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유니콘팩토리

로그인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의료·헬스케어 라이드플럭스

최신기사

  • 기사 이미지 행사 그 스타트업이 투자유치 못한 까닭…실리콘밸리 전문가들 진단은
  • 기사 이미지 행사 투자판 뒤흔든 AI…美 실리콘밸리 투자자들, 내년엔 '이것' 본다
  • 기사 이미지 일반 H2O호스피탈리티, '뽀통령' 뽀로로파크 온라인 총판 맡는다
  • 기사 이미지 일반 "추석 연휴 해외결제 늘었다"…트래블월렛, 日결제 146억 돌파
  • 기사 이미지 일반 미국·중국 내달리는 로보택시…속도 못내는 K-자율주행, 이유는

임사성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의료·헬스케어 라이드플럭스
총 4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 계란·정육 품질 문제 시 구매액 200% 보상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켓보로가 운영하는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이 계란과 정육 품목에 대한 보상 정책을 강화한다. 품질에 이상이 발생하면 구매액 전액 환불과 함께 동일 금액의 쿠폰을 지급해 총 200%를 보상하는 방식이다. 이번 조치는 지난 3월 신선 채소를 대상으로 도입한 '싱싱보장제'를 확대 적용한 것이다. 여름철 무더위로 인한 식품 위생·신선도 우려를 줄이기 위한 조치다. 특히 식중독 위험이 높은 계란 품질 관리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보상 제도는 '계란 신선도 보장제'와 '정육 품질 보장'으로 운영된다. 정육은 연중 상시 적용하고, 계란은 이달 31일까지 시행한 뒤 연장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마켓보로는 식봄에 입점한 더고기, 한올미트, 혜성프로비전 등 주요 정육 유통사들이 냉장 상태에서 매장까지 직배송하는 체계를 갖춰 신선도 관리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계

    김진현기자 2025.08.18 15:34:47
    임사성 마켓보로 농축수산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마켓보로, '식봄 VIP 멤버십' 도입...포인트 5배 적립 이벤트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가 운영하는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이 VIP 등급 제도를 개편하고 최상위 등급인 다이아숲을 신설했다. 이는 월 300만원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의 증가에 따른 조치다. 식봄은 기존의 '숲'(월 100만원 이상)과 '황금숲'(월 200만원 이상) 등급에 더해 월 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위한 다이아숲 등급을 추가했다. 황금숲과 다이아숲 회원에게는 구매액에 비례해 상시 포인트가 적립되는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개편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포인트 적립률 5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회원 제도 개편은 식봄에서 주요 식자재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이루어졌다. 최근 1년 사이 정육, 채소, 베이커리 등 상품군이 확장되고 대형 마트와 유통사가 입점하면서 고객들의 월평균 구매액이 증가했다. 2025년 6월 기준 월 100만원 이상

    김진현기자 2025.08.12 17:00:00
    임사성 마켓보로 식봄 마켓봄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외식업위한 식자재 마켓 '식봄', 상반기 거래액 1200억 돌파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올해 상반기 식봄의 전체 거래액(GMV)이 약 12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배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4월 처음으로 월 거래액 200억원을 돌파한 후 6월까지 3개월 연속 월 200억원을 넘겼다. 지난 한 달간 주문 수는 약 15만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2% 증가했고 구매자 수도 108% 늘어나는 등 사용자 지표도 고르게 상승했다. 지난해 6월 11만명이던 누적 회원 수는 1년 새 22만명으로 2배 늘었다. 매월 9000명 전후의 신규 회원이 가입하는 중이다. 현대그린푸드, 농협공판장, 사조, 베이킹몬, 대형 식자재마트 등 다양한 중대형 판매자가 입점하며 가격 경쟁력도 한층 강화됐다. 외식업계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최다 취급 상품 수, 쿠팡의 로켓배송과 같은 편리한 '냉장고 안 직배

    최태범기자 2025.07.14 17:30:00
    임사성 마켓보로 요식·식품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 비수도권 거래액 1년만에 4배 껑충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켓보로는 외식사업자 전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의 비수도권 거래액이 1년여 만에 약 4배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마켓보로에 따르면 서울과 인천, 경기 지역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의 5월 거래액은 지난해 1월보다 3.8배로 증가했다. 1년 5개월 동안 월평균 8%씩 꾸준히 성장했다. 같은 기간 식봄을 이용하는 비수도권 지역의 구매 회원 수도 3.2배로 늘었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식봄은 지난 4월 대구, 6월 부산에서 식당과 카페 등 잠재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 밀착형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수도권 고객에게만 적용되던 일부 할인 혜택도 전국으로 확대했다. 식봄 관계자는 "비수도권에 산다는 이유로 식자재 온라인 구매에 불편을 겪는 일이 많았다"며 "'전국의 모든 식당 사장님'을 고객으로 삼는 식봄의 목표에 맞춰 지방 회원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남미래기자 2025.06.18 19:00:00
    임사성 마켓보로 유통·물류·커머스 유니콘팩토리

데이터랩

  • 스타트업 통계
  • 스타트업 조회
  • 투자기관 분석

전체

  • 일반
  • 정책
  • 행사
  • 인터뷰

스타트UP스토리

머니

  • 투자·회수
  • 이주의 핫딜
  • 머니人사이드

트렌드

  • 줌인 트렌드
  • 테크업팩토리

비디오

  • 유팩TV
  • 유팩IR

커리어

  • 채용
  • 스타트잡

혁신요람

  • 액셀러레이터
  • 유니밸리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전체

스타트UP
스토리

머니

트렌드

비디오

커리어

혁신요람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데이터랩

뒤로가기 Top버튼

유니콘팩토리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머니투데이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 (서린동, 청계빌딩)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강호병 등록번호 : 서울아01084 사업자등록번호 : 762-86-02890 등록일 : 2009.12.24 제호 : 머니투데이 발행일 : 2000.1.1 연락처 : 02-724-7700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택균
COPYRIGHT©UNICORNFAC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