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푸드테크 기반 피자 브랜드 고피자(GOPIZZA)가 말레이시아의 유력 기업 '헥스타르 리테일(Hextar Retail)'과 마스터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하고 말레이시아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고 1일 밝혔다. 고피자는 2016년 1인 피자로 시작해 파베이크 도우, 전용 고온 오븐(GOVEN), AI 기반 토핑 시스템 등을 자체 개발한 푸드테크 브랜드다. 빠르고 일관된 품질의 조리 시스템이 최대 강점으로 한국을 포...
남미래기자 2025.07.01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는 K푸드 브랜드 '고추장(gochujang)'을 인도에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디저트 브랜드 '달코미'에 이은 두 번째 현지 한식 브랜드로 고피자의 글로벌 멀티 브랜드 전략에 속도를 더할 계획이다. 2019년 인도 벵갈루루점을 시작으로 인도 전역에 50개 매장을 운영하는 고피자 인도법인은 기존 매장을 활용해 신규 브랜드를 병행 운영하는 전략으로 매장의 운영 효율성...
남미래기자 2025.06.17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가 일본에서 '디캠프 스타트업 OI(오픈이노베이션) 도쿄'를 열고, 국내 스타트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디캠프는 리테일 DX(디지털전환)을 주제로 일본 통신회사 KDDI, 대형 편의점 체인 로손과 함께 지난 10일 행사를 가졌다. 일본의 CVC(기업형 벤처캐피탈) 시장이 성장하는 흐름에 맞춰, 한국 스타트업이 일본 주요 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김성휘기자 2025.04.23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