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 푸드테크 기업 컨트롤엠이 자사 패스트푸드 브랜드 '슬램버거'의 두 번째 매장을 서울 대학로에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5월 강남 1호점을 개점한 이후 5개월 만의 확장이다. 슬램버거는 한식 재료와 수제 버거를 접목해 K푸드 콘셉트를 내세운 브랜드다. 강남 1호점은 오픈 직후 네이버 '강남역 햄버거'로 검색 1위를 기록했고 고객 리뷰가 600건 이상 누적됐다. 방문 고객의 68%가 20·30대 고객이었다고 밝혔다. 컨트롤엠은 대학로점을 외식 공간을 넘어 문화와 결합한 복합 명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개점 기념으로 배우와 인플루언서 대상 시식 행사를 진행하고 '슬램 골든 티켓' 이벤트, 오픈런 무료 버거 증정 등을 마련했다. 공연예술인과 대학생을 대상으로한 상시 할인 행사도 운영할 예정이다. 매장 운영에는 컨트롤엠의 AI 솔루션 '레스토지니'가 도입된다. 발
김진현기자 2025.10.02 14:29:36[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푸드테크 솔루션 기업 컨트롤엠이 '2025년 고양형 민간투자연계 기술창업지원사업', 일명 고양형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고양형 팁스는 고양산업진흥원이 고양특례시와 함께 유망 기술기업을 지원하는 창업육성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1억원 규모의 사업화 자금과 함께 컨설팅, 네트워킹 등 창업기업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연계 지원이 제공된다. 컨트롤엠이 개발한 '레스토지니' 솔루션은 외식업 운영에 필요한 발주, 배달, 마케팅, 채용, 데이터 관리 등 모든 기능을 생성형 AI 기반으로 제공한다. 한식과 수제 버거를 결합한 '슬램버거' 매장과 식자재 공장도 직접 운영하고 있다. 컨트롤엠은 F&B(식음료) 사업에 최적화된 버티컬 AI 모델을 활용해 외식 사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디지털 솔루션을 운영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
최태범기자 2025.05.29 1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