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유니콘팩토리

로그인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금융·투자 라이프스타일 기타

최신기사

  • 기사 이미지 일반 스쿼드엑스, LG유플 아이폰17 사전예약 대흥행…광고성과 주목
  • 기사 이미지 일반 "공공기관 클라우드 시장 진출 본격화"…구름, CSAP 인증 획득
  • 기사 이미지 정책 "세컨더리 밖엔 답없는데…모태펀드 관련 출자, 2년새 700억 감소"
  • 기사 이미지 일반 재개약률 94%…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입주사 사로잡은 비결
  • 기사 이미지 일반 "당뇨 관리 혁신"…오렌지바이오메드, 美서 간편 측정기술 공개

요식·식품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금융·투자 라이프스타일 기타
총 41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AI 푸드테크 솔루션 '컨트롤엠', 대학로에 '슬램버거' 2호점 오픈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 푸드테크 기업 컨트롤엠이 자사 패스트푸드 브랜드 '슬램버거'의 두 번째 매장을 서울 대학로에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5월 강남 1호점을 개점한 이후 5개월 만의 확장이다. 슬램버거는 한식 재료와 수제 버거를 접목해 K푸드 콘셉트를 내세운 브랜드다. 강남 1호점은 오픈 직후 네이버 '강남역 햄버거'로 검색 1위를 기록했고 고객 리뷰가 600건 이상 누적됐다. 방문 고객의 68%가 20·30대 고객이었다고 밝혔다. 컨트롤엠은 대학로점을 외식 공간을 넘어 문화와 결합한 복합 명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개점 기념으로 배우와 인플루언서 대상 시식 행사를 진행하고 '슬램 골든 티켓' 이벤트, 오픈런 무료 버거 증정 등을 마련했다. 공연예술인과 대학생을 대상으로한 상시 할인 행사도 운영할 예정이다. 매장 운영에는 컨트롤엠의 AI 솔루션 '레스토지니'가 도입된다. 발

    김진현기자 2025.10.02 14:29:36
    요식·식품 컨트롤엠 원종관 푸드테크 요식·식품
  • 기사 이미지 '발효 식물성 대체육' 데이즈투컴, 시리즈벤처스서 시드투자 유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복합 유산균 발효 기술 기반의 식물성 대체육 스타트업 데이즈투컴이 동남권 지역 특화 엑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에서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2023년 7월 설립된 데이즈투컴은 유인프레시(UINFRESH)라는 자체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R&D(연구개발)를 통해 대체육 특유의 이취와 이미를 개선한 고단백 저지방 식물성 햄을 개발해, 냉동볶음밥 2종을 출시했다. 식물성 대체육 시장은 향후 전체 육류시장의 25%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는 블루오션 시장이다. 최근 저속노화, 식물성·동물성 단백질의 균형 섭취 이슈 등으로 식물성 단백질 수요가 늘고 있지만, 식물성 대체육들이 특유의 이질적인 맛 등으로 소비자의 기대에 못 미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데이즈투컴은 식물성 대체육의 맛을 복합 유산균 발효기술로 해결했다. 여기에 100g 당 21g의

    고석용기자 2025.09.30 18:00:00
    요식·식품 데이즈투컴 허광오 요식·식품 시리즈벤처스
  • 기사 이미지 "운동하는 당신, 이 음료가 딱"…AI 맞춤형 보조제로 '뷰티니스' 공략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헬스장 개업이 늘면서 회원 유치 경쟁이 심화하고 있다. 월 회원권 가격은 2만~3만원대까지 떨어지며, 헬스 업계는 단순 회원 모집만으로는 수익성을 확보하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다. 차별화를 위해 단백질 음료 자판기 등을 도입하지만 편의점 등 유통채널보다 가격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한계가 있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 학생창업기업 스트롱라이프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I(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보충제 자판기 '유웰나우(uwellnow)'를 개발했다. 개인의 운동 목표, 신체 정보, 생활습관 등을 AI가 분석해 최적 성분과 함량을 조합한 맞춤형 음료를 즉석 제조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하현서 스트롱라이프 대표는 "헬스장 자판기는 편의점보다 비싼 경우가 많아 이용률이 낮았다"며 "유웰나우는 원료·성분·용량을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라고 설명했

