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플코퍼레이션은 크리에이터들에게 필요한 전 단계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디지털 프린팅 기술을 도입한 자동화 주문생산공정, 웹-모바일 상품 커스터마이즈 솔루션을 사용하여 모든 단계를 자동화하였습니다. 이러한 보유 기술을 통해서 다품종소량생산 시스템으로 생산이 가능하며 기존에 접하지 못했던 양질의 콘텐츠들 제공합니다. 상품 커스텀 제작 온라인 서비스 '마플', 크리에이터 굿즈샵 '마플샵',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 플러스'를 운영 중입니다.
마플코퍼레이션은 크리에이터들에게 필요한 전 단계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디지털 프린팅 기술을 도입한 자동화 주문생산공정, 웹-모바일 상품 커스터마이즈 솔루션을 사용하여 모든 단계를 자동화하였습니다. 이러한 보유 기술을 통해서 다품종소량생산 시스템으로 생산이 가능하며 기존...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배구 김연경 선수가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과 유튜브 쇼핑을 연계해 식빵언니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20일 마플샵 운영사 마플코퍼레이션에 따르면 김연경 선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자신의 시그니처인 'KYK10' 로고를 활용한 굿즈 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TENLAB'(텐랩)을 선보인다. 매달 10일 한정 수량으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며, 출시 10일 전 제품을 미리 공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는 스포티한 감성을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베스트, 포텐셜 캡, 양모 슬리퍼 등이 출시된다. 수익금의 일부는 유소년 스포츠 발전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마플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유튜브 쇼핑플랫폼 공식 파트너사인 마플샵의 쇼핑 연동 기능을 통해 '식빵언니 김연경' 유튜브 채널의 영상을 시청하면서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김연경은 "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T
2025.02.20 1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운영하는 마플코퍼레이션이 내년 3월 출시 예정인 '마플샵 크리에이터 멤버십'의 스타터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타터로 선발되는 30명의 크리에이터들은 1년간 수수료 무료 혜택을 비롯해 맞춤형 멤버십 플랜 설계와 커뮤니티 개설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크리에이터 멤버십은 크리에이터가 매월 정기구독 가능한 멤버십 플랜을 직접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다. △멤버십 전용 한정판 상품 △디지털 콘텐츠 △커미션 작업 △후원 기능 △전용 커뮤니티 기능 등을 통해 팬들과 더욱 긴밀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크리에이터는 유니크한 상품, 전자책, 팬미팅 응모권, 스페셜 앨범, 특별 감사 선물, 주 1회 일상 편지 등 개성이 담긴 다양한 혜택을 멤버십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기존 마플샵의 커머스
2024.12.20 1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마플코퍼레이션이 올 상반기 매출 230억원, 거래액 25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50%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마플코퍼레이션의 실적은 '마플샵'이 이끌었다. 마플샵의 상반기 거래 건수는 전년 동기(22만건) 대비 100% 이상 증가한 45만건을 기록했다. 특히 유튜브 쇼핑과 연계된 굿즈 판매가 큰 호응을 얻으며 성장을 견인했다. 마플샵은 크리에이터가 직접 디자인한 굿즈는 물론, 모든 일반 쇼핑몰 상품들까지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인 8만여개의 마플샵이 운영 중이며, 150만개 이상의 상품이 등록되어 있다. 월간 순 이용자 수도 꾸준히 증가해 지난 1월 121만명에서 6월 138만명으로 늘었다. 마플샵은 올해 초 유튜브 쇼핑 공식 플랫폼 파트너사로 선정되면서 브랜드들이 크리에
2024.07.24 17: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운영하는 마플코퍼레이션이 마플샵을 2.0 버전으로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마플샵 2.0은 메인 화면과 크리에이터 샵의 전반적인 디자인을 개선했으며, 상품의 스토리와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온라인 팝업스토어', 마플샵만의 크리에이티브한 주제로 상품을 소개하는 '큐레이션' 등 다양한 상품 노출 콘텐츠를 탑재했다. 마플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마플샵을 방문하는 소비자에게 더욱 다양한 크리에이터 상품과 취향을 발견하는 재미와 경험까지 고려한 종합적인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전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했다. 오는 16일까지 성수동에서는 'My Luv Room' 팝업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마플샵의 새로운 정체성을 선보인다. 마플샵의 새로운 아이콘인 '마럽이'의 방을 주제로 꾸며진 공간에서 인기
2024.06.14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운영하고 있는 마플코퍼레이션이 올해 1분기 매출액 98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150%의 성장세를 보였다. 21일 마플샵에 따르면 연간 거래 건수는 2022년 32만건에서 지난해 92만건으로 늘며 1년 사이 180% 증가했다. 지난해 전체 매출액은 341억원으로 전년 대비 83% 상승했다. 마플샵은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커머스에 특화됐다.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제작을 함께하며 POD(Print On Demand, 주문제작인쇄) 방식을 통해 재고를 남기지 않고 생산을 할 수 있다. 현재 140만개 이상의 상품이 등록돼 있다. 특히 마플샵은 유튜브 상품 기능의 공식 플랫폼 파트너사로 지정돼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마플샵 개설을 통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유튜브를 포함한 크리에이터들의 누적 거래액
2024.05.21 06: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