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유니콘팩토리

로그인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라이프스타일 의료·헬스케어 에너지·친환경

최신기사

  • 기사 이미지 일반 노인 돌봄 사각지대 매년 커진다…올해 '노인돌봄공백지수' 보니
  • 기사 이미지 일반 중동으로 체험·여가 플랫폼 확장…프립, 사우디 '하이약'과 맞손
  • 기사 이미지 일반 모레, '전북 피지컬 AI 데이터센터 사업' 참여…3년간 206억 투자
  • 기사 이미지 일반 "다섯 손가락 섬세조작"…리얼월드, 美로봇AI 경연대회서 1위
  • 기사 이미지 정책 韓이 만든 화성 탐사 기술, 2030년 '스타십' 타고 화성 간다

차재승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라이프스타일 의료·헬스케어 에너지·친환경
총 10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해군 일상 숏폼으로 본다…윗유 크리에이터들, 병영체험 영상 공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해군의 일상을 생생하게 담은 숏폼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NAVY-witU'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윗유 소속 △강현이어라 △람누끼 △세얼간이 △쉐리 △임땡땡 △장꾸커플 △장진영 △조닭발 △차아정 △티니 △혜찌 등 인기 크리에이터 14인이 참여했다. 이들은 강원 동해시 제1함대사령부에서 1박2일 동안 장병들과 일상을 공유하며 해군 함정 편승, 전투배치 및 해상 생존훈련 등의 임무에 직접 참여해 현장 영상을 제작했다. 총 90편 이상의 숏폼이 제작됐으며 지난 5일부터 각 크리에이터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되고 있다. 이번 협업은 윗유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윗유행 플러스'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윗유행 플러스는 단순 체험을 넘어 크리에이터가 새로운 도전에 직접 나서고,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최태범기자 2025.09.10 19:00:00
    차재승 윗유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숏폼 전성시대, 숏폼 전문가로 성장"…윗유, 하반기 공채 실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대규모 공개 채용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60여명의 인원이 근무하고 있는 윗유는 연말까지 100여명 규모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모집 직무는 △광고기획자(AE) △커머스 매니저(MD)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매니저 △틱톡샵 브랜드 마케터 △틱톡샵 브랜드 운영 매니저 등 14개 직무다. 이번 채용에는 직무에 따라 신입과 경력자 모두 지원 가능하다. 채용이 마감된 직무라도 인재풀에 등록된 지원서는 향후 채용 수요가 발생할 때 우선 검토되며, 적합한 지원자에게 개별 연락 후 채용 절차가 수시로 진행된다. 2019년 설립된 윗유는 창립 5년 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숏폼 크리에이터, 광고·커머스 솔루션 분야에서 다년간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터 성장을 지원하는 체계적인

    최태범기자 2025.07.21 18:00:00
    차재승 윗유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3년 연속 메타와 손잡은 윗유…"숏폼 광고·마케팅 한층 높인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메타코리아의 공식 파트너사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윗유는 2023년부터 파트너사로 협업해 왔으며, 올해 선정을 계기로 메타와의 협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메타코리아는 파트너사들의 비즈니스 성장과 중장기적인 발전을 지원하는 '에이전시 퍼스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사들에게 메타의 최신 광고 솔루션 및 제품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윗유는 메타의 인스타그램 '릴스'를 활용해 기업 고객사들의 숏폼 마케팅을 지원해 왔다. 최근에는 미국을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하며 글로벌 커머스를 위해 메타와 긴밀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윗유는 메타 플랫폼을 통해 한국 브랜드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는 파트너가 되겠다는 목표다. 콘텐츠 제작 역량과

