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푼타컴퍼니가 우리 동네 거점 픽업 공동구매 'ㄱㄱㄱ' 서비스의 제휴 픽업 스팟 매장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월 베타서비스로 출시된 ㄱㄱㄱ는 유명 맛집 음식, 신선 식품, 간편식 등을 일정 기간 동안 동네 이웃과 공동 구매해 동네 픽업 스팟에서 고객이 직접 수령하는 서비스다. 고객들은 ㄱㄱㄱ서비스에서 주문한 식품을 원하는 날짜에 구매 단계에서 선택한 동네 픽업 스팟에서 가져갈 수 있다. 푼타컴퍼니에 따르...
류준영기자 2024.04.11 18:00:00건강음료 전문기업 티젠은 지난달 출시한 콤부차 신제품 3종이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스틱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2초에 1스틱 이상 팔린 셈으로, 역대 티젠 콤부차 신제품 중 최단 기간 최고 판매 성과를 보이고 있다.티젠은 이번 신제품의 인기 요인으로 △매실 △청귤라임 △스트로베리키위 △유산균 발효차 △당류 0g △저칼로리 등 조화로운 제품 라인을 꼽았다. 여기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타 먹을 수 있는 분말 스틱형 콤부차 제품이라는 점도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티젠 신제품의 인기는 네이버 쇼핑 인...
김태현기자 2024.04.03 2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푸드테크 기업 이그니스가 트와이스 지효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랩노쉬'의 모델로 발탁하고 인지도 확대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2014년 설립된 이그니스는 기능성 간편식 브랜드 '랩노쉬'를 시작으로 닭가슴살 브랜드 '한끼통살', 곤약 가정대용식(HMR) 브랜드 '그로서리서울', 개폐형 캔 마개가 적용된 캔워터 브랜드 '클룹'을 운영하고 있다. 닥터랩노쉬는 랩노쉬를 건강기능식품으로 확장한 브랜드다. 닥터랩노쉬 혈...
최태범기자 2024.04.01 2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부산의 F&B(식음료) 스타트업 노쉬프로젝트가 액셀러레이터 콜즈다이나믹스의 '기업형소상공 개인투자조합'에서 1억원의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노쉬프로젝트는 '자갈치오지매'라는 브랜드로 아귀, 오징어, 쥐포 등 간식3종을 만드는 스타트업이다. 자갈치시장 상인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하는 '자갈치 아지매' 5명 캐릭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올해 5억원, 내년 3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고석용기자 2024.03.28 2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테이블오더 서비스 티오더가 300억원 규모로 시리즈B 투자를 마무리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산업은행과 LB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티오더는 이달 산업은행과 LB인베스트먼트로에서 먼저 13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어 170억원대 2차 투자를 받으며 시리즈B를 클로징 중이다. 지난해 약 1000억원대 기업가치에서 지금은 3배 수준 상승한 가치를 인정받았다. 투자사들은 외식업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티오...
최태범기자 2024.03.28 1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엑스와이지가 바리스타 챔피언의 핸드드립 모션을 구현하는 로봇 '바리스드립 챔피언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바리스드립 챔피언 에디션은 2019년 '코리아 브루어스 컵'에서 우승한 국가대표 바리스타 정형용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로봇에 바리스타 챔피언의 기술을 적용해 상용화한 것은 전세계에서 첫 사례다. 바리스드립은 엑스와이지가 2019년 출시한 핸드드립 로봇이다. 전문가의 손목 ...
최태범기자 2024.03.25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식당 업종과 메뉴에 알맞은 식재료를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식당 맞춤 식자재 추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음식 메뉴를 바탕으로 식당에 필요한 식재료를 추천한다. 분식집이 떡볶이 주재료인 밀떡을 주문하고자 하면 가성비가 높은 다른 브랜드의 밀떡을 함께 추천하거나 고추장, 어묵, 계란 등 다른 떡볶이 재료까지 구매 화면에 자동 추천해 주는 방식이...
최태범기자 2024.03.18 23: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푸드 커머스 기업 쿠캣이 콘텐츠 사업부를 '쿠캣미디어'로 격상하고 다중채널네트워크(MCN) 등 신규 식음료(F&B) 미디어 사업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쿠캣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핵심 사업인 간편식 사업과 미디어 사업의 지속적인 동반 성장 및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진행됐다"며 "두 사업 모두 성장세를 이어감에 따라 사업별로 새로운 BI(Brand Identity) 설정이 필...
최태범기자 2024.03.13 0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독일인이 창업한 푸드테크 스타트업 코랄로가 미세조류 균합발효 기술을 활용한 대체 수산물 브랜드 '뉴피쉬(New F!sh)'의 대량 생산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랄로의 기술은 미세조류와 버섯 뿌리(균사체)를 활용한다. 전 세계에서 코랄로가 유일하게 보유했다. 코랄로는 지속 가능한 먹거리로 주목받는 대체식품 시장에서 수산물 고유의 식감과 풍부한 영양분을 동시에 갖춘 제품을 개발 중이다. 뉴피쉬는 필렛(뼈 없는 ...
최태범기자 2024.03.11 21:30:00건강음료 전문기업 티젠이 봄을 맞아 상큼한 콤부차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이로써 티젠은 기존 레몬, 피치, 파인애플, 진저레몬, 뱅쇼 등에 이어 총 12가지 맛의 분말 스틱형 콤부차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새롭게 출시한 콤부차 3종은 매실, 청귤라임, 스트로베리키위 맛으로 새콤달콤한 다양한 과일의 풍미에 건강한 유산균 발효차의 조화가 일품이다. 기존 콤부차의 장점을 그대로 담아 당류는 빼고, 칼로리는 1 스틱당 15kcal로 낮다. 또 12종의 유산균뿐 아니라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도 들어있다. 특히 티젠 콤부차의...
김건우기자 2024.03.11 1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