    남미래기자 2025.09.30 07:30:00
    요식·식품 스트롱라이프 하현서 요식·식품 유니스트
  • 기사 이미지 풀릭스, 신보 '리틀펭귄' 최종 선정…식품 제조 디지털 전환 앞장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 식품 제조 원스톱 솔루션 기업 풀릭스가 신용보증기금의 혁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리틀펭귄'에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리틀펭귄'은 신용보증기금이 미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대표 프로그램이다. 선정 기업은 맞춤형 보증 지원과 투자 연계, 컨설팅,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풀릭스는 이번 선정을 통해 향후 3년간 10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확보하게 됐다. 풀릭스는 단절적이고 비효율적인 식품 제조 과정을 디지털 전환으로 통합·시스템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획·개발·상품화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해 신규 브랜드의 시장 진입 리스크를 줄여주고 있다. 최근 초개인화·단기화되는 소비 트렌드 속에서 브랜드들이 빠르게 제품을 선보여야 하는 만큼 풀릭스는 누구나 아이디어만 있으면 단기간 내 시장성 있는 제품을

    김진현기자 2025.09.23 14:00:00
    요식·식품 풀릭스 리틀펭귄 신용보증기금 요식·식품
  • 기사 이미지 전통누룩 발효기술 '영원', 젠엑시스서 시드투자 유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통누룩 발효기술 스타트업 '영원'이 젠엑시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영원은 전통누룩에서 추출한 고유 효모와 효소 기술을 활용해 기능성 막걸리와 프리미엄 증류주를 선보이고 있다. 지역 농산물을 원료로 활용해 부가가치를 높이는 농식품 융복합 모델을 만들어낸 것이 특징이다. 영원은 최근 사료첨가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발효기술을 축산 분야로 확장하고 있다. 영원은 누룩 복합효소와 내열성 자일라네이즈를 융합해 저분자 자일로올리고당(XOS) 기반의 기능성 사료첨가제를 개발했다. 해당 사료첨가제는 △가축의 장 건강 개선 △사료 효율 향상 △가축 배설물 악취 저감 등 다중 효과를 제공해 농가의 생산성과 환경 문제를 해결할 것이란 평가다. 영원은 앞으로 3년간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역 축협·농협과의 협력, 정부 지원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본격적인 시

    남미래기자 2025.09.12 09:56:41
    요식·식품 영원 요식·식품 젠엑시스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대체식품 시장 이끈다"…널담, 5년 R&D 독자적 비건 원료 완성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고기능성 대체식품 브랜드 '널담'을 운영하는 조인앤조인이 5년간의 R&D(연구개발)를 거쳐 독자적인 비건 원료인 난백대체재와 비건 버터를 완성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원료는 제과·제빵 분야에서 기존 동물성 원료(난백, 일반 가공 버터)와 동등한 수준의 기능적·관능적 품질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신제품인 '비건 뚱카롱'을 통해 상용화했으며, 앞으로 널담의 브랜드 라인을 전부 비건화한다는 계획이다. 조인앤조인 관계자는 "버터와 계란은 가격 변동성, 질병 위험, 복잡한 유통구조로 인한 공급 불안정성 등 구조적 한계를 안고 있다"며 "동물성 원료를 대체할 수 있는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솔루션의 필요성을 느끼고 대체 원료 연구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난백대체재와 비건 버터는 기존 동물성 원료 대비 뛰어난 가공 효율성을 제공하면서도 30% 이상 낮은 가격대에 따라 안정적인

    최태범기자 2025.09.05 18:00:00
    요식·식품 조인앤조인 진해수 요식·식품 스타트업
  • 기사 이미지 "미식의 순간을 함께한다"…캐치테이블, 가입자 1000만 돌파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요식업 솔루션 '캐치테이블'을 운영하는 와드가 누적 회원수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2018년 B2B 예약 솔루션으로 출발한 캐치테이블은 현재 웨이팅, 포스, 픽업 등을 비롯해 간편결제 시스템 '캐치페이 자동결제', 노쇼 문제 해결과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한 '예약금 0원 결제' 등 외식 전반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예약·웨이팅을 통한 누적 방문 인원이 1억8000만명, 실시간 웨이팅 서비스를 통해 절약한 대기 시간이 3263만시간에 달한다. 캐치테이블은 특별한 미식 경험을 넘어 친구 모임 114만건, 생일 모임 53만건, 가족 모임 58만건 등 일상 속 다양한 모임에도 활용되고 있다. 입점 매장들은 캐치테이블의 장점으로 △운영 효율 개선 △신규 고객 유입 △매출 상승을 공통적으로 언급했다.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업투미'의 김민후 대표는

