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IP(지적재산권) 통합 서비스 기업 마크비전은 정식 서비스 출시 4년여 만에 연간반복매출(ARR)이 2200만달러(약 300억원)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ARR은 구독 기반 서비스의 수익을 1년 단위로 환산한 지표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성장성을 보여주는 핵심 수치다. 마크비전은 2021년 자체 개발한 AI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위조상품과 무단판매, ...
남미래기자 2025.06.30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브랜드 10곳 중 8곳이 무단판매로 인해 연간 매출 5% 이상 손실을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AI(인공지능) 기반 IP(지적재산권) 통합 솔루션 기업 마크비전이 발간한 '2025 이커머스 성공 전략 리포트'에 따르면 응답자의 49.1%가 연간 매출의 5~10%를 무단판매로 잃고 있다고 응답했다. 29.7%는 10~20% 손실을 경험했다고 답했다. 전체의 79%가 연 매출의 5% 이상을 ...
남미래기자 2025.06.19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IP(지식재산권) 모니터링 솔루션을 운영하는 마크비전이 '캉골', '헬렌카민스키' 등 패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는 패션기업 SJ그룹에 대한 브랜드 IP 위협을 13만4776건 차단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경제적 가치로 환산하면 4150억2400여만원에 달한다는 계산이다. SJ그룹은 2021년 4월부터 마크비전의 대표 솔루션인 '마크AI'를 도입해 각 브랜드의 위조상품 및 무단판매에 대...
최태범기자 2025.03.20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IP(지식재산권) 모니터링 솔루션을 운영하는 마크비전이 지난해 위조상품과 무단판매, 불법 콘텐츠, 브랜드 사칭 등 각종 브랜드 IP 위협에 대한 불법적 활동을 약 5042만건 차단했다고 25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위조상품과 무단판매를 제재한 건은 2023년 97만건에서 65.8% 증가한 161만건으로 나타났다. 위조상품이 가장 많은 카테고리는 '패션 및 액세서리'가 28.8%로 1위를 ...
최태범기자 2025.02.25 16: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