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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 '셀러 편의성' 더 좋아진다…주문·고객관리 전용앱 출시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8.21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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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셀러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판매자 전용 앱 '에이블리 내 마켓 관리'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앱은 주문 관리나 문의 관리 등 마켓 운영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한곳에 모아 제공한다. 웹 접속을 거쳐야 했던 기존과 달리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손쉽게 마켓 관리가 가능하다.

소수 인력으로 운영되는 중소형 셀러는 물론 주문 및 고객 규모가 방대한 대형 마켓까지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란 설명이다. 앱은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X·UI)을 적용해 이커머스 운영 경험이 없는 초보 셀러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사업 운영의 핵심 기능인 주문 조회와 문의 관리를 메인 화면에 배치, 문의 관리 탭에는 △배송 △가격 △입고 등 문의 유형과 △인입 날짜 △진행 상황별 검색 필터를 도입해 원하는 방식으로 문의를 선별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실시간으로 인입되는 고객 문의는 앱 내 채팅 기능을 통해 바로 답변할 수 있다. 실시간 '앱 푸시' 기능도 제공한다. 셀러는 신규 주문, 반품 및 교환 문의 등 변동 사항을 즉시 확인하고 빠르게 처리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셀러 편의성 향상을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고민하면서 판매자 전용 앱을 꾸준히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며 "많은 판매자가 에이블리의 기술력을 통해 마켓 운영 과정에서 겪는 고충을 해소하고 매출 성장까지 이룰 수 있길 기대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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