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시그넘은 기술로 정신건강을 혁신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사람들이 더 나은 감정으로 살아 갈 수 있도록 일상 중심의 정신건강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다운로드 500만 돌파한 무드 트레커앱 '하루콩', AI심리가이드 앱 '무디', 인터랙티브 심리상담게임 '당신의 상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문가와 병원의 도움을 받는 사람이 병행하거나 아직 병원을 부담스러워하는 사람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목표로 합니다.
블루시그넘은 기술로 정신건강을 혁신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사람들이 더 나은 감정으로 살아 갈 수 있도록 일상 중심의 정신건강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다운로드 500만 돌파한 무드 트레커앱 '하루콩', AI심리가이드 앱 '무디', 인터랙티브 심리상담게임 '당신의 상담소'를 운영하고 있습...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멘탈 헬스케어 스타트업 블루시그넘이 미국 하버드 의대 부속 매사추세츠 종합병원(MGH)과 AI(인공지능) 기반 심리상담 서비스 '라임 AI'의 스트레스 경감 효과를 검증하는 국제 연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블루시그넘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MGH 연구진이 라임 AI의 효용성에 주목해 성사됐다"며 "연구를 통해 텍스트 기반 AI 심리 상담이 스트레스 완화와 정신건강 증진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블루시그넘은 이번 공동 연구를 통해 북미,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여러 대륙의 다양한 사용층을 대상으로 라임 AI의 실제 효과성을 과학적으로 검증한다. 국가와 문화의 경계를 넘어 전세계 사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정신건강 관리 도구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라임 AI는 대화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스트레스 수준, 에너지, 기분을 측정하고 개인 맞춤형 리포트
2025.08.26 16: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심리·정신 건강 서비스 '하루콩'을 운영하는 블루시그넘이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하루콩은 사용자가 하루의 기분이나 활동을 콩 모양의 이모티콘으로 간단히 기록하고, 이를 월별 캘린더에서 시각화해 감정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체 사용자의 80%가 해외에서 발생하며, 미국 내 이용자 수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한다. 블루시그넘 관계자는 흥행 비결에 대해 "하루에 대한 기록은 몇초만에 끝낼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지만 기록이 쌓여감에 따라 활동·수면·운동 시간, 월경 등과 감정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가 자신의 감정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라고 했다. 하루콩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에만 2960만건의 감정 일기 기록이 이뤄졌다. 블루시그넘은 최근 글로벌 IP(지식재산권) 기업
2025.03.19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심리·정신 건강 서비스 '하루콩'을 운영하는 블루시그넘이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린 IT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신규 서비스 '라임(Lime) AI'를 첫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라임 AI는 AI를 활용해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개인 맞춤형 솔루션이다.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인사이트와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MWC 현장에서 인도 정보통신부 장관과 멕시코 케레타로주 정부 차관 등이 방문하며 관심을 보였다. 라임 AI는 사용자가 AI와 대화를 통해 스트레스 상황을 설명하면 AI가 대화 내용을 바탕으로 스트레스 분석 보고서와 함께 개별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관리 전략을 담은 '전략 카드'를 제공한다. 특히 전문적인 심리학 연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스트레스 관리 기법 중 최적
2025.03.06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심리·정신 건강 서비스 '하루콩'을 운영하는 블루시그넘이 지난 한 해 동안 2960만건의 감정 일기 기록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2021년 출시된 하루콩은 감정을 간단한 이모티콘으로 입력하고 한 줄 일기를 비롯해 하루의 다양한 활동을 간편하게 기록할 수 있는 서비스다. 누적 다운로드 수는 950만건 이상에 달한다.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올해의 앱'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하루콩은 지난해 미국, 일본, 베트남을 포함해 총 92개국에서 1만개 이상의 기록을 보유했으며 이는 전년도 75개국에서 기록된 것과 비교해 약 23% 증가한 수치다. 이번 기록은 전세계 이용자들이 입력한 데이터를 암호화해 분석한 결과다. 블루시그넘은 이를 바탕으로 이용자들이 정신 건강을 돌보기 위해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상반기부터 추가된 운동 기
2025.01.08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멘탈 웰니스 서비스를 운영하는 블루시그넘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지적재산권(IP)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블루시그넘은 디즈니와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해 서비스 내 테마 제작과 협업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미키 마우스', '곰돌이 푸' 등 클래식 캐릭터 뿐만 아니라 '인사이드 아웃' 시리즈, 내년 개봉 예정인 '주토피아 2' 등을 '하루콩' 테마에 적용할 예정이다. 하루콩은2021년 출시 이후 현재 글로버 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감정 기록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자신의 감정을 간단한 메모와 함께 콩모양의 이모티콘으로 표현한다. 블루시그넘은 하루콩 이외 2023년 신규 출시한 감정관리 서비스 '무디'도 운영 중이다. 심층적인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AI(인공지능) 심리상담
2024.12.17 14: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