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재구매 시점 맞춰 메일 발송' 리텐틱스, 시리즈A브릿지2 투자 유치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5.10.22 09:44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마케팅 에이전트 '리텐틱스'를 운영하는 프라이데이즈랩은 라구나인베스트먼트·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리즈A브릿지2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리텐틱스는 자사몰을 운영하는 브랜드를 위한 AI 기반 이메일 마케팅 플랫폼이다. 고객의 구매 시점과 니즈를 자동으로 분석해 리필·크로스셀·이탈방지 등 개인화된 고객관계관리(CRM)를 자동 발송하는 'AI 에이전트' 모델을 제공한다. 이메일을 중심으로 브랜드가 더 적은 발송량으로 더 높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설명이다.

2023년 미국에 진출한 리텐틱스는 여러 차례의 피버팅(사업방향 전환)을 거쳤다. 이 과정에서 미국 내 수백명의 브랜드 마케터들과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일정한 성장 단계에 이르면 기존 고객과의 접점에서 매출을 극대화하는 것이 핵심 과제임을 파악했다. 자사의 강점인 고객별 과거 구매 이력 기반의 개인별 재구매 타이밍 예측과 정확도 높은 추천 모델을 이메일 마케팅에 결합해 빠른 성장을 이어왔다.

그 결과 리텐틱스는 65%의 세일즈 전환율, 두 개 브랜드를 제외한 100% 고객 잔존율, 지난 1년 반 동안 월평균 30%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는 성과를 이뤘다. 특히 AI가 CRM 발송 시점과 추천 상품을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방식으로, 발송량을 늘리지 않고도 총 매출을 최대 22% 끌어올리며 건강한 고객 라이프사이클을 구축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재 뉴발란스, 올버즈, 스텀프타운 커피 등 글로벌 자사몰 브랜드를 비롯해 한국의 아모레퍼시픽, 조선미녀, 아누아, 코니 등 뷰티·패션·리빙 분야의 수십여 개 브랜드가 리텐틱스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매출 증대를 이뤄내고 있다.

임영재 프라이데이즈랩 대표는 "우리 팀이 글로벌 진출을 위해 미국으로 넘어간 지 3년 만에 이뤄낸 값진 결과"라며 "AI가 브랜드의 성장 파트너로서 마케팅 전략과 실행을 완전히 자동화하는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프라이데이즈랩은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AI 마케팅 모델 고도화와 글로벌 브랜드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의 레퍼런스를 더욱 강화하고 검증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내년 상반기부터 글로벌 시장으로 본격적인 서비스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프라이데이즈랩  
  • 사업분야경영∙인사관리
  • 활용기술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프라이데이즈랩'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