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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라이프스타일 의료·헬스케어 에너지·친환경
총 17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화해, 성분 검색 데이터 기반 '환절기 추천템' 공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화해글로벌이 운영하는 뷰티 플랫폼 화해가 21일 성분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환절기 피부 관리에 적합한 주요 제품을 공개했다. 화해의 성분 검색 기능은 △건·지성 △민감성 △여드름 고민 △슬로우에이징 등 다양한 테마별 조건을 설정해 피부 타입과 고민에 맞는 성분 중심으로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화해에 따르면 9월에는 큰 일교차로 인한 피부 자극 완화를 위한 성분 검색이 증가했다. 레티놀(3712회)이 가장 많이 검색됐으며 PDRN(2469회), 나이아신아마이드(2159회), 마데카소사이드(1999회)가 뒤를 이었다. 즐겨찾기 된 성분 순위에서는 판테놀, 알란토인, 병풀추출물 등 피부 진정 및 보습 관련 성분이 상위권에 포함됐다. 화해는 누적 960만건의 사용자 리뷰와 자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환절기 피부 관리 관련 제품을 선정했다. 주요 추천 제품은 아누아

    김진현기자 2025.10.21 16:00:00
    화해 화해글로벌 이웅 김경일 라이프스타일
  • 기사 이미지 화해, 여름맞이 '화해위크' 개최···인기 뷰티제품 최대 88% 할인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화해글로벌은 대규모 할인 행사인 '화해위크'를 오는 14일까지 11일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화해위크는 화해쇼핑의 대표 브랜드와 상품을 대규모 할인 혜택과 함께 화해의 대표 프로모션이다.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수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틱톡,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서 우수한 효능·효과로 화제가 된 12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화해 모바일 앱에서 최대 88%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네이버포인트 2000원을 추가 적립받을 수 있다. 또한 △화해 단독 기획상품인 'ONLY화해' 80개 품목 대상 전용 쿠폰 △1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추가 할인해주는 '타임딜' 전용 쿠폰 △3·5·7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한

    남미래기자 2025.06.04 18:30:00
    화해 화해글로벌 김경일 이웅 유통·물류·커머스
  • 기사 이미지 뷰티 플랫폼 화해, '화해글로벌'로 사명변경 "글로벌 확장 가속"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가 사명을 '화해글로벌'로 변경한다고 12일 밝혔다. 신규 사명인 화해글로벌은 회사명과 서비스명을 통합함으로써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화해는 38만개 뷰티 제품 성분 정보와 930만건의 실사용자 리뷰, 평점 데이터를 보유한 국내 뷰티 플랫폼이다. 화해 글로벌 웹을 통해 해외 소비자들에게 K뷰티를 알리고 있다. 앞서 화해는 지난해 초 '뷰티 소비자들의 똑똑한 선택이 브랜드의 성장을 만든다'는 '화해 2.0' 미션을 발표, 리브랜딩과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변경을 단행하고 K뷰티 액셀러레이션 플랫폼으로 도약을 선언했다. 지난해 11월에는 화해 어워드, 랭킹 등 화해의 핵심 기능을 담은 글로벌 웹 영문 버전을 론칭한데 이어 지난 2월 일문 버전을 선보이며 글로벌 사업을 확장했다.

    남미래기자 2025.05.12 12:00:00
    화해 버드뷰 이웅 김경일 화해글로벌
  • 기사 이미지 화해, 아모레퍼시픽 출신 정시욱 CGO 영입…글로벌 진출 박차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가 글로벌 뷰티기업 출신 정시욱 최고글로벌책임자(CGO)를 영입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정시욱 CGO는 아모레퍼시픽, 코스알엑스, 로레알코리아 등 유수의 뷰티 기업에서 15년간 마케팅 총괄과 글로벌 비즈니스 리드를 역임했다. 특히 코스알엑스에서는 글로벌 사업을 이끌며 아마존을 비롯해 미국·일본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등 고속 성장을 견인했다. 화해는 정 CGO의 글로벌 시장에 대한 풍부한 경험 및 전문성을 기반으로 연내 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를 출시한다. 해외 B2B(기업간 거래) 판로 확장 및 바이어 중개를 통해 K뷰티 인디 브랜드의 글로벌 마케팅과 유통 채널의 확대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정시욱 버드뷰 CGO는 "화해가 국내에서 쌓아온 플랫폼 운영 노하우 및 인사

    남미래기자 2025.03.26 20:00:00
    화해 버드뷰 이웅 김경일 유통·물류·커머스
  • 기사 이미지 화해, 日 유통사 스토리와 맞손…일본 시장 공략 나선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 운영사 버드뷰는 일본 현지 유통사 입점 및 마케팅을 대행하는 스토리와 업무협약을 맺고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화해 플랫폼 내 성장 잠재력이 높은 뷰티 브랜드를 발굴해 일본 현지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입점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화해는 1200만 이용자와 900만 건의 누적 리뷰 수, 37만 개 제품 데이터를 보유한 국내 최대 뷰티 플랫폼이다. 화해를 통해 성장한 브랜드들이 해외 시장에서도 조명 받을 수 있도록 글로벌 웹을 론칭해 우수한 K뷰티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화해는 스토리와 협업을 통해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브랜드의 성장에 조력한다는 방침이다. 스토리는 화장품 제조, 판매, 수출·수입, 마케팅 컨설팅 기업이다. 일본의 주요 유통 채널인

