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그코리아는 동남아시아 패션·라이프 스타일 크로스보더 플랫폼 '노태그'를 운영합니다. C2M 상품 공급 방식과 데이터분석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제품 생산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한국 브랜드의 초기 생산비용과 재고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노태그코리아는 가수 지드래곤의 시그니처 블록 굿즈 '818 블룸'(818 BLOOM)이 한국에 이어 동남아시아 주요 8개국에서 완판됐다고 28일 밝혔다. 노태그코리아는 다국가·다브랜드·다채널 전자상거래를 AI(인공지능)를 기반으로 자동화 및 통합 관리하는 스타트업이다. 현재 약 100여개의 K-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해외 수출 유통을 하고 있다. 롯데벤처스, IM투자파트너스, 매쉬업벤처스, AC 패스파인더 등으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818 블룸은 지드래곤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과 완구 전문기업 옥스퍼드가 협업해 제작한 제품으로, 꽃을 형상화한 디자인 속에 '평화'의 메시지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노태그코리아는 818 블룸의 글로벌 공식 유통을 맡고 있다. 지난 23일 자사 동남아시아 현지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대만, 홍콩, 싱가포르, 말
2025.10.28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무역·유통 스타트업 노태그코리아는 대만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K뷰티 브랜드의 현지 진출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대만은 2300만명 동남아 시장의 교두보이자 전략적 요충지로 떠오르고 있다. 대만은 쿠팡이 전략적 해외 거점으로 삼고 전세계 최상위권 한류 지수를 기록하는 등 K뷰티 수요가 높은 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대만 식약처(PIF) 인증 절차가 까다롭고 온라인·오프라인 커머스 입점 장벽이 높아 실제 주요 유통 채널에 입점한 K뷰티 브랜드는 많지 않다. 이에 노태그코리아는 대만 현지 법인을 설립해 인증·물류·마케팅을 아우르는 원스톱 진출 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 노태그코리아는 왓슨스(Watsons), 포야(Poya), 코즈메(Cosmed) 등 대만 3대 드럭스토어의 1차 벤더사로, 전국 1300여 개 오프라인 매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유통망을 빠르게 확
2025.08.13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무역·유통 스타트업 노태그코리아는 국내 패션·뷰티 브랜드의 성공적인 동남아시아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노태그코리아는 국내 패션 브랜드인 에이치덱스(HDEX), 커버낫(COVERNAT), 시티브리즈(CITYBREEZE) 등과 뷰티 브랜드 제이엠솔루션(JM SOLUTION), 모다모다(MODAMODA) 등의 유통 파트너로서, 이들의 동남아시아 수출 및 유통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대만,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 3개국에는 단순한 해외직판(CBT) 방식이 아닌 현지 법인과 물류센터를 직접 설립했다. 로컬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에 정식 입점하는 방식으로 '현지 유통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노태그코리아 서진영 해외세일즈 본부장은 "CBT 중심의 수출 모델은 초기 진입장벽이 낮다는 장점이 있지만 높은 물류비와 긴 배송기간, 교환·
2025.07.22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무역·유통 스타트업 노태그코리아가 '모다모다 샴푸', '팜스킨', '코코스타' 등 K뷰티 브랜드 상품들을 대만 3대 뷰티 소매기업인 왓슨, 모모, 코즈메에 입점시켰다고 7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해당 제품들은 이달부터 왓슨, 모모, 코즈메의 온라인몰과 1200여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노태그코리아는 다국가, 다채널 이커머스 자동화 통합관리 시스템 'NTMS'를 통해 한국의 패션·뷰티·리빙 브랜드의 해외 현지 이커머스 유통을 지원하고 있다. 대만에서는 현지 법인 노태그인터내셔널을 통해 대만 수입 통관 및 현지 인증 작업을 비롯해 물류, 배송, 마케팅, 고객 응대 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웅 노태그코리아 대표는 "대만은 구매력이 높은 매력적인 시장이지만 까다로운 수입 인증과 폐쇄적인 현지 유통 채널로 진출이 어려운 국가"라며 "화장품 카테고리 유통을 시작으로
2024.06.07 14:26:27[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IT기반 종합무역상사 노태그코리아가 25억5000만원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를 포함한 노태그코리아의 누적 투자유치금은 40억5000만원이다. 노태그코리아는 동남아시아 7개국 50여개 온라인 커머스와 국가별 물류센터를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 'NTMS'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시리즈A 라운드에는 프리시리즈A 투자사인 DGB하이투자파트너스, 롯데벤처스가 후속투자로 참여했다. 블루코너, 에이씨패스파인더, 한국기업가정신, 윤민창의투자재단 등이 신규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다. 노태그코리아는 한국 브랜드의 동남아시아 현지 D2C(소비자 직접거래)커머스, 물류 시스템, 고객서비스센터 운영도 지원한다. △신세계 백화점 뷰티 셀렉숍 '시코르' △여성 페미닌 케어 브랜드 '라엘' △ 비건 패션 브랜드 '마르헨제이' △ 에슬레저 브랜드 '에이치덱스'
2023.12.22 17: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