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광판 본 고객 주목도 분석" 스페이스비전, 시드투자 유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인공지능(AI) 기반 지능형 디지털 광고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페이스비전이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투자에는 바인벤처스, 패스트벤처스, 더벤처스, 롯데벤처스, 디캠프가 참여했다. 스페이스비전은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광고 주목도를 파악하고 광고 노출 효과를 판단하기 위한 정교한 데이터를 학습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예를 들어 광고 디스플레이에 카메라 모듈을 달아 주변 사람들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최태범기자
2024.01.04 19: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