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톡은 성형 정보앱 바비톡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균형잡힌 정보를 제공하여 시/수술 전 객관적인 선택을 돕는 것을 지향합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성형·시술 정보 플랫폼 바비톡이 일본에서 미용의료 정보를 투명하고 신뢰성 있게 제공하기 위한 웹 서비스를 공식 출시하며 일본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5일 밝혔다. 바비톡 관계자는 "한국의 뛰어난 성형·시술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이유로 직접 방한하는 사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일본 소비자들은 언어 장벽과 정보 접근의 어려움으로 병원 선택 및 가격 비교, 후기 확인 등의 측면에서 정보 격차를 겪어왔다"고 했다. 바비톡은 지난 13년 동안 국내 미용의료 시장에서 쌓아온 투명한 정보와 합리적 가격 검증 노하우를 기반으로 일본 소비자들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본 진출을 결정했다. 일본 현지 소비자가 한국 미용의료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조회하고 상담 신청부터 예약까지의 전 과정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바비톡의 일본 웹
2025.08.25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용의료 플랫폼 바비톡이 걸그룹 오마이걸의 '미미'와 함께 한 신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바비톡은 '함께 고민하고 응원하는 동반자'라는 캠페인 속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미미의 밝고 유쾌한 이미지와 솔직한 뷰티 철학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했다. 캠페인 슬로건은 '툭하면 바비톡'이다. 뷰티 관련 고민의 순간에 망설임 없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동반자적 플랫폼으로의 정체성을 확장해 나간다는 목표를 반영했다. 공개된 캠페인 영상에서는 누구나 종종 경험하는 뷰티 고민의 순간에 바비톡이 곁에 있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자신에게 꼭 맞는 정보인지 수많은 선택지로 고민하는 미미 앞에 '툭' 하고 바비톡 아이콘이 등장하는 장면이 핵심이다. 바비톡은 이번 신규 캠페인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모든 이용자에게 1만원 시술 할인권을 제공하며, 시술 후기
2025.07.15 1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성형·시술 정보 플랫폼 바비톡이 이용자의 검색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AI(인공지능) 기반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AI 검색 기능의 가장 큰 변화는 단순한 키워드가 아닌 일상적인 문장이나 대화체로 질문해도 AI가 그 의미를 이해하고 상황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복잡하거나 민감한 고민도 부담 없이 묻고 원하는 해답을 얻을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검색 결과 화면도 개선됐다. AI가 핵심 내용을 요약해 보여주는 영역이 검색 결과 상단 페이지에 추가돼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더 빠르고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신규 기능은 약 350만건에 달하는 바비톡의 자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동한다. 이 데이터에는 후기, 커뮤니티 글, 이벤트 정보 등 실제 이용자들이 남긴 다양한 경험 기록과 병원 배너 이미지 속 시술명·가격·효과와 같은 정보성 텍
2025.05.22 16: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성형·시술 정보 플랫폼 바비톡이 아나운서 겸 유튜버 이나연과 함께 진행한 '진짜 성형·시술 정보 캠페인' 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900만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톡 까보니 보이는 진짜 성형·시술 정보'라는 슬로건과 함께 이용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는 바비톡의 브랜드 가치를 담았다. 바비톡 관계자는 "캠페인의 성과는 서비스 성장으로 이어졌다"며 "캠페인 진행 전인 지난해 9월과 비교해 올해 1월 바비톡 앱의 월간 활성 이용자는 29%, 월간 신규 활성화 이용자도 60% 이상 증가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나연 추천 시술로 구성된 '이나연 Pick 시술 기획전'은 참여 병원들의 조회수가 기획전 진행 이전보다 46% 증가했고, 상담 신청 수도 35%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바비톡은 이용자별 타겟팅을 활용한 맞춤 노출 기술을 통해 캠페인의
2025.03.07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성형·시술 정보 플랫폼 바비톡이 올해 상반기 매출액 150억원, 영업이익 28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22%, 17%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34분기 연속 흑자다. 바비톡은 지난해 누적 다운로드 700만건을 돌파한데 이어 MAU(월간 활성 사용자)도 올해 초 3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투자한 피부시술 비즈니스가 성과를 내고 있으며, 기존 성형 부문과 함께 안정적인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바비톡은 시장 지배력을 다지기 위해 내실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지난 5월 82만건의 후기 중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의 선별이 가능한 '뷰티 고민 필터'를 도입해 후기 활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달 초에는 1만개 이상 등록된 이벤트를 이용자의 관심 지역 단위로 검색할 수 있도록 그룹화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개선을 추진해왔다.
2024.08.16 1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