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이하 콴다)가 지난해 170억원의 매출액(연결 기준)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2022년(107억원) 대비 60% 증가한 수치로 역대 최대다. 콴다는 수익화를 본격화한 2021년 하반기 이후 큰 성장세를 보였다. 연결 기준 매출은 △2020년 5억원 △2021년 21억원 △2022년 107억원 △2023년 170억원을 기록했다. 콴다 플랫폼을...
김태현기자 2024.04.08 1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AI(인공지능) 기반 학습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가 첫 미국향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아시아에 이어 미국 시장까지 진출해 AI 튜터로서의 글로벌 경쟁 우위를 공고히 하겠다는 포부다. 매스프레소가 7일(현지시각) 출시한 '프렙파이'는 미국 대학생들의 시험 준비를 돕는 웹 기반 서비스다. △학생이 보유한 학습 자료를 바탕으로 주요 내용을 요약하는 '프렙노트' △자료를 기반으로 실전 대비 문제,...
류준영기자 2024.03.08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가 교육기업 비상교육과 AI 디지털교과서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2016년 명문대 선생님과의 일대일 질문답변 서비스로 시작한 콴다는 학생이 모르는 문제를 찍으면 AI 기반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이 인식해 평균 3초 안에 풀이와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학습 플랫폼이다. 양측은 내년부터 도입되는 AI 디지털교과서의...
최태범기자 2024.03.05 16:00:00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에 국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참가를 지원한다. 중기부는 26~29일(현지시간) 진행되는 MWC 2024에 중소기업 20개사가 참여하는 동반진출관을 SK텔레콤·KT와 함께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MWC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에서 주관하는 이동·정보통신 산업의...
김성휘기자 2024.02.26 11:22:29[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비대면 교육으로 특수를 누렸던 에듀테크 기업들이 오프라인 학원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경기 부진과 엔데믹의 영향으로 비대면 교육 수요가 줄어들자 사업 다각화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13일 머니투데이 유니콘팩토리의 스타트업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 따르면 일부 에듀테크 스타트업은 최근 비대면 교육 특수가 끝나자 대규모 감원에 나선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학습 플랫폼 '...
남미래기자 2024.02.13 16:00:00매스프레소 '매스GPT', 수학능력평가서 1위 차지[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이하 콴다)는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 KT와 공동 개발한 수학 도메인 특화 프라이빗(Private) 거대언어모델(LLM)이 오픈AI와 마이크로소프트(MS) 모델을 제치고 세계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챗GPT는 전문 지식과 같은 학습 데이터가 아닌 대규모 텍스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돼 틀린...
김태현기자 2024.01.08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콴다과외' 운영사 매스프레소가 인기 유튜버 '궤도'와 '사내뷰공업'을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고 28일 밝혔다.콴다과외는 전세계 8800만 가입자를 보유한 AI(인공지능) 기반 학습앱 '콴다' 운영사인 매스프레소가 만든 11 비대면 과외 서비스로, 학생과 선생님이 태블릿으로 화면을 공유하며 수업을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은 '궤도'와 '사내뷰공업'의 첫 교육 브랜드 캠페인이다. 구독자 92만을 보유한 '사내뷰...
남미래기자 2023.11.28 19: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QANDA)'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가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와 함께 수학에 특화된 프라이빗 거대언어모델(LLM)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스프레소와 업스테이지는 모두 지난 9월 KT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으며, KT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일환으로 '매스GPT(가칭)' 공동 개발에 나섰다. 챗GPT 등이 기존의 광범위한 LLM을 사용해 오히려 전문성이나 효...
최태범기자 2023.11.15 22: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