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해군의 일상을 생생하게 담은 숏폼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NAVY-witU'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윗유 소속 △강현이어라 △람누끼 △세얼간이 △쉐리 △임땡땡 △장꾸커플 △장진영 △조닭발 △차아정 △티니 △혜찌 등 인기 크리에이터 14인이 참여했다. 이들은 강원 동해시 제1함대사령부에서 1박2일 동안 장병들과 일상을 공유하며 해군 함정 편승, 전투배치 및 해상 생존훈련 등의 임무에 직접 참여해 현장 영상을 제작했다. 총 90편 이상의 숏폼이 제작됐으며 지난 5일부터 각 크리에이터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되고 있다. 이번 협업은 윗유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윗유행 플러스'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윗유행 플러스는 단순 체험을 넘어 크리에이터가 새로운 도전에 직접 나서고,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최태범기자 2025.09.10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대규모 공개 채용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60여명의 인원이 근무하고 있는 윗유는 연말까지 100여명 규모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모집 직무는 △광고기획자(AE) △커머스 매니저(MD)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매니저 △틱톡샵 브랜드 마케터 △틱톡샵 브랜드 운영 매니저 등 14개 직무다. 이번 채용에는 직무에 따라 신입과 경력자 ...
최태범기자 2025.07.21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틱톡의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틱톡샵(TikTok Shop)'이 한국 브랜드 유치에 속도를 내고 있다. 까다로웠던 입점 조건을 대폭 완화하면서, 국내 브랜드의 해외진출 열기도 함께 달아오르는 분위기다. 이에 따라 물류, 콘텐츠, 마케팅 등 틱톡샵 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들도 적극 나서고 있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틱톡코리아는 최근 한국 법인만으로 미국 틱톡샵에 입점할 수 있도록 요건을 완화했다. 그동안 미...
남미래기자 2025.06.13 0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