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가 운영하는 외식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이 연말 성수기를 맞아 양식 메뉴 관련 식자재를 할인 판매하는 '양식 기획전'을 진행한다. 행사는 이달 30일까지로 크리스마스·송년회 시즌에 수요가 많은 파스타, 스테이크, 샐러드 등 양식 식자재 전 품목을 대상으로 한다. 이너피스, 우주식품, 아리랑푸드, 베이킹몬, 스패드코리아 등 총 21개 유통사가 참여한다. 기획전에서는 스파게티·링귀네·펜네 등 각종 파스타 면을 비롯해 베이컨, 치즈, 감자튀김 등 양식 메뉴에 필요한 재료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양상추, 로메인, 토마토 등 샐러드용 신선 채소류도 포함됐다. 또 우주식품·아리랑푸드·스패드코리아 등 일부 유통사 제품 구매 시 회원에게 5000원씩, 최대 1만5000원의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식봄은 수요에 따라 기획전
김진현기자 2025.11.14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가 운영하는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이 VIP 등급 제도를 개편하고 최상위 등급인 다이아숲을 신설했다. 이는 월 300만원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의 증가에 따른 조치다. 식봄은 기존의 '숲'(월 100만원 이상)과 '황금숲'(월 200만원 이상) 등급에 더해 월 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위한 다이아숲 등급을 추가했다. 황금숲과 다이아숲 회원에게는 구매액에 비례해 상시 포인트가 적립되는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개편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포인트 적립률 5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회원 제도 개편은 식봄에서 주요 식자재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이루어졌다. 최근 1년 사이 정육, 채소, 베이커리 등 상품군이 확장되고 대형 마트와 유통사가 입점하면서 고객들의 월평균 구매액이 증가했다. 2025년 6월 기준 월 100만원 이상
김진현기자 2025.08.12 17: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