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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램버거 대학로점
AI 푸드테크 기업 컨트롤엠이 자사 패스트푸드 브랜드 '슬램버거'의 두 번째 매장을 서울 대학로에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5월 강남 1호점을 개점한 이후 5개월 만의 확장이다.
슬램버거는 한식 재료와 수제 버거를 접목해 K푸드 콘셉트를 내세운 브랜드다. 강남 1호점은 오픈 직후 네이버 '강남역 햄버거'로 검색 1위를 기록했고 고객 리뷰가 600건 이상 누적됐다. 방문 고객의 68%가 20·30대 고객이었다고 밝혔다.
컨트롤엠은 대학로점을 외식 공간을 넘어 문화와 결합한 복합 명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개점 기념으로 배우와 인플루언서 대상 시식 행사를 진행하고 '슬램 골든 티켓' 이벤트, 오픈런 무료 버거 증정 등을 마련했다. 공연예술인과 대학생을 대상으로한 상시 할인 행사도 운영할 예정이다.
매장 운영에는 컨트롤엠의 AI 솔루션 '레스토지니'가 도입된다. 발주, 배달, 마케팅을 통합 관리하고 AI 비전 카메라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전략을 최적화하는 시스템이다. 강남 1호점은 이 솔루션을 활용해 방문객 구매 전환율 41%, 매출·이익 두 배 성장을 기록했다.
컨트롤엠은 2022년 설립 이후 외식업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성장해왔다. 자체 브랜드 운영과 더불어 외식 매장 발주·재고·마케팅을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를 개발했다. 연내 프랜차이즈용 마케팅 솔루션 등 서비스를 추가하고 내년에는 외식사업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더해 B2C 시장으로 외연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원종관 대표는 "강남 1호점으로 20·30대 고객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면 대학로점은 외국인과 관광객이 모이는 상권에서 성장을 본격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음식과 문화 이벤트를 결합해 국내외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