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보로는 온.오프라인 통합 B2B 유통 플랫폼 기업입니다. 오프라인 거래 데이터를 Digital Transformation하여 온.오프라인 통합 유통 Matrix를 구축하고 공급자와 구매자 간 상호 최적화된 거래를 연결합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올해 상반기 식봄의 전체 거래액(GMV)이 약 12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배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4월 처음으로 월 거래액 200억원을 돌파한 후 6월까지 3개월 연속 월 200억원을 넘겼다. 지난 한 달간 주문 수는 약 15만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2% 증가했고 구매자 수도 108% 늘어나는 등 사용자 지표도 고르게 상...
2025.07.14 17: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켓보로는 외식사업자 전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의 비수도권 거래액이 1년여 만에 약 4배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마켓보로에 따르면 서울과 인천, 경기 지역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의 5월 거래액은 지난해 1월보다 3.8배로 증가했다. 1년 5개월 동안 월평균 8%씩 꾸준히 성장했다. 같은 기간 식봄을 이용하는 비수도권 지역의 구매 회원 수도 3.2배로 늘었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식봄은 지난 4...
2025.06.18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과 식자재 유통 플랫폼 '마켓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누적 거래액(GMV) 10조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2016년 창업 후 9년 만에 이뤄낸 성과다. 지난해 말 누적 거래액 9조원을 돌파한 마켓보로는 올해 들어 석 달 만에 1조원 규모가 늘며 누적 10조원을 달성했다. 마켓보로 관계자는 "서울과 수도권 유통사들을 시작으로 마켓봄을 이용하는 유통사와 프...
2025.04.02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채소의 품질이나 신선도에 대해 회원들이 불만족할 경우 조건 없이 전액 환불해 주는 '싱싱보장제'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마켓보로는 온라인 신선 채소 구매에 대한 신뢰를 더 높이기 위해 싱싱보장제를 마련했다. 판매 회원사에 따라 전액 환불, 또는 쿠폰으로 100% 보상하는 방식이다. 현재 식봄 매출 중 신선 채소가 차지하는 비중은 16%로 주...
2025.03.18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2월 농축산물 소비자물가가 전년동기대비 0.6%만 상승해 7개월째 안정세를 유지했다고 밝혔지만, 외식업자들은 이를 체감하지 못하는 모습이다. 이에 외식업자용 식자재 유통 스타트업 마켓보로가 식자재 가격변동을 조사한 결과, 2월 기준 식자재 가격은 전년동기대비 6.1%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마켓보로는 12일 유통 중인 식자재 8325개의 가격변동을 조사한 결과, 지난달 말 기준 전체 식자재 ...
2025.03.12 2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