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는 식자재 업계의 골칫거리인 외상값 문제 해결을 위해 오프라인 결제 솔루션 업체인 비버웍스와 제휴를 맺고 스마트폰 간편 결제 방식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간편 결제 도입으로 식자재 유통관리 플랫폼 '마켓봄' 앱을 이용하는 식자재 유통사는 납품 현장에 카드 단말기를 일일이 챙길 필요가 없어진다. 대신 스마트폰만으로도 식당들에게 편하게 카드 결제를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사의 현...
김태현기자 2024.04.11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식당 업종과 메뉴에 알맞은 식재료를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식당 맞춤 식자재 추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음식 메뉴를 바탕으로 식당에 필요한 식재료를 추천한다. 분식집이 떡볶이 주재료인 밀떡을 주문하고자 하면 가성비가 높은 다른 브랜드의 밀떡을 함께 추천하거나 고추장, 어묵, 계란 등 다른 떡볶이 재료까지 구매 화면에 자동 추천해 주는 방식이...
최태범기자 2024.03.18 23: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는 2023년 매출액 148억원을 기록해 약 9배 성장했다고 16일 밝혔다.마켓보로는 B2B(기업 간 거래)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과 식자재 유통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마켓봄'을 운영하고 있다. 두 플랫폼을 통한 연간 거래액은 2조7496억원, 누적 거래액은 6조원을 돌파했다. 특히, 식봄은 지난 1년 동안 회원 수를 144% 늘렸다.임사성 마켓보로 대표는 "그동안 매출 ...
김태현기자 2024.01.16 16: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