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 초개인화 마케팅 돕는다…프라이데이즈랩, 美서 기술 시연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4.04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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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 기술 기업 프라이데이즈랩이 미국 샵토크(Shoptalk) 전시회에서 자사몰(DTC) 비즈니스를 위한 AI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 추천 솔루션 '리텐틱스'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샵토크는 이커머스 업계 관련 기업과 전문가들이 모이는 최대 규모의 행사다. 프라이데이즈랩은 국내 스타트업으로 유일하게 부스를 마련했다.

리텐틱스는 DTC를 운영하는 기업이 고객 리텐션 기반으로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타겟팅부터 개인화 상품 추천 등 이커머스 브랜드가 개인화 마케팅을 하기 위한 필수적인 기능들을 제공한다.

프라이데이즈랩은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며 지난해 현지 본사를 설립했다. 현재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이커머스 브랜드를 대상으로 현지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임영재 프라이데이즈랩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현지 고객사를 성공적으로 확보했다. 한국을 넘어 전세계 이커머스 기업들의 고객 리텐에 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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