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유니콘팩토리

로그인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IT·정보통신 스타트업 클레이디스 퓨리오사에이아이

최신기사

  • 기사 이미지 일반 "韓과 손잡고 싶어요"…유럽서 쏟아지는 기후테크 '러브콜'
  • 기사 이미지 일반 핵융합 기술 달성을 향한 美中 경쟁 [PADO]
  • 기사 이미지 일반 오픈AI 핵심 연구원, '몸값 200억'에 텐센트로 이직
  • 기사 이미지 투자·회수 한투파, 美 양자컴 '퀀티넘' 110억 투자…글로벌 포트폴리오 확장
  • 기사 이미지 일반 직원도 주식 매각해 '잭팟'…4년만에 기업가치 9조 찍은 AI 기업

미디어·마케팅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IT·정보통신 스타트업 클레이디스 퓨리오사에이아이
총 69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팝업 효과 극대화"…스위트스팟, 성수·종로에 전용공간 8곳 확보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팝업·상업용 부동산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이 서울 성수·종로 등 핵심 상권에 '스테이지 엑스(STAGE X)' 8곳을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테이지 엑스는 스위트스팟이 운영하는 팝업 전용 공간이다. 특히 성수동 권역에서 대형 공간부터 접근성이 좋은 공간까지 고르게 확보해 다양한 브랜드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스위트스팟 관계자는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철저한 상권 분석과 입지 검토를 거쳐 팝업스토어에 최적화된 공간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있다"며 "단순 공간 대관을 넘어 브랜드가 매출과 마케팅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 있다"고 했다. 스위트스팟은 스테이지 엑스의 각 공간에 앱 기반 웨이팅 시스템(팝가)을 도입해 현장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네이버 지도 노출을 통해 방문객 유입 효과를 강화하고 있

    최태범기자 2025.09.11 08:00:00
    미디어·마케팅 스위트스팟 김정수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 기사 이미지 해군 일상 숏폼으로 본다…윗유 크리에이터들, 병영체험 영상 공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해군의 일상을 생생하게 담은 숏폼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NAVY-witU'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윗유 소속 △강현이어라 △람누끼 △세얼간이 △쉐리 △임땡땡 △장꾸커플 △장진영 △조닭발 △차아정 △티니 △혜찌 등 인기 크리에이터 14인이 참여했다. 이들은 강원 동해시 제1함대사령부에서 1박2일 동안 장병들과 일상을 공유하며 해군 함정 편승, 전투배치 및 해상 생존훈련 등의 임무에 직접 참여해 현장 영상을 제작했다. 총 90편 이상의 숏폼이 제작됐으며 지난 5일부터 각 크리에이터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되고 있다. 이번 협업은 윗유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윗유행 플러스'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윗유행 플러스는 단순 체험을 넘어 크리에이터가 새로운 도전에 직접 나서고,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최태범기자 2025.09.10 19:00:00
    미디어·마케팅 윗유 차재승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 기사 이미지 "개발자 1명으로 광고 BM 구현"…오픈랩소디, 21억 투자유치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애드테크 플랫폼 '에이드랍'(A.drop)을 운영하는 오픈랩소디가 21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어센도벤처스와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가 참여했다. 에이드랍은 앱 개발사가 단 한 명의 개발자만으로도 광고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복잡한 애드테크 인프라를 구축하는 대신 서비스 성장과 수익 극대화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에이드랍의 대표 제품인 '애드컨트롤'(AdControl)은 출시 1년 만에 80여개 앱 개발사가 도입했다. 이 제품은 앱 개발사의 1P(퍼스트파티) 데이터 기반 타겟팅 광고 수익화와 입찰형 자동 광고 최적화 기능을 동시에 제공해 복잡한 애드테크 인프라 구축 부담을 줄여준다. 김유신 오픈랩소디 대표는 "에이드랍이 다음으로 도전하는 영역은 광고 최적화 엔진의 대중화"라며 "박사급 엔지니어와 수년간의

