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보로는 온.오프라인 통합 B2B 유통 플랫폼 기업입니다. 오프라인 거래 데이터를 Digital Transformation하여 온.오프라인 통합 유통 Matrix를 구축하고 공급자와 구매자 간 상호 최적화된 거래를 연결합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켓보로가 운영하는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이 계란과 정육 품목에 대한 보상 정책을 강화한다. 품질에 이상이 발생하면 구매액 전액 환불과 함께 동일 금액의 쿠폰을 지급해 총 200%를 보상하는 방식이다. 이번 조치는 지난 3월 신선 채소를 대상으로 도입한 '싱싱보장제'를 확대 적용한 것이다. 여름철 무더위로 인한 식품 위생·신선도 우려를 줄이기 위한 조치다. 특히 식중독 위험이 높은 계란 품질 관리에 대한...
2025.08.18 15:34:47[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가 운영하는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이 VIP 등급 제도를 개편하고 최상위 등급인 다이아숲을 신설했다. 이는 월 300만원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의 증가에 따른 조치다. 식봄은 기존의 '숲'(월 100만원 이상)과 '황금숲'(월 200만원 이상) 등급에 더해 월 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위한 다이아숲 등급을 추가했다. 황금숲과 다이아숲 회원에게는 구매액에 비례해 상시 포인트...
2025.08.12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올해 상반기 식봄의 전체 거래액(GMV)이 약 12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배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4월 처음으로 월 거래액 200억원을 돌파한 후 6월까지 3개월 연속 월 200억원을 넘겼다. 지난 한 달간 주문 수는 약 15만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2% 증가했고 구매자 수도 108% 늘어나는 등 사용자 지표도 고르게 상...
2025.07.14 17: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켓보로는 외식사업자 전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의 비수도권 거래액이 1년여 만에 약 4배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마켓보로에 따르면 서울과 인천, 경기 지역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의 5월 거래액은 지난해 1월보다 3.8배로 증가했다. 1년 5개월 동안 월평균 8%씩 꾸준히 성장했다. 같은 기간 식봄을 이용하는 비수도권 지역의 구매 회원 수도 3.2배로 늘었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식봄은 지난 4...
2025.06.18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과 식자재 유통 플랫폼 '마켓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누적 거래액(GMV) 10조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2016년 창업 후 9년 만에 이뤄낸 성과다. 지난해 말 누적 거래액 9조원을 돌파한 마켓보로는 올해 들어 석 달 만에 1조원 규모가 늘며 누적 10조원을 달성했다. 마켓보로 관계자는 "서울과 수도권 유통사들을 시작으로 마켓봄을 이용하는 유통사와 프...
2025.04.02 0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