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보로는 온.오프라인 통합 B2B 유통 플랫폼 기업입니다. 오프라인 거래 데이터를 Digital Transformation하여 온.오프라인 통합 유통 Matrix를 구축하고 공급자와 구매자 간 상호 최적화된 거래를 연결합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켓보로가 운영하는 외식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은 농협경제지주의 농협 공판장이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식봄 회원들은 보다 다양하고 품질 좋은 신선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식봄 회원들은 농협 공판장에서 직접 공급받는 양파, 배추, 대파, 오이 등 100여종의 신선 농산물을 이용할 수 있다. 시장에 가지 않고도 당일 경매에 올라온 식재료를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
2025.02.05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최근 2030 직장인 중심으로 중간관리자로 승진을 회피하는 '의도적 언보싱(Conscious unbossing)'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2030 직장인 과반 이상(54.8%)이 "임원 승진 생각이 없다"고 답했다. 그 이유는 책임져야 하는 위치가 부담스러워서(43.6%)가 가장 많았다. 직장 내 성공보다 개인의 성장에 관심이 높은 사회 분위기 속에...
2025.01.28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의 지난해 연간 거래액(GMV) 3조원을 넘어섰다. 16일 마켓보로는 지난해 자사 서비스 마켓봄과 식봄을 통한 총거래액(GMV)이 3조247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7% 증가한 수치로, 마켓보로의 연간 GMV가 3조원을 넘어선 건 처음이다. 서울 가락시장의 연간 거래액이 약 6조원임을 감안할 때, 마켓보로를 통한 식자재 거래량이 가락시장의 절반 수준에...
2025.01.16 2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올해 누적 거래액(GMV) 1500억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년도 566억원 대비 약 2.6배 증가한 수치다. 식봄은 올해 초 월 거래액 68억원으로 시작해 4월 100억원, 10월 170억원을 넘어서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누적 회원 수도 1월 8만명에서 12월 16만명으로 2배 이상 늘었다. 이는 국내 전체 식당 약 75만개의 21%에 ...
2024.12.26 20: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B2B 식자재 유통 플랫폼 '마켓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외식업 매출 분석 서비스를 운영하는 누벤트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켓봄은 기존에 수기 거래로 이뤄지던 식자재 수발주와 외상 결제 및 미수금 관리 등 식자재 유통 시장에서 발생하는 고질적인 문제들을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전환했다. 이번 제휴에 따라 마켓봄을 이용하는 전국 7만7000여개 식당은 △...
2024.12.13 0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