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난 10년간 벤처시장의 키워드는 모바일이었다. 모바일에 적응하지 못하는 회사들은 살아남지 못했다. 이제는 AI(인공지능)이다. AI로 서비스를 혁신할 수 있는 회사라면 빙하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김제욱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부사장은 3일 채널코퍼레이션이 개최한 '채널콘 컨퍼런스'의 투자 세션에 참석해 올해 벤처투자 시장 전망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채널콘은 AI, e커머스, B2B(기업...
남미래기자 2024.04.04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고객 주도적 서비스(Customer-Driven). 세 번의 창업 실패 끝에 채널톡이 세운 철학입니다. 고객 니즈를 재빨리 파악해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한 결과, 구독형 서비스의 가장 중요한 지표인 지난해 연간반복매출(ARR)이 360억원을 넘어섰습니다."올인원 인공지능(AI)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코퍼레이션의 김재홍 공동대표는 3일 열린 채널콘 컨퍼런스에서 '채널톡의 과거, 현재, ...
남미래기자 2024.04.03 14:25:5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채널코퍼레이션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AI(인공지능)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개편된 채널톡 BI는 기존 말풍선의 눈 모양을 입 모양으로 변경했다. 입모양 이모티콘이 감정 표현에 활발하게 쓰이는 점을 착안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친숙함을 강화하는 동시에 주목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심볼 변경과 함께 새롭게 공개된 로고에는 한글과 일본, 영어 등 채널톡이 활용되는 ...
고석용기자 2024.03.25 16: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채널코퍼레이션이 올인원 인공지능(AI) 메신저 '채널톡'에 음성·영상 통화 서비스 '미트'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채널톡은 기존의 채팅, 이메일, AI 인터넷 전화에 이어 화상 통화 기능까지 갖추게 됐다. 미트는 상담 채팅창 내 버튼 클릭 시 음성·영상 통화 상담으로 전환해 상담사와 고객에게 끊김 없는 상담 환경을 구현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영상 통화에는 화면 공유 기능도 지원해 제품 불량...
남미래기자 2024.03.18 16: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올인원 AI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고 있는 채널코퍼레이션이 4월3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채널콘2024: Let's Talk Future'(이하 채널콘)를 개최한다 28일 밝혔다.올해 처음 개최되는 채널콘은 인공지능(AI), e커머스, 스타트업, B2B(기업 간 거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고객경험(CX), 글로벌 진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
김태현기자 2024.02.28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채널코퍼레이션은 자동차용품 전문 기업 불스원에 올인원 AI 메신저 '채널톡'을 도입한 결과, 상담 매출 전환율이 15% 늘었다고 16일 밝혔다.불스원은 월평균 상담량이 1300여 건으로 높은 편이다. 지난해 1월 불스원은 상담 시스템과 고객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상담을 통한 구매 전환을 일으키기 위해 채널톡을 도입했다. 불스원은 채널톡을 통해 상담 첫 응대 시간을 평균 15분에서 4분으로 단축했다. 기존에는...
남미래기자 2024.02.16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올인원 인공지능(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고 있는 채널코퍼레이션은 비즈니스 컨설팅 기업 CEF 솔루션즈와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CEF는 비즈니스 컨설팅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BPO는 고객센터 등 고객관리(CS) 전체 업무과정을 위탁해 처리하는 기업을 일컫는다. CEF는 미국 뉴저지의 본사를 포함해 한국, 인도, ...
남미래기자 2024.02.06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의 운영사 채널코퍼레이션이 지난해 연간반복매출(ARR) 360억원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채널톡 출시 5년만이다.ARR은 계약 중인 고객들로부터 매년 들어오는 수익을 보여주는 지표다. 연간 계약이나 구독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의 현황과 성장을 예측하는 핵심 기준이다.채널코퍼레이션은 주요 요인으로 △고객 만족도와 잔존율 △AI 전화 상품 이용 기...
남미래기자 2024.01.31 20: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코퍼레이션이 일대일 화상영어 서비스 '링글'을 운영하는 링글잉글리시에듀케이션에 채널톡을 공급한다고 15일 밝혔다.링글은 아이비리그 등 영미권 명문대 출신 튜터와 영어 토론을 하며 실시간으로 교정을 받을 수 있는 일대일 화상영어 서비스다. 전 세계 1만5000여명의 이용자와 1900여명의 튜터를 확보했다. 링글 이용자는 채널톡을 통해 언어 장벽과 시차에 상관없이 챗봇으로 자동...
최태범기자 2023.11.15 23: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올인원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의 운영사 채널코퍼레이션이 상담 효율화를 고민하는 기업 100여 곳을 초청해 '넥스트 CX(고객경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고객서비스(CS) 산업 전반의 현황을 조명하고 CX팀이 단순 고객 응대를 넘어 기업의 매출과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업계 전문가들과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12월 6일 오후 6시 서울...
김태현기자 2023.11.10 23: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