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해군의 일상을 생생하게 담은 숏폼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NAVY-witU'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윗유 소속 △강현이어라 △람누끼 △세얼간이 △쉐리 △임땡땡 △장꾸커플 △장진영 △조닭발 △차아정 △티니 △혜찌 등 인기 크리에이터 14인이 참여했다. 이들은 강원 동해시 제1함대사령부에서 1박2일 동안 장병들과 일상을 공유하며 해군 함정 편승, 전투배치 및 해상 생존훈련 등의 임무에 직접 참여해 현장 영상을 제작했다. 총 90편 이상의 숏폼이 제작됐으며 지난 5일부터 각 크리에이터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되고 있다. 이번 협업은 윗유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윗유행 플러스'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윗유행 플러스는 단순 체험을 넘어 크리에이터가 새로운 도전에 직접 나서고,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최태범기자 2025.09.10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대규모 공개 채용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60여명의 인원이 근무하고 있는 윗유는 연말까지 100여명 규모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모집 직무는 △광고기획자(AE) △커머스 매니저(MD)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매니저 △틱톡샵 브랜드 마케터 △틱톡샵 브랜드 운영 매니저 등 14개 직무다. 이번 채용에는 직무에 따라 신입과 경력자 모두 지원 가능하다. 채용이 마감된 직무라도 인재풀에 등록된 지원서는 향후 채용 수요가 발생할 때 우선 검토되며, 적합한 지원자에게 개별 연락 후 채용 절차가 수시로 진행된다. 2019년 설립된 윗유는 창립 5년 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숏폼 크리에이터, 광고·커머스 솔루션 분야에서 다년간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터 성장을 지원하는 체계적인
최태범기자 2025.07.21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틱톡의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틱톡샵(TikTok Shop)'이 한국 브랜드 유치에 속도를 내고 있다. 까다로웠던 입점 조건을 대폭 완화하면서, 국내 브랜드의 해외진출 열기도 함께 달아오르는 분위기다. 이에 따라 물류, 콘텐츠, 마케팅 등 틱톡샵 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들도 적극 나서고 있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틱톡코리아는 최근 한국 법인만으로 미국 틱톡샵에 입점할 수 있도록 요건을 완화했다. 그동안 미국 틱톡샵 입점사들은 미국 내 법인과 은행 계좌, 주소 등을 보유해야 했지만 한국 브랜드들은 한국 법인과 여권, 가상계좌 등으로도 입점이 가능해졌다. 아누아, 에이피알 등 틱톡샵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K브랜드 사례가 더욱 늘어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 같은 흐름에 발맞춰 틱톡샵 진출을 지원하는 국내 스타트업들도 등장하고 있다.
남미래기자 2025.06.13 0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