    최태범기자 2025.09.03 17:59:15
    미디어·마케팅 오픈랩소디 김유신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 기사 이미지 SNS 데이터 분석 '피처링', 스케일업팁스 선정…12억 지원금 확보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소셜미디어(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케일업 팁스'의 지원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스케일업 팁스는 정부와 민간이 협력해 성장 단계의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고, 기술 개발비 투자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피처링은 이번 선정으로 향후 3년간 최대 12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받게 됐다. 사업 관리는 캡스톤파트너스가 맡는다. 피처링은 국내외 1800만개 인플루언서 채널과 4억건 이상의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하는 자체 데이터 엔진 '피처링 AI'를 기반으로 올인원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피처링'과 기업 맞춤형 소셜데이터 분석 플랫폼 '피처링 엔터프라이즈'를 1만5000여개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피처링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분야 멀티 인공지능(A

    남미래기자 2025.09.02 13:00:00
    미디어·마케팅 피처링 장지훈 미디어·마케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초개인화 AI 마케팅 플랫폼 '원셀프월드', 크릿벤처스서 후속투자 유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초개인화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마이비'를 운영하는 원셀프월드는 크릿벤처스로부터 20억원 규모 후속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 3월 프리시리즈A에 이은 브릿지 투자다. 크릿벤처스는 원셀프월드가 보유한 독자적인 기술력과 글로벌 확장 가능성에 주목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원셀프월드는 사용자 중심의 차세대 광고 식별 기술에 대한 국내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특허 출원도 진행 중이다. 해당 기술은 리워드 앱 '마이비'에 구현돼 광고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이고 고도화된 타겟팅으로 맞춤형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마이비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업계 평균 대비 4배 이상 높은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도 기록하고 있다. 올해 3분기에는 AI(인공지능) 추천 시스템과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검증 기술을 결합한

    남미래기자 2025.09.02 12:30:00
    미디어·마케팅 원셀프월드 조창현 미디어·마케팅 크릿벤처스
  • 기사 이미지 "韓 디지털 미디어아트 전세계 진출"…'아르떼뮤지엄 뉴욕' 개관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아트 기업 디스트릭트가 미국 뉴욕 맨해튼에 대규모 상설 전시관 '아르떼뮤지엄'을 개관한다고 1일 밝혔다. 아르떼뮤지엄 뉴욕은 맨해튼 서부 첼시피어에 위치한 여객선 터미널을 리노베이션한 스포츠-엔터테인먼트 복합 단지에 약 4800㎡ 규모로 조성된다.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를 전문으로 하는 디스트릭트가 한국 디지털 미디어아트의 기술력과 미학을 담아낼 계획이다. 이번 뉴욕 전시는 '영원한 자연'(Eternal Nature)이라는 아르떼뮤지엄의 대표적인 테마 아래 자연의 아름다움과 빛의 예술을 융합한 16개의 대형 미디어 작품들로 구성된다. 디스트릭트는 이번 뉴욕 진출을 통해 아르떼뮤지엄이 갖춘 고유의 미디어아트 정체성과 기술적 경쟁력을 글로벌 무대에 선보이고, 전세계 관광객과 현지 문화예술계의 주목을 동시에 받겠다는 전략이다. 디스트릭트 관계자는 "예술적 다양성

    최태범기자 2025.09.01 17:30:00
    미디어·마케팅 디스트릭트코리아 이성호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 기사 이미지 부스터즈, 7월까지 매출·영업익 작년 수준 넘겨…역대 최고 실적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FSN의 자회사 부스터즈가 올해 7월까지 누적 연결매출 1125억원, 영업이익 225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부스터즈는 이같은 추세가 지속되면 올해 연간 목표치로 내세웠던 연매출 1955억원, 영업이익 330억원을 초과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부스터즈의 올해 7월 결산 기준 누적 연결매출은 전년동기대비 771억원(218%) 증가한 규모다. 영업이익 역시 약 198억 원(737%) 증가했다. 창사 이래 최대 규모였던 지난해 연간 실적(매출 1051억원, 영업이익 147억원)을 넘어선 규모다. 부스터즈는 패션, 슈즈 브랜드가 비수기인 7월에도 160억원의 연결 매출을 기록하면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고 식음료를 비롯한 협업 브랜드들이 여름·하반기 성수기에 돌입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본격적으로 공략을 시작하고 있는 해외 시장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고석용기자 2025.08.29 18:30:00
    미디어·마케팅 부스터즈 서정교 미디어·마케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실제 사람처럼 고객 상담"…센드버드, 보이스 AI 에이전트 출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센드버드가 고객 상담을 위한 차세대 음성 자동화 솔루션 '보이스 AI 에이전트'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보이스 AI는 웹사이트, 모바일 앱, 문자 메시지, 이메일 등 고객이 있는 모든 접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변수와 복잡성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해 자연스럽고 일관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구체적으로 △실시간 분석 및 대화 기록을 제공하는 인바운드 음성 상담 기능 △29개 언어를 지원하는 음성 인식 및 합성 기술 △고객 맞춤형 억양·언어·톤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평균 1초 이하의 응답 속도와 잡음·사투리·억양까지 처리하는 인식 능력, 고객의 의도와 감정적 뉘앙스를 파악하는 맥락 분석을 통해 상황에 맞는 응답을 제시하며 실제 사람과 대화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필요 시에는 상담원과 매끄럽게

