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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3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컬러 뷰티 '팁토우' 운영사 프루트풀, 20억 프리A 투자유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K뷰티 스타트업 프루트풀이 20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슈미트, 케이디앤제이파트너스, 아모레퍼시픽이 참여했으며, 이번에 인정받은 기업가치는 110억원이다. 프루트풀은 포스트 걸코어 컬러 뷰티 브랜드 '팁토우'를 운영하고 있다. 블랭크코퍼레이션 출신 창업자 이상빈 대표가 대중 브랜드 운영 경험과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회사를 이끌고 있다. 영상 및 영화 전공 배경을 살려 이야기가 담긴 제품과 콘텐츠를 제품과 함께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팁토우는 지난 7월 론칭한 틴트 라인을 기반으로 색조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선론칭 한 달 만에 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확정했으며, 현재 올리브영 전국 매장에 입고돼 있다. 연내 일본 '로즈마리', '숍인', '플라자' 등 주요 버라이어티숍 입점을 추진하는

    남미래기자 2025.09.11 11:16:47
    아모레퍼시픽 프루트풀 이상빈 라이프스타일 슈미트
  • 기사 이미지 아마존 광고비 '확' 낮춰주는 스타트업…아모레가 '콕' 찍은 이유

    #"광고 마케팅 비용은 줄이고 효과는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검색어 최적화 및 광고 운영 자동화 솔루션 스타트업 에이디디에스(ADDS)는 올초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 중심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 대상 업체로 선정돼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다. 해외진출을 희망하지만 마케팅 노하우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뷰티 업체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기술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아마존에 특화된 이 회사의 K뷰티 브랜드 성장 솔루션 기술에 주목한 곳은 팁스 운영사인 아모레퍼시픽이다. 팁스 지원만으로 끝이 아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 회사에 지분 투자를 하고, 자사 주요 브랜드의 아마존 키워드 광고 최적화 및 실시간 입찰가 조정 등 협업도 진행하고 있다. 국내 최대 뷰티기업인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첨단기술로 무장한 뷰티 스타트업 발굴에 적극 나선다. 전 세계가 한국 화장품에 열광하는 'K뷰티 웨이브'의 연속성을 이끈다는 포부다. 아모레

    송지유기자 2025.09.11 09:00:00
    아모레퍼시픽 뉴뷰티이노베이션챌린지 오픈이노베이션 탑테이블 팁스
  • 기사 이미지 'AI' 업은 'K뷰티'…3조 홈뷰티 기기 시장 쟁탈전 격화

    기술이 접목된 홈뷰티 기기 시장이 K뷰티 산업의 새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다. 뷰티 산업의 영역이 전통 화장품에서 AI(인공지능) 기반 디바이스로 확대되면서 에이피알(APR)을 비롯해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등 국내 주요 기업들이 '뷰티테크' 주도권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관련 시장 성장세는 뚜렷하다. 1일 LG경영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2018년 약 5000억원에서 2022년 1조6000억원으로 3배 이상 성장했다. 2030년까지 연평균 10% 이상 성장해 3조 40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글로벌 시장도 마찬가지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P&S 인텔리전스는 세계 뷰티 디바이스 시장이 2022년 140억 달러(한화 약 19조원)에서 2030년 898억 달러(약 125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홈케어 수요 증가와 AI 기술 고도화, 개인 맞춤형 뷰티에 대한 관심이 시장 확대의 배경으로 꼽힌다. 최근 에이피알은 LG생활건강의 시가

    하수민기자 2025.07.01 10:49:27
    아모레퍼시픽 인공지능 AI 에이피알 LG생활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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