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이엔티은(는) 서울특별시 마포구에 위치한 미디어∙마케팅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전문, 과학 및 기술 서비스업 분야 기업이며, 2016년 설립된 9년차 기업입니다. 2025년 9월 기준 근로자 수는 83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5명 증가하였습니다. 지식재산권 보유 현황으로는 특허 1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가 MCN 사업에서 쌓은 크리에이터 활용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데이터를 활용해 뷰티 사업 브랜드 '순 코스메틱'을 출시하고 K-뷰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6일 밝혔다. 순 코스메틱은 순이엔티의 크리에이터 자산, 틱톡 운영 노하우, 글로벌 숏폼 인프라, 커머스 역량을 하나로 묶었다. 뷰티 분야에서 △자체 브랜드(PB) △합작 브랜드 △글로벌 총판 △SNS(소셜미디어) 판매 대행(공동구매) 등 4개 사업 모델을 병행할 계획이다. 순 코스메틱의 첫 제품은 안티에이징 시장을 겨냥한 '닥터리프타'(Dr. LIFTA)다. 제품 모델은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신수지 선수를 발탁했다. 닥터리프타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 남성 그루밍 브랜드도 선보일 예정이다. 순이엔티 관계자는 "올리브영·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 등 국내 뷰티 브랜드들의 광고 마케팅을 다수 집행해 온 경험을 접목할 것"이라며 "전속 크리에이터 200여명, 글로벌 누적 팔로워 10억명 이상의 영향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K-뷰티 시장에 안착하겠다"고 했다.
2025.11.26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가 서울 마포구 인근으로 사옥 이전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옥 이전과 함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허브' 기업으로의 성장을 본격화한다는 목표다. 순이엔티는 숏폼을 활용한 광고와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를 시작으로 △숏폼 커머스(순샵) △IP 콘텐츠 제작(갓선비) △배우 매니지먼트(여진엔터테인먼트 인수) △숏드라마 플랫폼(슉, 론칭 예정) 등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한 종합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해 왔다. 최근 웹예능 갓선비 참여 브랜드 매출이 평균 40배 증가하고, 순샵에서 크리에이터 협업 상품이 2시간 만에 완판되는 등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을 수익으로 연결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성공적으로 입증하고 있다. 이달 기준 순이엔티 소속 크리에이터 737명 중 국내외 숏폼 전속으로 229명, 틱톡 라이브 337명, 커머스 분야에 153명 등
2025.06.24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MCN(다중채널네트워크) 기업 순이엔티가 종합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배우 매니지먼트사 여진엔터테인먼트를 흡수합병했다고 25일 밝혔다. 여진엔터테인먼트는 이본, 조영진, 김난희, 하동준, 김영훈, 천명우, 김건호, 강지운, 권오수, 우태하, 김호윤, 이진나 등 연기파 베테랑과 떠오르는 신예들이 포진한 배우 전문 소속사다. 이번 흡수합병은 여진엔터테인먼트의 소속 배우와 인력만 영입하는 형태이며, 양측의 강점을 결합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순이엔티 관계자는 "이번 흡수합병은 새로운 사업영역 확장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순이엔티 소속 크리에이터들은 영화, 방송, 뮤지컬 등 정통 레거시 문화 사업 진출을 본격화하며 여진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들은 숏폼 시장에 도전을 시작한다"고 했다. 이외에도 크리에이터와 배우 간 다양한 협업을 만든
2025.03.25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가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을 다음달 정식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순샵은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기업을 일대일로 매칭한 뒤 브랜드 상품에 대한 숏폼 콘텐츠를 생산하는 쇼핑 플랫폼이다. 플랫폼에 등록된 숏폼 리뷰 영상을 통해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는 인지도를 높이고 수익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현재 뷰티, 패션, 건강, 인테리어, 반려동물 등 다양한 브랜드가 80여개 입점했으며 100여명의 크리에이터가 200여개의 숏폼 영상을 등록했다. 고객은 영상의 재미와 정보를 바탕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순이엔티는 순샵 정식 출시 후 전속 크리에이터가 보유한 해외 팔로워 유입을 위해 글로벌 버전 플랫폼도 구축한다. 연내 틱톡샵을 비롯한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우수한 K-브랜드를 전세계로 수출한다는 목표다. 박창우 순이엔티 대
2024.04.16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가 하나증권을 기업공개(IPO) 주관사로 선정하고 내년 하반기 상장예비심사 신청을 목표로 코스닥 상장 준비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2016년 설립된 순이엔티는 2018년 틱톡을 중심으로 숏폼 시장에 진출했다. 틱톡의 공식 MCN 파트너사 및 미디어렙사를 맡았고 2019~2022년 올해의 MCN 기업 1위, 2021년 올해의 미디어렙사 및 챌린지 광고 수상 등의 성과를 냈다. 순이엔티 매출은 4년간 연평균 2배씩 성장률을 기록했다. 2022년 상반기 진행한 시리즈A 라운드에서 나우IB캐피탈 주도로 하랑기술투자, 나이스투자파트너스, 포트리스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하며 약 8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순이엔티의 주요 사업은 국내외 전속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광고 △매니지먼트 △영상 기획 및 촬영 △음원제작 및 유통 △글로벌 진출 △이커머스 등
2024.02.06 16: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