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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황정현 신구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과 교수, 송병현 소진공 성남센터장, 최석민 성남시 전통시장 상인연합회장, 한창균 그립 비즈니스본부 본부장, 최진재 동서울대학교 디지털방송콘텐츠학과장 /사진=그립컴퍼니
라이브 커머스 쇼핑앱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성남센터, 성남시 상인연합회, 동서울대학교, 신구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성남시의 전통시장 및 골목형 상점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목표다.
그립컴퍼니는 우선 '성남시 전통시장 디지털 튜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동서울대와 신구대에서 선발된 대학생 튜터 12명이 성남시 전통시장 및 골목형 상점가 42개 상인들에게 그립 플랫폼 활용법을 교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튜터들은 11월까지 상인들과 팀을 이뤄 △입점 절차 안내 △상품 등록 및 콘텐츠 구성 방법 △라이브 방송 기획과 송출 교육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담당한다. 각 팀은 입점 신청 완료 20건 이상, 실제 방송 진행 상점 10곳 이상을 목표로 활동할 계획이다.
그립컴퍼니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올해 하반기 중 카카오와 협력한 지원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김태수 그립컴퍼니 대표는 "전통시장 상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디지털 교육과 현장 중심 지원을 직접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돕고 지역 기반의 공공·민간 협력 모델을 확대해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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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협약을 통해 성남시의 전통시장 및 골목형 상점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목표다.
그립컴퍼니는 우선 '성남시 전통시장 디지털 튜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동서울대와 신구대에서 선발된 대학생 튜터 12명이 성남시 전통시장 및 골목형 상점가 42개 상인들에게 그립 플랫폼 활용법을 교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튜터들은 11월까지 상인들과 팀을 이뤄 △입점 절차 안내 △상품 등록 및 콘텐츠 구성 방법 △라이브 방송 기획과 송출 교육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담당한다. 각 팀은 입점 신청 완료 20건 이상, 실제 방송 진행 상점 10곳 이상을 목표로 활동할 계획이다.
그립컴퍼니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올해 하반기 중 카카오와 협력한 지원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김태수 그립컴퍼니 대표는 "전통시장 상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디지털 교육과 현장 중심 지원을 직접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돕고 지역 기반의 공공·민간 협력 모델을 확대해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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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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