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유니콘팩토리

로그인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부 라이프스타일 퓨리오사에이아이

최신기사

  • 기사 이미지 스타트UP스토리 소리로 식욕 억제하고 꿀잠…디지털 영양제로 헬스케어 '쑥쑥'
  • 기사 이미지 행사 모빌리티 혁신 '웨이모' 만든 구글의 비결..."스타트업도 배워야"
  • 기사 이미지 행사 美 탑티어 VC '세콰이어·a16z'…스타트업 투자유치·IPO 꿀조언
  • 기사 이미지 일반 노태그코리아, GD 굿즈 '818 블룸' 동남아 8개국서 완판
  • 기사 이미지 투자·회수 온다, 75억 시리즈B 투자 유치…"AI로 숙박업 효율 높인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부 라이프스타일 퓨리오사에이아이
총 9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메타 손잡은 에이블리…빅데이터로 셀러 광고 마케팅 돕는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글로벌 빅테크 기업 메타(Meta)와 파트너십을 맺고 '협력 광고'(Collaborative Ads)를 베타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메타 협력 광고는 셀러가 에이블리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비롯해 메타가 보유한 모든 광고 매체에서 효율적인 광고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에이블리가 제공하는 취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 높은 타깃에게 광고를 노출하고, 클릭 시 에이블리 상품 페이지로 연결해 매출 규모를 키울 수 있는 구조다. 셀러가 자사몰을 넘어 외부 채널에서도 광고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고 매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상생을 도모하겠다는 취지다. 셀러가 직접 광고를 운영할 경우 광고 대상이 자사몰 방문객에만 집중되는 것과 달리 에이블리 이

    최태범기자 2025.10.20 15:30:00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강석훈 유통·물류·커머스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말차 가고 OOO 온다"...MZ세대가 푹 빠진 '제철코어' 잇템은?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제철코어는 '제철'과 핵심을 뜻하는 영어 '코어(Core)'를 합친 신조어로, 단순히 제철 음식을 즐기는 것을 넘어 특정 계절에만 경험할 수 있는 패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공유하는 트렌드를 의미한다. 지난 여름 제철코어의 일환으로 '말차코어', '토마토코어'가 주목을 받았다면 가을을 맞아 제철 과일인 무화과가 부상했다. 이른바 '무화과 코어'는 무화과 열매의 버건디, 올리브, 브라운 색상을 활용해 가을 감성을 색감으로 고급스럽게 연출하는 스타일링을 뜻한다. 3일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 따르면 최근 한 달(9월 1일~28일)간 무화과 관련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다. 특히 '올리브' 키워드 검색량은 416% 늘었고 올리브색을 포함한 상품 거래액 역시 84% 증가했다. 가을의 대표 컬러인 '브라운'과 '버건디' 검색량도 각각 10

    남미래기자 2025.10.03 10:00:00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강석훈 유통·물류·커머스 제철코어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디자인만 있다면, 누구나 굿즈 판다…'에이블리 메이커스' 출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크리에이터가 자신만의 굿즈를 제작·판매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 '에이블리 메이커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크리에이터가 캐릭터, 일러스트 등 직접 고안한 디자인 이미지를 올리면 에이블리가 굿즈 제작부터 물류, 배송, 고객 응대(CS)까지 전 과정을 대행해 주는 원스톱 굿즈 제작·판매 서비스다. 사업자 등록증은 물론, 초기 자본 없이도 작가로 입점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제작하는 POD(Print on Demand) 방식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재고 부담 없이 단 한 건의 주문만으로도 굿즈를 판매할 수 있다. 제작 가능한 품목은 티셔츠, 키링, 폰 케이스, 스티커 등 300여종에 달한다. 작가는 판매자 전용 홈페이지(셀러 어드민)에서 원하는 품목을 고른 뒤 준비한

    최태범기자 2025.09.08 19:30:00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강석훈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에이블리 '셀러 편의성' 더 좋아진다…주문·고객관리 전용앱 출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셀러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판매자 전용 앱 '에이블리 내 마켓 관리'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앱은 주문 관리나 문의 관리 등 마켓 운영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한곳에 모아 제공한다. 웹 접속을 거쳐야 했던 기존과 달리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손쉽게 마켓 관리가 가능하다. 소수 인력으로 운영되는 중소형 셀러는 물론 주문 및 고객 규모가 방대한 대형 마켓까지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란 설명이다. 앱은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X·UI)을 적용해 이커머스 운영 경험이 없는 초보 셀러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사업 운영의 핵심 기능인 주문 조회와 문의 관리를 메인 화면에 배치, 문의 관리 탭에는 △배송 △가격 △입고 등 문의 유형과 △인입 날짜 △진행 상황별 검

    최태범기자 2025.08.21 06:00:00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강석훈 유통·물류·커머스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에이블리,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매출·거래액 2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와 함께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상반기 매출과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약 2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를 기록했다. 주요 서비스인 '에이블리', '4910(사구일공)', '아무드(amood)'가 모두 실적이 호전됐다. 자체 결제 서비스인 '에이블리페이'의 결제액도 큰폭으로 늘었다. 올해 2분기(4~6월) 에이블리페이 결제 금액은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 지난해 3분기(7~9월) 대비 약 4.7배 증가했다. 앱 이용 지표에서도 에이블리와 4910 플랫폼 모두 성장세를 보였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4910은 상반기 평균 월 이용자 수(MAU) 121만명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7.5배 증가했다. 같은 기간 에이블리의 평균 MAU는 16