    최태범기자 2025.09.01 16:30:00
    요식·식품 와드 용태순 요식·식품 스타트업
  • 기사 이미지 'K푸드 글로벌화' RVDS, 시리즈A 투자유치...500글로벌 등 참여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K푸드 오퍼레이터 알브이디에스(RVDS)가 500글로벌 등에서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2024년 설립된 RVDS는 'K푸드의 일상화'를 미션으로, 한국 음식에 대한 글로벌 수요 대비 부족한 양질의 한식 공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운영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 K푸드는 한류의 영향으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현지에서 안정적으로 품질·가격·일관성을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는 아직 제한적이다. 이에 RVDS는 인수 후 확장(GTA) 전략을 통해 각 국가에서 검증된 현지 식음료(F&B) 자산을 확보하고 표준화된 운영체계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통한 성장 시스템을 만들고 있다. RVDS는 현재 동남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번 투자금은 △인수법인 구조 정비 △핵심상권 내 매장 오픈 가속 △센트럴키친(CK) 구축 및 고도화 △브랜드 리

    남미래기자 2025.08.14 12:00:00
    요식·식품 알브이디에스 권은민 요식·식품 500글로벌
  • 기사 이미지 "AR·AI 융합해 식습관 분석"…누비랩, 46억 규모 국책과제 선정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푸드 스캐너를 개발한 누비랩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R&D(연구개발)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강소특구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과제는 3년간 총 46억원이 지원된다. 선정된 과제는 AR(증강현실) 기반 실시간 식습관 분석 기술을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AI 기반 음식 분석 기술을 보유한 누비랩과 AR 객체 인식 원천 기술을 보유한 인천대학교가 공동 수행기관으로 참여한다. 기존 고정형 장비에서 발생하던 사용자 불편을 AR 디바이스 기반의 '비접촉 스캔' 방식을 통해 개선해 영유아·고령층·환자 등 디지털 소외계층에게도 쉽게 적용 가능한 기술을 개발한다는 목표다. 누비랩은 전국 1100여개 기관에 AI 푸드스캐너를 공급하며 8000만건 이상의 데이터를 축적했다. 이번 과제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착용형 AR 기기에서 실시간으

    최태범기자 2025.08.13 18:30:00
    요식·식품 누비랩 김대훈 요식·식품 스타트업
  • 기사 이미지 신입·경력 불문 영업인재 모신다…티오더, 세 자릿수 대규모 채용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테이블오더 기업 티오더는 아웃바운드 세일즈 조직을 대폭 확장하는 인재 채용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티오더는 지난해 아웃바운드 세일즈팀을 신설했다. 올해 초 조직을 재정비하고 본격적인 대면 영업 강화에 나선다. 티오더는 세 자릿수 이상의 인재 채용을 통해 올해 하반기까지 영업본부 산하 아웃바운드 세일즈팀을 100명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아웃바운드 영업 인재 채용은 직접 매장을 찾아가 사장님과 소통하며 현장에서 영업 기회를 개척하는 '재야의 고수' 영업 인재를 발굴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매장 상황을 직접 경험하며 사장님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하는 밀착형 영업 방식으로,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설득하고 매출 향상으로 이어가는 것이 아웃바운드 세일즈 인재의 핵심 역할이다. 해당 직무는 적극적이고 목표 지향적인 세일즈 마인드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남미래기자 2025.08.11 16:00:00
    요식·식품 티오더 권성택 요식·식품 유니콘팩토리
처음 이전 1 2 3 4 5 다음 마지막

데이터랩

  • 스타트업 통계
  • 스타트업 조회
  • 투자기관 분석

전체

  • 일반
  • 정책
  • 행사
  • 인터뷰

스타트UP스토리

머니

  • 투자·회수
  • 이주의 핫딜
  • 머니人사이드

트렌드

  • 줌인 트렌드
  • 테크업팩토리

비디오

  • 유팩TV
  • 유팩IR

커리어

  • 채용
  • 스타트잡

혁신요람

  • 액셀러레이터
  • 유니밸리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전체

스타트UP
스토리

머니

트렌드

비디오

커리어

혁신요람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데이터랩

뒤로가기 Top버튼

유니콘팩토리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머니투데이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 (서린동, 청계빌딩)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강호병 등록번호 : 서울아01084 사업자등록번호 : 762-86-02890 등록일 : 2009.12.24 제호 : 머니투데이 발행일 : 2000.1.1 연락처 : 02-724-7700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택균
COPYRIGHT©UNICORNFAC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