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데이즈랩은 AI 기반의 비즈니스 도구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고객 잔존을 위한 마케팅 솔루션 `리텐틱스(Retentics)`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외 다양한 이커머스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AI와 데이터분석 기술을 대중화하여 데이터를 활용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기술 기업 프라이데이즈랩이 미국 샵토크(Shoptalk) 전시회에서 자사몰(DTC) 비즈니스를 위한 AI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 추천 솔루션 '리텐틱스'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샵토크는 이커머스 업계 관련 기업과 전문가들이 모이는 최대 규모의 행사다. 프라이데이즈랩은 국내 스타트업으로 유일하게 부스를 마련했다. 리텐틱스는 DTC를 운영하는 기업이 고객 리텐션 기반으로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타겟팅부터 개인화 상품 추천 등 이커머스 브랜드가 개인화 마케팅을 하기 위한 필수적인 기능들을 제공한다. 프라이데이즈랩은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며 지난해 현지 본사를 설립했다. 현재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이커머스 브랜드를 대상으로 현지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임영재 프라이데이즈랩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
2024.04.04 19:00:00마케팅 솔루션 '리텐틱스'를 개발한 프라이데이즈랩이 90만달러(약 11억6046만원) 규모 프리시리즈A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누적 투자금은 300만달러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인 프라이머사제, 발론캐피탈을 포함해 올버즈코리아 박제우 대표도 개인 투자자로 신규 참여했다. 프라이데이즈랩은 고객 잔존을 위한 마케팅 솔루션 '리텐틱스'를 운영하고 있다. 고도화된 AI(인공지능) 기술을 별도 설치 과정 없이 쉽게 적용해 고객 행동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다. 국내외 다양한 e커머스 기업을 주 고객사로 두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해외 시장으로 보폭을 넓혔다.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본사를 둔 대형 e커머스 기업을 비롯해 다수 기업이 리텐틱스를 사용하고 있다. 프라이데이즈랩은 "자사몰 강화 의지와 고객 데이터만 있다면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세계 시장에서도 큰 확장성을 갖는다"고 설명했다. 신규 투자자로 참여한 박 대표는 "리텐틱스는 전문 데이
2023.06.22 10:22:35고객 잔존 솔루션 스타트업 프라이데이즈랩이 90만 달러(약 12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투자자인 프라이머사제(Primer Sazze), 발론캐피탈(Valon Capital)이 후속 투자했으며, 박제우 올버즈(Allbirds) 코리아 대표가 개인 투자자로 신규 참여했다. 이번 투자를 포함한 누적 투자유치금은 300만 달러(약 39억원)다. 프라이데이즈랩은 고객 잔존을 위한 마케팅 솔루션 '리텐틱스(Retentics)'를 운영하고 있다. 고도화된 인공지능 기술을 별도 설치 과정 없이 쉽게 적용해 고객 행동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다. 국내외 다양한 이커머스 기업을 주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고객관계관리(CRM) 메세지 전환율 1.8배, 고객생애가치(LTV) 4배 증가 등의 효과를 본 것으로 확인됐다. 올해 상반기에는 해외 시장으로 보폭을 넓혔다. 고객 잔존 분석(Retention Analytics)을 의미하는 리텐
2023.06.22 09:23:40고객 유치를 위한 비즈니스 분석도구 '대쉬(Dashy)'를 운영하는 프라이데이즈랩이 116만 달러(약 16억 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와 발론캐피탈이 참여했다. 프라이데이즈랩은 이달 미국 실리콘밸리 한인 창업 커뮤니티인 '82스타트업'에서 주최하는 '2022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선정되면서 이번 투자를 확보했다. 82스타트업은 유니콘 기업 창업가 멘토링, 데모데이, 네트워킹 지원 등 후속 프로그램을 통해 프라이데이즈랩의 해외 무대 안착을 지원할 예정이다. 프라이데이즈랩이 개발한 대쉬는 구매 데이터 파일만 업로드하면 인공지능(AI)이 고객 특성을 파악해 타깃 선정에 유효한 지표를 산출하고, 수요를 예측·조합해 재구매를 유도하는 도구다. 고객의 잔존 조건, 구매 추적 기준 등 설정을 다각화해 대시보드 분석 기능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추천 알고리즘 기능을 통해 고객사 매출을 최대 2.5배 끌어올리며 효용성도 검
2022.10.19 09:39:35고객 잔존을 위한 비즈니스 분석도구 '대쉬(Dashy)' 운영사 프라이데이즈랩이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와 발론캐피탈로부터 116만 달러(16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는 프라이데이즈랩이 미국 실리콘밸리 한인 창업 커뮤니티 82스타트업에서 주최하는 '2022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선정되면서 진행됐다. 82스타트업은 유니콘 기업 창업가 멘토링, 데모데이, 네트워킹 지원 등 후속 프로그램을 통해 프라이데이즈랩의 해외 무대 안착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프라이데이즈랩이 개발한 대쉬는 누구나 쉽게 고객 여정과 잔존을 관리할 수 있는 비즈니스 분석 도구다. 구매 데이터 파일만 업로드하면 인공지능이 고객 특성을 파악해 타깃 선정에 유효한 지표를 산출하고 수요를 예측·조합해 재구매를 유도한다. 해외에서 통용되는 마케팅 용어 기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언어 장벽 없이 전 세계에서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잔존 조건, 구매
2022.10.19 09:2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