    최태범기자 2025.02.27 18:15:00
    차재승 윗유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숏폼 최고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윗유, 대규모 공개 채용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대규모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채용을 통해 임직원 규모를 2배로 늘린다는 목표다. 신입과 경력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직군에서 인재를 모집하며 외국인도 지원할 수 있다. 주요 모집 직무는 △광고기획자(AE) △틱톡샵(미국·동남아) 운영 매니저 △크리에이터 커머스 MD △퍼포먼스 마케터&AM △숏폼 PD △인사 △법무 등 12개 직무다. 채용이 마감된 직무라도 인재풀 제도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인재풀에 등록된 지원서는 향후 채용 수요가 발생할 때 우선 검토되며, 적합한 지원자에게 개별 연락 후 채용 절차가 진행된다. 윗유는 창립 5년 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숏폼 크리에이터, 광고·커머스 솔루션 분야에서 다년간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터 성장을 지원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최태범기자 2025.02.20 19:30:00
    차재승 윗유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틱톡샵서 한달 10억 매출…윗유 "글로벌 숏폼 시장서 입지 강화"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틱톡의 이커머스 플랫폼 '틱톡샵'을 통해 발생시키는 매출액이 월 10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윗유 관계자는 "틱톡 코리아 및 각국 틱톡샵 팀과 틱톡 기반 숏폼 쇼핑에서 협업을 이어간 결과"라며 "미국과 동남아시아 국가 대상 K뷰티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매출 증대를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했다. 윗유는 지난해 10월 미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라이브커머스 전용 스튜디오를 강남에 열고 국내 화장품의 글로벌 수출 판로 개척에 나섰다. 틱톡뿐만 아니라 유튜브, 메타와도 협력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의 50% 수준이 해외에서 발생한다. 윗유는 올해 이들 기업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숏폼 쇼핑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더 높은 실적을 올린다는 목표다. 차재승 윗유 대표이사는 "유

    최태범기자 2025.01.15 12:00:00
    차재승 윗유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메타가 반한 '숏폼 마케팅' 기술…2년 연속 수상한 K-스타트업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 2024'에서 2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이 행사는 빅테크 기업 메타가 자사 광고 솔루션을 활용해 뛰어난 비즈니스 성과를 이룬 파트너사를 선정해 시상한다. 윗유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크리에이티브 히어로' 부문 수상 기업에 선정됐다. 윗유 관계자는 "메타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의 숏폼 서비스 '릴스'를 활용한 숏폼 제작과 마케팅 성과를 인정받았다"며 "윗유는 릴스 전문 에이전시로 그동안 메타와 함께 협업을 해왔다"고 전했다. 윗유는 올해 미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커머스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메타와 미국 크리에이터에 대한 협업도 새롭게 시작했다. 앞으로도 메타와 함께 릴스와 한국 브랜드의 성장에 발맞춰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는 파트너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최태범기자 2024.12.16 18:30:00
    차재승 윗유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강남에 K뷰티 틱톡샵 스튜디오 차린 윗유, 쇼호스트 대규모 채용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K뷰티 전용 틱톡샵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해외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쇼호스트를 대규모로 채용한다고 21일 밝혔다. 2019년 틱톡 숏폼 크리에이터 제작사(MCN)로 시작한 윗유는 숏폼 커머스, 숏폼 마케팅 및 프로덕션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혔다. 현재 숏폼 콘텐츠 제작부터 매체 광고 운영, 유튜브 쇼핑과 틱톡샵 커머스까지 숏폼 마케팅 전 과정을 아우르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근 미국과 홍콩 법인을 설립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힘을 쏟는 가운데, 10조원 규모로 성장한 글로벌 K뷰티 시장에서 라이브커머스 수요가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국내 최초로 K뷰티 전용 틱톡샵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를 강남에 개소했다. 전용 스튜디오는 10개 채널의 생방송 동시 제작과 송출이 가능한 시설을 갖췄다. K뷰티 수요가 급증하고 있