    남미래기자 2025.03.19 15:00:00
    화해 버드뷰 이웅 김경일 유통·물류·커머스
  • 기사 이미지 화해, 신세계면세점에 K뷰티 콘텐츠 제공…해외 진출 교두보 마련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 운영사 버드뷰는 신세계디에프와 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에 K뷰티 콘텐츠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보유한 뷰티 데이터 및 콘텐츠를 활용, 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의 국내외 고객들에게 K뷰티 콘텐츠를 제공해 뷰티 브랜드들의 성장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고객 접점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이를 위해 화해는 △지식재산권(IP)·화해엠블럼·AI 리뷰토픽·성분 분석 등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정보 제공 △뷰티 콘텐츠 기획·제작·노출 지원 △온라인 상품 정보 적용을 위한 시스템 개발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신세계디에프는 △온·오프라인 면세점을 통한 K뷰티 체험 공간 마련 △자사 앱·웹 및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화해 콘텐츠 홍보 △화해 고객 대상 면세점 이용 시 특별 혜택 제공 등

    남미래기자 2025.03.13 13:00:00
    화해 버드뷰 김경일 이웅 유통·물류·커머스
  • 기사 이미지 뷰티 플랫폼 화해, 작년 매출 '역대 최대' 824억…전년比 6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가 지난해 매출액 824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60% 증가한 수치다. 화해는 지난해 2분기 세금·이자·감가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기준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한데 이어 4분기에도 에비타 흑자를 기록했다. 5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43.6%에 달한다. 특히 광고, 커머스, 브랜드 사업 부문이 모두 성장하며 매출을 견인했다. 화해는 '브랜드 부스팅 프로그램(BBP)'을 운영하며 중소 브랜드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화해 설문단 △디스플레이 △화해 엠블럼 등 다양한 광고 솔루션을 제공해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을 돕고 있다. 이를 통해 2024년 말 기준 화해의 브랜드 파트너사는 총 2235개로, 최근 5년간 연평균 31% 성장률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에서는 사용자 리뷰와

    남미래기자 2025.03.07 21:30:00
    화해 버드뷰 김경일 이웅 유통·물류·커머스
  • 기사 이미지 화해, 영문 웹에 이어 일문 버전도 출시…글로벌 확장 박차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가 글로벌 웹 영문 버전 론칭 3개월 만에 일문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화해의 글로벌 웹은 △카테고리별 랭킹 △화해 어워드 △리뷰 토픽 △화장품 성분 정보 등 화해의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화장품 번역에 특화된 거대언어모델(LLM)을 활용해 약 900만 건의 실사용자 리뷰를 영문, 일문으로 제공함으로써 해외 소비자의 활용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화해는 앞서 글로벌 웹 영문 버전 론칭 두 달 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0만명을 돌파했다. 특히 국가별 웹 방문자 중 일본 유저는 꾸준히 상위권을 차지하며 K뷰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에 화해는 글로벌 웹 일문 버전을 빠르게 출시, 일본 소비자들에게 K뷰티 인지도를 더욱 확대하고 정보 탐색이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또한 화해는

    남미래기자 2025.02.27 16:00:00
    화해 버드뷰 이웅 김경일 유통·물류·커머스
  • 기사 이미지 세계로 뻗는 '수출효자' K뷰티...그 뒤엔 '디지털 보부상' 활약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K-뷰티가 반도체, 조선, 자동차 등에 이어 새로운 수출효자 상품으로 떠올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화장품 수출액은 전년 대비 20.6% 증가한 102억달러(약 15조원)를 기록, 사상 처음으로 100억달러를 넘어섰다. K-뷰티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경에는 가성비(가격 대비 좋은 품질)와 더불어 온·오프라인에서 K-뷰티 제품을 홍보·유통하는 스타트업들이 한몫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들 스타트업은 글로벌 플랫폼과 연계한 판매 전략은 물론 현지 유통채널 입점, 신규 시장 진출 등을 지원하며 K-뷰티 브랜드의 성장을 돕고 있다. ━ K뷰티 전도사로 뜬 '틱톡', 스타트업도 지원 나서 ━18일 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틱톡은 K뷰티 확산의 촉매제로 자리매김 중이다. 틱톡 내 '한국 스킨케어(Korean Skin Care)' 키워드의 검색량은 전년

    남미래기자 2025.02.18 18:00:00
    화해 버드뷰 테크타카 윗유 블리몽키즈
  • 기사 이미지 화해, 3대 빅테크 출신 김정원 CPO 영입…글로벌 사업 박차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가 국내 3대 빅테크 기업 출신 김정원 최고제품책임자(CPO)를 영입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고 3일 밝혔다. 김 CPO는 △넷마블 △NAVER △카카오 △비바리퍼블리카 △크림 등 테크 기업에서 10년 간 프로덕트 오너(PO, Product Owner), PO 리드를 역임한 프로덕트 전문가다. 비버리퍼블리카에서는 토스 사용자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광고를 주력 사업으로 성장시켰다. 화해는 김 CPO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뷰티 시장에 최적화된 프로덕트 전략을 수립하고, K뷰티 브랜드들이 화해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B2B(기업 간 거래) 서비스를 구축할 방침이다. 김 CPO는 "화해가 지난 10년간 쌓아온 데이터 역량과 뷰티 영역에서의 독보적인 위치, 글로벌 시장에서

    김태현기자 2025.01.03 17:00:00
    화해 버드뷰 이웅·김경일 유통·물류·커머스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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