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12월 첫째주(1~5일)에는 △셀렉트스타 △포트래이 △워커린스페이스 △고이장례연구소 △쉐어잇 △오믈렛 △짐캐리 등 18개 스타트업이 모험자본 시장에서 투자금을 조달했다. 이번 주에는 AI(인공지능)와 딥테크 분야 기업에 투자금이 몰렸다. 데이터 신뢰성 평가부터 산업용 의사결정 최적화, 신약 개발, 우주 로봇 위성 등 고도화된 기술력을 앞세운 스타트업들이 대규모 자금을 확보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장례, 공간 대관 등 버티컬 플랫폼들도 잇따라 투자를 유치하며 성장을 증명했다. ━'신뢰성 평가' 셀렉트스타·'공간생물학' 포트래이, 시리즈B 마무리━AI 데이터 및 신뢰성 평가 전문 기업 셀렉트스타는 55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유치하며 총 260억원 규모의 시리즈B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삼성벤처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등이 참여했으며 누적 투자금은 434억원이다. 앞서 8월에는 KB인베스트먼트, 신한벤처투자, 세일즈포스 등 투자사로부터 205억원을 유치했다.
김진현기자 2025.12.07 15: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로봇위성 스타트업 워커린스페이스는 90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IMM인베스트먼트가 주도했으며 미래에셋벤처투자, 신한벤처투자, 라구나인베스트먼트, 포스코기술투자가 참여했다. 누적투자금은 110억원이다. 워커린스페이스는 지난해 설립해 20억원 규모의 시드투자를 유치한 후, 지난 1월 세종시에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했다. 우주 재급유, 위성 수리 등 궤도상서비싱을 제공하기 위한 로봇위성 시스템 설계를 시작했으며, 국내 민간업체 최초로 3차원 미세중력 모사장치를 구현해 관련 기술 개발을 진행 중이다. 워커린스페이스는 투자유치와 함께 중소벤처기업부의 딥테크 챌린지 프로젝트, 우주청의 스페이스 챌린지 프로젝트 등에 연이어 선정됐다. 올해에만 약 88억원 규모의 정부부처 사업 예산을 확보했다. 김해동 워커린스페이스 대표는 "투자 환경이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도 당사에 대한 투자 유치 희망기관들이 많아 당초 목표액인 70억 원을 초과해 투자를 마무리하게 돼 기쁘다"며 "당사의 로봇위성이라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블루오션인 궤도상서비싱 글로벌 시장으로 조기 진출에 대한 기대가 컸다"고 말했다.
남미래기자 2025.12.03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마케팅 에이전트 '리텐틱스'를 운영하는 프라이데이즈랩은 라구나인베스트먼트·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리즈A브릿지2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리텐틱스는 자사몰을 운영하는 브랜드를 위한 AI 기반 이메일 마케팅 플랫폼이다. 고객의 구매 시점과 니즈를 자동으로 분석해 리필·크로스셀·이탈방지 등 개인화된 고객관계관리(CRM)를 자동 발송하는 'AI 에이전트' 모델을 제공한다. 이메일을 중심으로 브랜드가 더 적은 발송량으로 더 높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설명이다. 2023년 미국에 진출한 리텐틱스는 여러 차례의 피버팅(사업방향 전환)을 거쳤다. 이 과정에서 미국 내 수백명의 브랜드 마케터들과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일정한 성장 단계에 이르면 기존 고객과의 접점에서 매출을 극대화하는 것이 핵심 과제임을 파악했다. 자사의 강점인 고객별
남미래기자 2025.10.22 09:4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