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K-치과에 반한 외국인 관광객…3분기 거래액 588% 증가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5.10.21 13: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크리에이트립
/사진제공=크리에이트립
스케일링 등 양질의 치과 서비스를 경험하기 위해 한국을 찾는 외국인의 '치과 관광'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국내 인바운드 관광 리딩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은 치과 카테고리의 올 3분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588% 증가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2024년 외국인 환자 유치 실적 통계에 따르면 외국인 환자를 유치한 치과병원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6% 증가했다. 치과 진료 과목 전체 외국인 환자도 약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치과 관광 성장세는 크리에이트립의 거래 지표에서도 뚜렷하게 확인된다. 크리에이트립의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3분기 치과 관광 상품 거래 데이터를 전년 동기와 비교 분석한 결과 거래액이 약 588% 증가하며 두드러진 성장세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파트너 병원 수 역시 약 83% 늘며, 플랫폼 내 협력 병원이 증가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한국의 우수한 치과 서비스의 기술력에 크리에이트립을 통한 예약 편의성과 결제 혜택이 더해지면서 외국인 관광객 유입이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

크리에이트립을 통해 치과 관광 상품을 예약하는 외국인의 국적도 다양해졌다. 기존 주요 고객층이었던 아시아권 국가와 미국에 더해 터키, 호주 및 유럽 지역의 고객이 새롭게 유입되는 양상이다. 유럽 지역 관광객의 거래액은 약 565% 증가세를 기록했고, 특히 미국·캐나다 등 북미 지역의 거래액은 약 3478% 폭증하며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치과 상품 중 가장 주목받은 상품은 스케일링 및 치아 미백 시술이다. 아시아와 북미 지역 모두에서 치아 미백과 스케일링 상품 예약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에이트립은 이벤트와 패키지 상품을 구성해 주력 판매 중이다.

임혜민 크리에이트립 대표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더 나은 한국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우수한 의료 제휴처 발굴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며 "치과 관광 트렌드에 발맞춰 한국이 명실상부한 글로벌 치과 관광 목적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플랫폼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트립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크리에이트립'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