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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올해 상반기 식봄의 전체 거래액(GMV)이 약 12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배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4월 처음으로 월 거래액 200억원을 돌파한 후 6월까지 3개월 연속 월 200억원을 넘겼다. 지난 한 달간 주문 수는 약 15만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2% 증가했고 구매자 수도 108% 늘어나는 등 사용자 지표도 고르게 상승했다.
지난해 6월 11만명이던 누적 회원 수는 1년 새 22만명으로 2배 늘었다. 매월 9000명 전후의 신규 회원이 가입하는 중이다. 현대그린푸드, 농협공판장, 사조, 베이킹몬, 대형 식자재마트 등 다양한 중대형 판매자가 입점하며 가격 경쟁력도 한층 강화됐다.
외식업계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최다 취급 상품 수, 쿠팡의 로켓배송과 같은 편리한 '냉장고 안 직배송 시스템' 등 차별화된 편의성을 바탕으로 성장세를 타고 있다는 분석이다.
고참 마켓보로 식봄 담당 리더는 "식자재 유통의 디지털 전환은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다. 성장세를 발판 삼아 하반기에는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외식업 필수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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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 처음으로 월 거래액 200억원을 돌파한 후 6월까지 3개월 연속 월 200억원을 넘겼다. 지난 한 달간 주문 수는 약 15만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2% 증가했고 구매자 수도 108% 늘어나는 등 사용자 지표도 고르게 상승했다.
지난해 6월 11만명이던 누적 회원 수는 1년 새 22만명으로 2배 늘었다. 매월 9000명 전후의 신규 회원이 가입하는 중이다. 현대그린푸드, 농협공판장, 사조, 베이킹몬, 대형 식자재마트 등 다양한 중대형 판매자가 입점하며 가격 경쟁력도 한층 강화됐다.
외식업계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최다 취급 상품 수, 쿠팡의 로켓배송과 같은 편리한 '냉장고 안 직배송 시스템' 등 차별화된 편의성을 바탕으로 성장세를 타고 있다는 분석이다.
고참 마켓보로 식봄 담당 리더는 "식자재 유통의 디지털 전환은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다. 성장세를 발판 삼아 하반기에는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외식업 필수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마켓보로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요식∙식품
- 활용기술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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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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