    최태범기자 2025.08.27 15:00:00
    미디어·마케팅 센드버드 김동신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 기사 이미지 미래에셋벤처, '유니콘' 리디 지분가치 7600억으로 감액...이유는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가 보유 중인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 리디의 지분가치를 16% 이상 감액했다. 리디의 영업손실이 이어지고 신규 투자로 부채가 늘어나자 장부가를 낮춘 것으로 풀이된다. 27일 리디의 주요 투자사인 미래에셋벤처투자의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가 보유한 리디 지분 5.27%(7만7022주)의 장부가는 400억원으로 평가됐다. 이는 지난해 말 489억원보다 16.7% 줄어든 수치다. 해당 지분은 미래에셋벤처투자가 고유계정으로 투자한 것이다. 미래에셋벤처투자는 반기마다 장부가를 재산정한다. 이번 평가 기준으로 리디의 기업가치를 역산하면 약 7598억원으로 추산된다. 지난해 말 9118억원에서 1520억원 감소했다. 유니콘 기업가치 기준인 1조원과 비교하면 상당한 격차가 벌어진 셈이다. 장부가 하락 원인으로는 지속적인 영업손실, 신규 투자에

    김진현기자 2025.08.27 09:00:00
    미디어·마케팅 리디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디어·마케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뷰티 득템 앱' 피봇한 화이트큐브, 숏폼 특화 마케팅 플랫폼 출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성과 연동형 마케팅 솔루션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숏폼 콘텐츠에 특화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뮤즈바이'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뮤즈바이는 △브랜드 맞춤 인플루언서 선별 △단계별 전문 피드백 △콘텐츠 검수 △성과 분석까지 전 과정을 전담하는 '선별-코칭-검수' 관리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데이터와 전문성에 기반한 고품질 숏폼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제작·확보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는 영향력과 제작 역량에 따라 △뮤즈 △앰버서더 △파트너 △콜라보레이터 △크루 등 5단계로 분류된다. 뮤즈바이는 브랜드의 카테고리와 마케팅 목적에 맞춰 최적의 인플루언서를 매칭해 협업 효과를 극대화한다. 화이트큐브 관계자는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 콘텐츠가 주요 마케팅 채널로 자리 잡으며 브랜드와 크리에이터의 협업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단순

    최태범기자 2025.08.25 19:00:00
    미디어·마케팅 화이트큐브 최혁준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처음 이전 1 2 3 4 5 다음 마지막

데이터랩

  • 스타트업 통계
  • 스타트업 조회
  • 투자기관 분석

전체

  • 일반
  • 정책
  • 행사
  • 인터뷰

스타트UP스토리

머니

  • 투자·회수
  • 이주의 핫딜
  • 머니人사이드

트렌드

  • 줌인 트렌드
  • 테크업팩토리

비디오

  • 유팩TV
  • 유팩IR

커리어

  • 채용
  • 스타트잡

혁신요람

  • 액셀러레이터
  • 유니밸리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전체

스타트UP
스토리

머니

트렌드

비디오

커리어

혁신요람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데이터랩

뒤로가기 Top버튼

유니콘팩토리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머니투데이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 (서린동, 청계빌딩)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강호병 등록번호 : 서울아01084 사업자등록번호 : 762-86-02890 등록일 : 2009.12.24 제호 : 머니투데이 발행일 : 2000.1.1 연락처 : 02-724-7700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택균
COPYRIGHT©UNICORNFAC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