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리테일 프롭테크 기업 스위트스팟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한 NCT 127의 팝업 전시회 'THE GREAT UNITY'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NCT 127은 2016년 7월 데뷔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다국적 보이그룹 NCT의 서브그룹이다. 지난달 1일부터 지난 14일까지 열린 팝업 전시회는 스위트스팟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메이크스타와 공동 투자해 개최했다. 스위트스팟은 올해부터 ...
최태범기자 2024.04.19 15: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비디오 커머스 솔루션 기업 샵라이브가 11번가와 한국 코카-콜라, 에이피알, 신한카드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샵라이브는 네이버 출신 김기영 대표와 김문헌 최고기술책임자(CTO)가 2020년 싱가포르에서 창업했다. 직원 대부분 메타·구글·네이버·카카오 등 빅테크 출신이다. 박현석 한국 대표는 카카오·네이버·메타 등에서 20년 이상 이커머스 및 광고 사업을 지휘했다. 샵라이브는 고객사가 웹·앱에서 비...
최태범기자 2024.04.18 0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웹사이트 구축 및 이커머스 솔루션을 운영하는 아임웹이 온라인 쇼핑몰 리뷰 관리 솔루션 기업 크리마와 업무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연동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임웹은 마우스 클릭과 드래그 앤 드롭 만으로도 완성도 높은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노코드(No-code) 기반 솔루션이다. 노코드는 코딩을 배우지 않아도 간단한 클릭이나 음성으로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기술을 일컫는다.아임웹은 사이트 템플릿부터 상품 연동, 물류 ...
최태범기자 2024.04.17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리워드형 숏폼 마케팅 플랫폼 닷슬래시대시가 파인 스테이 큐레이션 플랫폼 스테이폴리오와 마케팅 업무 제휴를 맺고 여행을 주제로 한 리워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닷슬래시대시는 숏폼 마케팅 플랫폼으로 지난해 9월 리워드 시스템을 도입해 이용자가 찍은 짧은 일상 영상을 기업이 브랜딩 목적으로 구매하면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다.이번 이벤트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그들의 큰 관심사 중 하나인 여...
김태현기자 2024.04.16 21:00:00블록체인 기술 기업 '원셀프월드'(1Self.World)가 딥테크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원셀프월드는 글로벌 컨설팅펌 커니(Kearney) 파트너 출신의 조창현 대표를 중심으로 설립됐다. 조 대표는 커니를 거쳐 FSN ASIA 대표를 역임하며 ICO, NFT 등 웹3 전반의 실제 프로젝트 기획·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원셀프월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되,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웹3 서비스를 추구한다. 원셀프월드는 이달 중 첫번째 서비스인 리워드앱 '마...
남미래기자 2024.04.11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인공지능(AI) 기술 기업 프라이데이즈랩이 미국 샵토크(Shoptalk) 전시회에서 자사몰(DTC) 비즈니스를 위한 AI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 추천 솔루션 '리텐틱스'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샵토크는 이커머스 업계 관련 기업과 전문가들이 모이는 최대 규모의 행사다. 프라이데이즈랩은 국내 스타트업으로 유일하게 부스를 마련했다. 리텐틱스는 DTC를 운영하는 기업이 고객 리텐션 기반으로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최태범기자 2024.04.04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스쿼드엑스가 경민대학교 영상콘텐츠학과와 기술 기반의 라이브 커머스 및 숏폼 콘텐츠 제작 인력 및 연구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경민대 학생들은 스쿼드엑스를 통해 실무 인턴십을 진행할 수 있다.스쿼드엑스는 라이브 커머스, 숏폼 콘텐츠 서비스를 온라인스토어에 쉽게 연동할 수 있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들이 동영상 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라이브...
고석용기자 2024.04.04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고객 주도적 서비스(Customer-Driven). 세 번의 창업 실패 끝에 채널톡이 세운 철학입니다. 고객 니즈를 재빨리 파악해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한 결과, 구독형 서비스의 가장 중요한 지표인 지난해 연간반복매출(ARR)이 360억원을 넘어섰습니다."올인원 인공지능(AI)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코퍼레이션의 김재홍 공동대표는 3일 열린 채널콘 컨퍼런스에서 '채널톡의 과거, 현재, ...
남미래기자 2024.04.03 14:25:5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콘텐츠 커뮤니티 키노라이츠가 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를 포함해 키노라이츠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약 50억원이다.이번 투자는 제트벤처캐피탈(ZVC)이 주도하고 기존투자자인 카카오벤처스가 후속 투자에 참여했다. ZVC는 일본 Z홀딩스·라인·야후재팬의 통합 법인인 LY주식회사의 기업형 벤처캐피탈(CVC)이다. 카카오벤처스는 키노라이츠가 진행한 세 번의 모든 투자 라운드에 ...
고석용기자 2024.04.02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데이터·광고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1532억원으로 전년대비 24% 감소했다고 29일 밝혔다. 영업손실은 66억원이다. 데이터사업 부문은 1395억원의 매출과 8억2000만원의 영업이익을 거뒀으나 광고대행 자회사 2곳의 광고 취급고가 전년대비 700억원 이상 감소하면서 광고대행 사업 부문에서 71억9000만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아이지에이웍스 관계자는 "핵심 데이터 플랫폼...
최태범기자 2024.03.29 18: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