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뉴엔AI가 코스닥 시장 상장 절차에 착수했다. 2023년 8월 100억원 프리IPO 투자 유치한지 약 2년 만이다. 뉴엔AI는 최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연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해 10월 나이스평가정보와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A, A 등급을 획득하고 기술특례 상장을 추진해왔다. 주력 서비스는 기업 대상 구독형 서비스인 '퀘타 ...
박기영기자 2025.04.24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 기반 콘텐츠 현지화 전문 기업 비브리지가 '유튜버 글로벌 진출 캠페인'에 참여할 유튜브 채널 5곳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채널에는 △진출 타깃 국가 분석·전략 컨설팅 △100만원 규모 영상 번역·더빙 크레딧 △가격 할인 △제목·썸네일·상세 번역 무료 제공 △광고 집행 시 추가 더빙 크레딧 등을 지원한다. 비브리지는 AI 기술과 번역 전문 프리랜서의 검수를 결합해 한국어 영상 콘텐츠의 고퀄리티 ...
고석용기자 2025.04.18 08: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기업 프로파운드가 AI(인공지능) 기반 PR 서비스 '오운드'(Ound)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오운드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기업 홍보의 기초가 되는 언론 보도자료 작성을 돕고 배포를 자동화한다. 담당자가 핵심 정보를 입력하면 AI 에디터가 보도자료 초안 작성을 지원하고, 작성을 마친 자료는 배포 일정 및 원하는 분야의 미디어에 맞춰 배포 가능하다. 특히 보도자료뿐만 아니라 기업 자...
최태범기자 2025.04.16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공간미디어 플랫폼 기업 스페이스애드가 글로벌 마케팅 콘퍼런스인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25'에 스폰서십으로 참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디지털 마케팅 서밋'은 마케팅 산업의 트렌드와 지식을 나누는 포럼이다. 10~11일 이틀간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됐다. 한태웅 COO(최고운영책임자)는 '공간미디어: 포스트 TV 시대의 최적화된 매스미디어'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강연 내용...
남미래기자 2025.04.11 22:00:00AI 기반 옥외광고(DOOH) 솔루션 기업 피치에이아이가 일본의 주요 인프라 기업들과 20억원 이상 규모의 솔루션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피치에이아이는 지난해 일본 다수 기업들과의 실증사업(PoC)을 거치며 기술 경쟁력을 성공적으로 검증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시즈오카 철도 주식회사, 전기 및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난카이 주식회사 외에도 현지 주요 마케팅 에이전시 등과 솔루션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약 10억원 규모의 납품 건은 연내 완료가 확정돼 올해 실적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이번 계약을 통...
고석용기자 2025.04.11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머신러닝을 통한 기업용 맞춤형 광고 자동화 서비스를 운영하는 몰로코가 커머스 미디어 사업의 확장과 시장 영향력 강화를 위해 신규 임원을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몰로코 커머스 미디어(MCM) 사업 부문의 글로벌 총괄로 팻 코플랜드(Pat Copeland)를 선임했다. MCM은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이 고성능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기반 맞춤...
최태범기자 2025.04.11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 플랫폼 기업 미리디가 2024년에 매출액 780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데 이어 영업이익 47억원으로 2년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미리디는 2020년 매출 147억원 달성 이후 2021년 193억원, 2022년 331억원, 2023년 607억원, 2024년 780억원으로 매년 최대 매출을 갱신,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52%의 매출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다. 이와 같은 실적은 ...
김태현기자 2025.04.09 2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마케팅 솔루션 기업 코드365가 마케팅 자동화 AI 에이전트 플랫폼 '임팩트'를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임팩트는 제품분석, 마케팅 기획, 실행, 분석, 분석 후 마케팅 고도화의 각 과정을 담당하는 AI가 자동으로 협업해 효율성을 높이는 플랫폼이다. 최근 트렌드로 자리잡은 숏폼 콘텐츠 중심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에 최적화돼 있다. 코드365 관계자는 "인플루언서 마케...
최태범기자 2025.04.09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2025 드림플레이 위드 엔슬(ENSL)'에 참여할 스타트업 5곳을 선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주요 육성분야는 디스플레이, 소재·부품, AI(인공지능) 활용 등이다.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액셀러레이터(AC) 엔슬파트너스는 총 49개 스타트업의 경쟁을 거쳐 더웨이브톡, 라텔세미컨덕터, 블루닷, 비즈큐어, 포엘이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프로그램을 시작하...
김성휘기자 2025.04.07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영상콘텐츠 기획·제작사 아도아가 AI(인공지능) 기술 기반 콘텐츠 IP(지식재산권) 스타트업 스튜디오메타케이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아도아는 숏폼 콘텐츠 전문 브랜드 '숏또아'(Shortddoa)를 출시하며 작품 개발과 함께 숏폼 콘텐츠 IP 기반 활동을 전개 중이다. 자체 제작한 숏폼 드라마가 비글루·올웨이즈 등의 플랫폼을 통해 8개 언어로 송출되고 있다. 스튜디오메타케이는 유명 ...
최태범기자 2025.04.06 1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