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보로, '식봄 VIP 멤버십' 도입...포인트 5배 적립 이벤트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가 운영하는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이 VIP 등급 제도를 개편하고 최상위 등급인 다이아숲을 신설했다. 이는 월 300만원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의 증가에 따른 조치다. 식봄은 기존의 '숲'(월 100만원 이상)과 '황금숲'(월 200만원 이상) 등급에 더해 월 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위한 다이아숲 등급을 추가했다. 황금숲과 다이아숲 회원에게는 구매액에 비례해 상시 포인트가 적립되는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개편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포인트 적립률 5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회원 제도 개편은 식봄에서 주요 식자재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이루어졌다. 최근 1년 사이 정육, 채소, 베이커리 등 상품군이 확장되고 대형 마트와 유통사가 입점하면서 고객들의 월평균 구매액이 증가했다. 2025년 6월 기준 월 100만원 이상
김진현기자
2025.08.12 17: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