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곳간은 오프라인 기반의 거점 프리미엄 반찬 편집샵을 운영하는 농식품 스타트업입니다. 민요한 대표가 유학 및 외국 F&B 회사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식문화를 전달하고자 설립했습니다. 건강한 먹거리 개발 뿐만 아니라, 소규모 생산자들과 교류와 상생을 목표로 합니다. 반찬과 로컬제품 외에 2021년도부터 PB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홈쇼핑, 대형마트, 온라인 플랫폼 등 다양하게 진출하고 있습니다. 2023년 9월 기준, 오프라인 매장은 서울, 경기, 인천, 전라, 경상, 제주 지역에 있으며, 53호점 입점을 앞두고 있습니다.
도시곳간은 오프라인 기반의 거점 프리미엄 반찬 편집샵을 운영하는 농식품 스타트업입니다. 민요한 대표가 유학 및 외국 F&B 회사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식문화를 전달하고자 설립했습니다. 건강한 먹거리 개발 뿐만 아니라, 소규모 생산자들과 교류와 상생을 목표로 합니다. 반찬과 로컬제품 외에 2021...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기반 로컬 큐레이션 반찬 편집샵을 운영하는 도시곳간이 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CJ인베스트먼트와 빌랑스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도시곳간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62억원이다. 도시곳간은 전국 50개 이상의 매장에서 셰프가 직접 만드는 등 250가지의 반찬부터 로컬 전통주, 농축수산 신선식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편집샵이다. 3040세대 주부들을 전략적으로 타깃하고 있으며, 연간 170만명의 회원이 방문한다. 오프라인 매장은 서울과 경기, 인천, 전라, 경상, 강원, 제주까지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장해 나갔다. 도시곳간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발표한 매장당 평균 매출 식품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최근 자체 로드샵 외에 롯데마트, 롯데슈퍼, 갤러리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복합몰 내 출점으로 직영 확장
2024.09.02 18:07:4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반찬편집샵 도시곳간은 31억원 규모로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CJ인베스트먼트, JB인베스트먼트, 롯데벤처스, MYSC, 스파크랩이 참여했다. 누적투자금은 42억원이다. 도시곳간은 오프라인 기반으로 프리미엄 반찬 편집샵을 운영하는 농식품 스타트업이다. 반찬가게는 대부분 개인 브랜드여서 반찬에 대한 종류, 가격, 마진, 관리 등 운영에 대한 이슈가 있다. 이에 반해 도시곳간은 메뉴개발, 발주, 관리 등 시스템화를 추구했다. 셰프가 만드는 250여가지의 반찬과 로컬 전통주·농수산물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편집샵을 운영한다. 오프라인 매장은 서울, 경기, 인천, 전라, 경상, 제주까지 전국으로 확장을 하고 있다. 현재 오픈 예정인 매장을 포함하면 53개에 달한다. 2021년부터는 PB(자체브랜드)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홈쇼핑
2023.09.20 10:00:00희한한 반찬가게가 등장했다. 매장 밖에서 볼 땐 고품격 베이커리 카페인데 내부 구성을 보면 빵과 커피뿐 아니라 각종 야채와 과일, 반찬류, 밀키트, PB(자체브랜드)상품 등이 진열돼 있다. '프리미엄 반찬편집숍'을 콘셉트로 내건 도시곳간 매장의 모습이다. 도시곳간의 성격을 한마디로 말하면 '식료품계의 올리브영'이다. 각종 화장품을 주로 취급하면서 식품·잡화도 함께 파는 식의 매장구성과 닮았다. 도시곳간을 쪼개보면 야채가게, 반찬가게, 가정간편식(HMR·이하 간편식) 매장을 합쳐놓았다. 팔고 남은 농수산물은 다음날 반찬재료로 쓰이는 시스템이 눈에 띈다. 이렇게 만든 반찬은 소포장·저가로 당일생산·소비된다. 민요한 대표(26·사진)는 최근 머니투데이 유니콘팩토리와 인터뷰에서 "도시곳간은 전문 셰프들이 개발해 만든 250여개 시그니처반찬과 요리, 150명 이상의 소규모 로컬농부와 청년농부의 유기농 농산물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공간"이라고 소개했다. 민 대표는 처음엔 반찬과 공산품 정도
2022.08.21 15:1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