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업계에 생성AI(인공지능)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들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제작 단계마다 AI 기술로 콘텐츠의 품질을 높여주거나 번거로운 제작 과정을 단축시키는 방식이다. 콘텐츠 기업 입장에서는 하나의 콘텐츠를 큰 비용 없이 복원하거나 다른 시장으로 공급하는 '원소스멀티유즈(OSMU)' 활용이 가능해져 AI 도입을 확대하는 모습이다. 10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
고석용기자 2025.06.11 06: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쇼핑앱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공동구매 기획전 라이브를 통해 지난해 49억3103만원의 거래액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년도 35억6839만원에서 38.2% 늘었다. 그립컴퍼니는 2021년 5월 업계 최초로 공동구매 라이브를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2022년 8월부터는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공동구매 기획전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그립컴퍼니 관계자는 "성장세의 배경에는 개그맨 ...
최태범기자 2025.04.18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쇼핑앱 '그립' 운영사 그립컴퍼니는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하고 김태수 전 지마켓 CPO(최고제품책임자)를 각자대표로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김태수 신임 대표는 24년 이상 이커머스 업계에서 제품 개발, 영업, 마케팅, 기업 전략 등 다양한 영역을 경험하며 플랫폼 혁신을 주도해온 전문가다. 2000년에 지마켓에 합류해 CPO 및 영업 본부장을 역임하며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의 성장을 이끌었고 이베...
남미래기자 2025.03.19 14: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커머스 쇼핑앱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인기 셀러들의 평균 재구매율이 50%를 넘겼다고 28일 밝혔다. 그립컴퍼니가 이달 기준 지난 1년 동안 두 번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 비율(재구매율)을 조사한 결과, 인기 셀러들의 경우 평균 50.4%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의 절반 가량이 일회성 구매를 넘어 단골이 되고 있다는 의미다. 재구매율이 가장 높은 셀러는 69.9%를 기록한 '마녀옷장'이다. 'SABABA...
최태범기자 2025.02.28 08: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