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가 MCN 사업에서 쌓은 크리에이터 활용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데이터를 활용해 뷰티 사업 브랜드 '순 코스메틱'을 출시하고 K-뷰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6일 밝혔다. 순 코스메틱은 순이엔티의 크리에이터 자산, 틱톡 운영 노하우, 글로벌 숏폼 인프라, 커머스 역량을 하나로 묶었다. 뷰티 분야에서 △자체 브랜드(PB) △합작 브랜드 △글로벌 총판 △SNS(소셜미디어) 판매 대행(공동구매) 등 4개 사업 모델을 병행할 계획이다. 순 코스메틱의 첫 제품은 안티에이징 시장을 겨냥한 '닥터리프타'(Dr. LIFTA)다. 제품 모델은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신수지 선수를 발탁했다. 닥터리프타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 남성 그루밍 브랜드도 선보일 예정이다. 순이엔티 관계자는 "올리브영·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 등 국내 뷰티 브랜드들의 광고 마케팅을 다수 집행해 온 경험을 접목할 것"이라며 "전속 크리에이터 200여명, 글로벌 누적 팔로워 10억명 이상의 영향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K-뷰티 시장에 안착하겠다"고 했다.
최태범기자 2025.11.26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도심 건물 외벽을 기반으로 한 광고 서비스 '월디'(wallD)를 운영하는 이프비가 일본 도쿄의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시모키타자와에서 첫 스트릿아트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일본 진출을 본격화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올해 가장 흥행한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글로벌 팬들과 함께 진행된 협업이다. 이프비 관계자는 "헌트릭스 멤버들이 사자보이즈처럼 된다는 상상력을 바탕으로 헌트릭스 멤버들을 '사자걸스'로 재해석한 페인팅이 특징"이라고 했다. 이 작품은 지난달 말 드로잉이 시작돼 지난 10일 완성됐다. 이번 작업에는 한국 스트릿 아티스트 한해동 작가와 박진엽 작가가 참여했다. 이프비는 앞으로 일본을 포함해 태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 전역으로 스트릿아트 기반 OOH(옥외광고) 미디어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이프비는 기업 고객, 아이돌이나 스타의 팬 같은 일반 고객의 의뢰로 방탄소년단(BTS), 손흥민 선수, 아이유 등 글로벌 스타까지 다양한 스트릿 아트 광고를 제작해 왔다.
최태범기자 2025.11.25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아트 기업 디스트릭트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에 아르떼 키즈파크가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전국 약 8만4000여개 어린이놀이시설 중 단 8곳만이 이번 인증에 선정됐다. 제주 지역에서는 아르떼 키즈파크가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아르떼 키즈파크는 체험 중심의 다양한 놀이 요소와 체계적인 안전관리 시스템을 갖춘 창의적 공간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르떼 키즈파크는 다양한 난이도의 신체 놀이기구와 미디어 요소를 연계해 아이들이 신체적·감각적 경험을 폭넓게 쌓을 수 있는 체험형 놀이시설이다. 단독형 건물 내 넓은 공간에는 16개의 놀이 시설이 있는 광장과 체험존, 전시존 등 여러 테마 공간이 있다. 또 놀이시설 외에도 다양한 상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아울러 구역별 CCTV 설치, 상주 안전관리요원 배치, 이용수칙 및 안전표시 체
최태범기자 2025.11.13 1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소셜미디어(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은 일본 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소셜 데이터 AI 분석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피처링은 지난해 올인원 AI(인공지능)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피처링'을 일본의 비즈니스 환경에 맞게 현지화한 '피처링 재팬'을 출시했다. 최근 도쿄도가 주관하는 해외 유망기업 지원사업 BDCT에 선정되며 현지 사업 인프라 구축과 파트너십 확대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피처링 재팬은 1800만개 인플루언서 채널과 4억건 이상의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하는 자체 데이터 엔진 '피처링 AI'를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후보 선정부터 마케팅 협업 제안, 캠페인 관리 및 성과 분석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해 마케터가 비용과 시간을 효율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컬처 흥행으로 국내 뷰티·패션 브랜드의 최대 역직구 시
남미래기자 2025.11.13 13: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영상 촬영 후 사후 처리 형태로 운영되던 기존 화질 개선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어 라이브 스트리밍 영상의 화질을 AI(인공지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개선하고 촬영과 동시에 선명한 화질을 송출할 수 있다." 윤준호 포바이포 대표는 12일 서울 여의도에서 신제품 'AI 픽셀 스트림' 출시 관련 기술 시연회를 갖고 "이 기술은 높은 화질 구현에 많은 제약이 따랐던 실시간 중계 분야에서 필수적인 솔루션으로 빠르게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2017년 설립된 포바이포는 화질 개선 AI 솔루션 '픽셀'을 중심으로 초실감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키컷비주얼', 8K 초고화질 영상·이미지 스톡 플랫폼 '키컷스톡' 등 총 3개의 사업부로 이뤄져 있다. 이날 시연은 실제 모델과 피사체를 실시간 촬영하고 곧바로 화질 개선이 이뤄지는 효과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기존에
