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AI(인공지능) 기반 학습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가 첫 미국향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아시아에 이어 미국 시장까지 진출해 AI 튜터로서의 글로벌 경쟁 우위를 공고히 하겠다는 포부다. 매스프레소가 7일(현지시각) 출시한 '프렙파이'는 미국 대학생들의 시험 준비를 돕는 웹 기반 서비스다. △학생이 보유한 학습 자료를 바탕으로 주요 내용을 요약하는 '프렙노트' △자료를 기반으로 실전 대비 문제,...
류준영기자 2024.03.08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가 교육기업 비상교육과 AI 디지털교과서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2016년 명문대 선생님과의 일대일 질문답변 서비스로 시작한 콴다는 학생이 모르는 문제를 찍으면 AI 기반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이 인식해 평균 3초 안에 풀이와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학습 플랫폼이다. 양측은 내년부터 도입되는 AI 디지털교과서의...
최태범기자 2024.03.05 16:00:00매스프레소 '매스GPT', 수학능력평가서 1위 차지[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이하 콴다)는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 KT와 공동 개발한 수학 도메인 특화 프라이빗(Private) 거대언어모델(LLM)이 오픈AI와 마이크로소프트(MS) 모델을 제치고 세계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챗GPT는 전문 지식과 같은 학습 데이터가 아닌 대규모 텍스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돼 틀린...
김태현기자 2024.01.08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이하 콴다)는 자체 데이터를 분석한 2023년 연말결산 리포트를 통해 누적 가입자 수가 9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리포트에 따르면 콴다의 누적 가입자 수는 9000만명으로 지난해 말 대비 약 20% 증가했다. 서비스 출시 이후 약 2.8초당 1명꼴로 가입한 셈이다. 가입자 중 90%는 해외 사용자로 집계됐다. 2020년 이후 올해까지 4년...
김태현기자 2023.12.28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콴다과외' 운영사 매스프레소가 인기 유튜버 '궤도'와 '사내뷰공업'을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고 28일 밝혔다.콴다과외는 전세계 8800만 가입자를 보유한 AI(인공지능) 기반 학습앱 '콴다' 운영사인 매스프레소가 만든 11 비대면 과외 서비스로, 학생과 선생님이 태블릿으로 화면을 공유하며 수업을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은 '궤도'와 '사내뷰공업'의 첫 교육 브랜드 캠페인이다. 구독자 92만을 보유한 '사내뷰...
남미래기자 2023.11.28 19: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