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보로는 온.오프라인 통합 B2B 유통 플랫폼 기업입니다. 오프라인 거래 데이터를 Digital Transformation하여 온.오프라인 통합 유통 Matrix를 구축하고 공급자와 구매자 간 상호 최적화된 거래를 연결합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는 식자재 업계의 골칫거리인 외상값 문제 해결을 위해 오프라인 결제 솔루션 업체인 비버웍스와 제휴를 맺고 스마트폰 간편 결제 방식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간편 결제 도입으로 식자재 유통관리 플랫폼 '마켓봄' 앱을 이용하는 식자재 유통사는 납품 현장에 카드 단말기를 일일이 챙길 필요가 없어진다. 대신 스마트폰만으로도 식당들에게 편하게 카드 결제를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사의 현...
2024.04.11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식당 업종과 메뉴에 알맞은 식재료를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식당 맞춤 식자재 추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음식 메뉴를 바탕으로 식당에 필요한 식재료를 추천한다. 분식집이 떡볶이 주재료인 밀떡을 주문하고자 하면 가성비가 높은 다른 브랜드의 밀떡을 함께 추천하거나 고추장, 어묵, 계란 등 다른 떡볶이 재료까지 구매 화면에 자동 추천해 주는 방식이...
2024.03.18 23: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는 2023년 매출액 148억원을 기록해 약 9배 성장했다고 16일 밝혔다.마켓보로는 B2B(기업 간 거래)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과 식자재 유통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마켓봄'을 운영하고 있다. 두 플랫폼을 통한 연간 거래액은 2조7496억원, 누적 거래액은 6조원을 돌파했다. 특히, 식봄은 지난 1년 동안 회원 수를 144% 늘렸다.임사성 마켓보로 대표는 "그동안 매출 ...
2024.01.16 16: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가 운영하는 식자재 유통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마켓봄'의 누적 거래액이 5조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누적 거래액 3조원을 달성한 이후 8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지난 2016년 4월 서비스를 시작한 마켓보로는 2021년 10월 누적 거래액을 1조원을 처음으로 달성했다. 이후 1년 2개월 만인 지난해 12월 누적 거래액은 3조원을 돌파했다.올해 들어서는...
2023.08.03 12:00:00치솟은 먹거리 물가에 가계 부담이 커진 가운데 냉면, 삼계탕 등 여름 대표 메뉴 가격이 최근 1년 사이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28일 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가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앱 '식봄'에서 거래되는 지난 4~5월 식자재 가격을 조사한 결과, 냉면과 콩국수, 삼계탕 등 여름에 특히 많이 팔리는 음식의 식자재 가격이 1년 전보다 큰 폭으로 상승했다고 밝혔다.냉면의 경우, 냉면면(2kg) 평균 가격이 12.3% 올랐고 냉면육수(10kg)의 가격도 8% 인상됐다. 그 결과 냉면 값도 상승했다. 지난달 말 한국소비자원이 서울 지역의 ...
2023.06.28 09:3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