    남미래기자 2025.07.30 19:30:00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강석훈 유통·물류·커머스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K패션 글로벌 유통망 강화"…에이블리, 전용 물류센터 구축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서울 성수동에 글로벌 전용 풀필먼트 센터를 구축한다고 23일 밝혔다. 신규 물류센터는 글로벌 권역 물류를 전담하며, 동대문 도매 상가와의 뛰어난 접근성을 고려해 서울 도심 성수동에 자리 잡았다. 이 물류센터를 통해 K패션의 글로벌 유통망 강화를 본격화한다는 목표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대부분의 물류센터가 서울 외곽이나 경기 지역에 있는 것과 달리 임대료가 높은 성수동에 물류 거점을 구축한 것은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셀러들에게 상징성과 편리함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는 국내와 해외 물류를 분리해 물류 효율성을 높이고 글로벌 유통에 최적화된 전용 인프라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성수에 있는 기존 3000평 규모의 물류센터와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다는 점도

    최태범기자 2025.07.23 18:00:00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강석훈 유통·물류·커머스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학산문화사도 '에이블리' 입점…웹툰·웹소설 작품수 1.7만개 돌파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유통사 '학산문화사'가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 입점했다. 대원씨아이와 서울미디어코믹스에 이어 학산문화사까지 국내 대표적인 만화 출판사들이 입점하며, 에이블리가 확보한 웹툰·웹소설 작품 수는 1만7000개를 넘어섰다. 3일 에이블리 운영사 에이블리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이번 학산문화사 입점을 바탕으로 에이블리는 로맨스,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웹툰을 선보일 계획이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몽골 초원에서 펼쳐지는 청춘 남녀의 파란만장 로맨스를 다룬 '꽃을 주면, 나를 줄게', 가상 시대를 배경으로 전개되는 판타지 로맨스 웹툰 '까마귀는 반짝이는 것을 좋아해' 등이 있다. 학산문화사는 만화, 소설, 아동 전문 도서, 웹툰·웹소설 등 국내외 다채로운 작품의 출판 및 유통을 아우르는 종합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최근에는 애니메이션, 게임 등 다양

    최태범기자 2025.07.03 19:00:00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강석훈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에이블리 男 패션앱, 2030세대 잡았다…1년 만에 유저 8배 증가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은 2030세대 사용자 수가 1년만에 8배 이상 급증했다고 2일 밝혔다. 4910은 2023년 6월 베타 서비스를 거쳐 2024년 3월 출시한 남성 패션 플랫폼이다. 에이블리의 'AI(인공지능) 개인화 추천 기술'을 적용해 취향 기반 남성 패션 쇼핑 서비스를 제공했다.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지난해 연간 신규 설치 건수가 100만 건 이상인 애플리케이션 중 전년 대비 사용자 수(MAU)가 가장 많이 성장한 앱 1위에 올랐다. 남성 패션 앱 중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3월 4910 내 2030 사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8.5배 증가했다. 연령별로는 20대 사용자가 가장 많았고, 뒤이어 10대, 30대 순이었다. 1분기 기준 신규 앱 설치자 수

    남미래기자 2025.05.02 11:00:00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강석훈 유통·물류·커머스 4910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주택도시기금 등 68개 법정기금 5%, 벤처투자 의무화해야"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벤처기업협회가 국민연금기금, 주택도시기금 등 68개 법정기금의 5%를 벤처·스타트업에 의무적으로 투자하도록 제도를 신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법인 및 금융기관의 벤처투자 관련 세제지원 규모도 두 배 이상 확대해 벤처투자 시장을 현재의 4배 이상인 50조원 규모로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병준 벤처기업협회 회장은 29일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협회 설립 30주년을 맞아 핵심 정책과제 및 주요 사업들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 회장은 "최근 벤처기업들이 처한 어려운 경제상황과 미래에 대한 역할을 고려할 때 대한민국 최우선 경제정책이 벤처·스타트업 육성이 될 수 있게끔 정책의 판을 바꿔야 한다"며 "특히 △혁신산업 금융 유동성 강화 △근로시간 유연화 △규제혁신 등 3대 정책과제의 이행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고석용기자 2025.04.29 16:05:47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벤처기업협회 송병준 퓨리오사에이아이 비바리퍼블리카

데이터랩

  • 스타트업 통계
  • 스타트업 조회
  • 투자기관 분석

전체

  • 일반
  • 정책
  • 행사
  • 인터뷰

스타트UP스토리

머니

  • 투자·회수
  • 이주의 핫딜
  • 머니人사이드

트렌드

  • 줌인 트렌드
  • 테크업팩토리

비디오

  • 유팩TV
  • 유팩IR

커리어

  • 채용
  • 스타트잡

혁신요람

  • 액셀러레이터
  • 유니밸리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전체

스타트UP
스토리

머니

트렌드

비디오

커리어

혁신요람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데이터랩

뒤로가기 Top버튼

유니콘팩토리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머니투데이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 (서린동, 청계빌딩)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강호병 등록번호 : 서울아01084 사업자등록번호 : 762-86-02890 등록일 : 2009.12.24 제호 : 머니투데이 발행일 : 2000.1.1 연락처 : 02-724-7700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택균
COPYRIGHT©UNICORNFAC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