최태범기자 2025.11.12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리서치 플랫폼 기업 오픈서베이가 신규 AI(인공지능) 솔루션 '인사이트 위키'(Insights Wiki)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오픈서베이가 제공하는 데이터와 기업의 설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주제를 입력하면 즉시 전략 보고서를 제공한다. 리서치 전문가의 노하우를 학습한 AI가 기업 데이터를 심층 분석해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구체적인 액션 플랜을 제안한다. 특히 'AI 자동 리포트 생성' 기능이 강점이다. 이 기능은 방대한 리서치 데이터를 요약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액션 플랜을 도출한다. 단순한 데이터 나열을 넘어 각 부서별·단계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전략을 설계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기업의 내부 데이터와 오픈서베이의 외부 데이터를 활용해 단 몇 분 만에 기업 맞춤형 핵심 인사이트와 근거 자료를 확보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황희영 오
최태범기자 2025.11.05 19: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행사 지원 솔루션 '오투미트-G'(O2MEET-G)를 운영하는 이즈피엠피가 국내 MICE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미국 MICE 기술기업 씨벤트(Cvent)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씨벤트는 전세계에서 2만40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한 글로벌 MICE 기업이다. 행사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대규모 비즈니스 이벤트 관리와 참가자 데이터 분석 기술이 강점이다. 이즈피엠피는 이번 협약에 따라 씨벤트의 공식 서비스 파트너로서 씨벤트의 솔루션을 국내 시장에 공급할 자격을 확보했다. 양측은 MICE 운영 경험과 기술력을 결합해 한국을 넘어 아시아 시장에 최적화된 MICE 솔루션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글로벌 기업들의 한국 내 행사 시 현지 서비스 제공 협력
최태범기자 2025.11.04 16:45:14[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모스트.ai'를 운영하는 아스타가 '삼성금융 C랩 아웃사이드 삼성증권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서 최종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삼성금융 C랩 아웃사이드는 삼성금융네트웍스(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카드·삼성증권)가 공동으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자율 주제를 먼저 제시할 스타트업이나 삼성금융이 제안한 주제를 해결할 스타트업이 지원할 수 있다. 아스타는 삼성카드와 협력하며 AI 기반 마케팅 캠페인 자동화에 대한 PoC(기술검증)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번 PoC는 기존 마케팅 프로세스 중 반복적인 수작업이 발생했던 업무를 모스트.ai 솔루션을 통해 자동화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PoC 결과 기존 마케터가 진행한 캠페인과 유사한 수준의 성과(클릭률·반응률)를 달성하면서도 콘텐츠 제작과 검
최태범기자 2025.11.03 17:15: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소셜미디어(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이 자사 AI(인공지능) 올인원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피처링'을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피처링 포 크롬'(Featuring for Chrome)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피처링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PC 웹 환경에서 자사 솔루션 피처링이 위젯 형태로 작동하는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에는 인스타그램·유튜브 등 SNS 채널 리서치와 피처링 솔루션 접속을 개별 브라우저에서 진행해야 했지만 이번 기능 출시로 두 작업을 한 화면에서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기업 및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는 인플루언서 후보군을 탐색하고 20여 종의 소셜데이터 분석 기반 객관적인 캠페인 협업 적합도를 수치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인플루언서 관리 데이터 요약 제공하는 'A
남미래기자 2025.10.30 0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AI) 뮤직테크 기업 버시스가 한 줄 명령어로 랩 가사와 노래, 영상까지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버시스는 27일 세계 최초 멀티모달 AI 랩 메이커 '래피'를 2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래피는 음악 지식이 없어도 간단한 문장 명령만 입력하면 즉석에서 랩을 생성하고, 이를 영상과 함께 노래로 구현해준다. 예를 들어 "비도 오는데 위로되는 랩을 만들어 줘"라는 문장을 입력하면 AI가 가사와 멜로디를 즉시 생성하고 아바타가 등장하는 뮤직비디오까지 자동으로 완성한다. 이 서비스는 버시스가 자체 개발한 멀티모달 생성형 AI 음악 엔진 '버스원'을 기반으로 한다. 버스원은 △가사 작성 △음악 작곡·편곡 △보컬 생성 △3D 아바타 영상 제작 기능을 통합한 엔진이다. 이를 통해 기존에 수백 시간이 걸리던 음악·영상 제작 과정을 수십 초로 단축시켰다는 설
김진현기자 2025.10.27 16: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