    최태범기자 2024.11.21 09:00:00
    차재승 윗유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숏폼 대박" 1000만원으로 시작→5년 누적매출 '1000억' 만든 비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000만원의 자본금으로 시작해 설립 5년 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스타트업이 있다. 매출 기준 국내 1위 숏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윗유'(witU)다. 2019년 틱톡 기반 숏폼 크리에이터 제작사(MCN)로 시작한 윗유는 숏폼 커머스, 숏폼 마케팅 및 프로덕션 등으로 사업을 넓혔다. 현재 숏폼 콘텐츠 제작부터 매체 광고 운영, 유튜브 쇼핑과 틱톡샵 커머스까지 숏폼 마케팅 전 과정을 아우르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국내 고객사 수는 지난해 말 기준 410곳. 윗유가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시작한 2020년 말 84곳에서 크게 늘었다. 올해 연간 매출액은 사상 처음으로 4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업자인 차재승 윗유 대표의 첫 도전은 길거리 인터뷰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버'였다. 하지만 반응이 시원치 않던 상황이었고, 우연히 올린 틱톡 영

    최태범기자 2024.10.29 06:00:00
    차재승 윗유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설립 5년만에 누적 매출 1000억…윗유 "글로벌 숏폼 시장 공략"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설립 5년 만에 누적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매출 기준 국내 1위 숏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글로벌 숏폼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2019년 틱톡 숏폼 크리에이터 제작사(MCN)로 시작한 윗유는 숏폼 커머스, 숏폼 마케팅 및 프로덕션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혔다. 현재 숏폼 콘텐츠 제작부터 매체 광고 운영, 유튜브 쇼핑과 틱톡샵 커머스까지 숏폼 마케팅 전 과정을 아우르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국내 고객사 수는 지난해 말 기준 410개사다. 윗유가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시작한 2020년 말 84곳에서 크게 늘었다. 올해 매출액은 사상 처음으로 4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기준 영업이익은 32억원으로 설립 이후 매년 영업이익 흑자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 5년 동안 소속 크

    최태범기자 2024.09.23 08:00:00
    차재승 윗유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글로벌 숏폼 트렌드 선도하겠다"…윗유, 대규모 경력 공채 진행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하반기 두 자릿수의 대규모 경력 채용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채용하는 직무는 글로벌 전문 담당자(AE, Account Executive), 크리에이터 전문 AE, 크리에이터 전문 PD, 틱톡샵 글로벌 마케터, 유튜브 쇼핑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 등이다. 해당 직무 경력자만 지원 가능하다. 2019년 틱톡 숏폼 크리에이터 제작사(MCN)로 시작한 윗유는 숏폼 커머스, 숏폼 마케팅 및 프로덕션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혔다. 현재 숏폼 콘텐츠 제작부터 매체 광고 운영, 유튜브 쇼핑과 틱톡샵 커머스까지 숏폼 마케팅 전 과정을 아우르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설립 4년 만에 누적 매출 866억원을 기록했으며 글로벌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채용을 진행한다.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숏폼 마케팅을 전개하려는 해외 고객사가 빠르게

    최태범기자 2024.07.15 16:30:00
    차재승 윗유 미디어·마케팅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데이터랩

  • 스타트업 통계
  • 스타트업 조회
  • 투자기관 분석

전체

  • 일반
  • 정책
  • 행사
  • 인터뷰

스타트UP스토리

머니

  • 투자·회수
  • 이주의 핫딜
  • 머니人사이드

트렌드

  • 줌인 트렌드
  • 테크업팩토리

비디오

  • 유팩TV
  • 유팩IR

커리어

  • 채용
  • 스타트잡

혁신요람

  • 액셀러레이터
  • 유니밸리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전체

스타트UP
스토리

머니

트렌드

비디오

커리어

혁신요람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데이터랩

뒤로가기 Top버튼

유니콘팩토리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머니투데이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 (서린동, 청계빌딩)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강호병 등록번호 : 서울아01084 사업자등록번호 : 762-86-02890 등록일 : 2009.12.24 제호 : 머니투데이 발행일 : 2000.1.1 연락처 : 02-724-7700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택균
COPYRIGHT©UNICORNFAC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