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체계적인 성장 지원"…디캠프, 배치 스타트업 7기 모집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6.02.09 16: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성장 파트너 디캠프가 IT 서비스·솔루션 분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배치 7기 참여 기업을 다음달 16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디캠프 배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한 초기(프리시리즈A~시리즈A) 단계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이번 7기에는 기업 가치 100억원에서 300억원 내외 IT 서비스·솔루션 분야 기업이라면 접수할 수 있다.

이번 기수에는 베이스벤처스, 에이벤처스, 캡스톤파트너스, 크루캐피탈이 파트너 VC(벤처캐피털)로 참여해 스타트업 선발·투자를 공동으로 진행한다. 디캠프는 4월14일 서류 심사 결과를 발표한 후 개별 인터뷰를 거쳐 5월29일 최종 선발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7월부터 12개월간 배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18개월간 디캠프의 마포 프론트원 입주 기회도 얻는다. 전담 멘토와 디캠프 프로젝트 매니저(PM)가 매칭돼 전략·프로덕트·세일즈·HR 등 핵심 영역에 대한 일대일 맞춤 코칭을 받는다.

이 밖에도 대·중견기업 및 공공기관과의 사업 연계(PoC), 글로벌 네트워크 연결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확장 기회가 주어진다. 이후 배치 프로그램을 졸업한 스타트업은 성과를 공유하고 후속 투자와 사업 협력을 논의하는 '디데이'(d.day)에도 참여할 수 있다.

디캠프 배치 1기 참여사인 원셀프월드의 조창현 대표는 "빠르고 체계적인 성장을 원하는 창업가라면 배치 프로그램에 꼭 도전해 보길 바란다"며 "멘토와 디캠프 구성원들이 회사의 성장을 내 일처럼 함께 고민해 준 것이 진정한 성장의 원동력이었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디캠프'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