덕분에 제품원가도 1006억원...
박기영기자 2025.04.17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 리세일 솔루션 '릴레이' 운영사 마들렌메모리가 21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2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신규 투자사 에이벤처스가 리드했으며,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가 후속 투자를 이어갔다. 마들렌메모리는 패션 시장에 브랜드 인증 리세일을 새로운 카테고리로 정착시킨 기업으로, 대형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리세일 서비스를 확장해왔다. 현재 코오롱 FnC와의 협업해 코오롱몰 전용 리세일 마켓...
남미래기자 2025.04.17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뭔가 요청하면 '안 된다'는 소리를 들은 적 없다. '이런 것까지 해줘'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 최근 서울 마포구 공덕동 프론트원에서 만난 넥스트에디션의 윤우진 공동대표는 디캠프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디캠프 배치'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캠핑 플랫폼 '캠핏'을 운영하는 넥스트에디션은 지난해 말 62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디캠프 배치 1기 기업으로 선정됐다. 윤 공동대표는 ...
김태현기자 2025.04.17 0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패션 중고거래 앱 차란이 지난달 기준 등록된 럭셔리 상품의 83%가 품절됐다고 16일 밝혔다. 높은 수요와 거래 성사율을 기록하며 럭셔리 브랜드 리세일 강자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는 평가다. 차란은 명품부터 디자이너 컨템포러리, 트래디셔널 브랜드, SPA 브랜드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취급한다. 판매자가 직접 거래할 필요없이 상품 수거부터 검수, 살균, 착향, 사진 촬영 등 상품화 과정과 가격 책정, 판매...
남미래기자 2025.04.16 1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