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뷰(FASTVIEW)는 2018년에 설립된 쇼핑 종합쇼핑 분야의 서울특별시에 위치한 한국 스타트업입니다. 디지털 컨텐츠 플래닝& 온라인 마케팅 전문기업 입니다. 기존 뉴스 업체나 미디어사들이 쉽게 시도하지 못한 네이티브 콘텐츠 광고사업을 주도하면서 국내 콘텐츠 유통은 물론 꾸준히 가꾼 자체 채널 브랜드 및 해외 콘텐츠 수출로 콘텐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패스트뷰(FASTVIEW)는 2018년에 설립된 쇼핑 종합쇼핑 분야의 서울특별시에 위치한 한국 스타트업입니다. 디지털 컨텐츠 플래닝& 온라인 마케팅 전문기업 입니다. 기존 뉴스 업체나 미디어사들이 쉽게 시도하지 못한 네이티브 콘텐츠 광고사업을 주도하면서 국내 콘텐츠 유통은 물론 꾸준히 가꾼 자체 채널...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유통·수익화 솔루션 '뷰어스'를 운영하는 패스트뷰가 한류 전문 채널 'ZAPZEE'와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ZAPZEE는 전세계 14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영어권 기반의 한류 콘텐츠 채널이다. 북미와 유럽, 동남아시아 등 주요 한류 시장을 중심으로 K팝과 K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유통해 왔다. 패스트뷰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기반 SNS(소셜미디어)에서 K콘텐츠를 직접 유통할 수 있는 글로벌 채널을 확보했다. 단순 미디어 유통을 넘어 콘텐츠 제작·가공, 글로벌 커머스까지 아우르는 사업 모델을 갖춘다는 목표다. 패스트뷰는 우선 ZAPZEE의 영어 콘텐츠를 활용해 뮤직비디오, 공연 실황, 인터뷰 등 K팝 콘텐츠를 2차 가공하고 오프라인 이벤트, MD 상품, 글로벌 라이선스 사업 등 다양한 확장 전략을 추진할 계
2025.10.10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와 콘텐츠 혁신에 주력해온 패스트뷰가 지난해 매출 330억원을 기록하며 창립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영업이익 15억 원을 기록하며 창립 이후 처음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패스트뷰는 실적 개선 배경으로 △뷰어스AI △오리지널 콘텐츠IP(지적재산권) △모빌리티 플랫폼 △커머스 사업 등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기반한 균형 잡힌 발전과 시장 내 경쟁력 한층 강화를 꼽았다. 오리지널 콘텐츠 사업은 AI와 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지난해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총 36억 PV(페이지뷰)를 기록하며 주요 사업 부문으로 발돋움했다. 이에 디지털 광고에서 안정적인 매출 성과를 기록했다. 모빌리티 사업부는 자동차 구매 플랫폼 '차살때'를 통해 지난해 신차 판매량 4700대를 기록하며 취급액 1780억원을 달성했다. 리스와 장기렌트
2025.01.31 1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유통·수익화 솔루션 '뷰어스'를 운영하는 패스트뷰가 일본 도쿄에 법인을 설립했다고 21일 밝혔다. 패스트뷰의 첫 해외 법인이다. 일본 법인은 K콘텐츠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일본 시장에서 콘텐츠 유통 영향력을 확대하고 현지 신규 파트너사와의 비즈니스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일본 법인이 위치한 도쿄도 지요다구는 니혼게이자이 신문사, TBS 홀딩스, 라인야후 본사 등 주요 미디어 기업과 공공기업이 몰려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중심 업무지구다. 다양한 현지 콘텐츠·플랫폼 기업들과 인접해 있어 더욱 활발한 사업 논의가 이뤄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 패스트뷰는 최근 일본 콘텐츠 시장에서 높은 매출 성장세와 트래픽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일본 법인 설립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콘텐츠 유통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목표다. 우선 뉴스
2024.11.21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유통·수익화 솔루션 '뷰어스'를 운영하는 패스트뷰가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156억원을 달성하고 영업이익·당기순이익은 2분기 연속 흑자를 지속했다고 27일 밝혔다. 패스트뷰 관계자는 "콘텐츠 유통, 자동차 사업 등 수익성 중심의 사업전략을 통한 매출 증대와 사업구조 개편을 통한 운영 효율화 등이 이번 실적 상승을 견인한 주요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핵심 서비스인 뷰어스는 올해 해외 플랫폼 유통으로 확대하면서 월평균 1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어갔다. 해외 트래픽 유입도 빠르게 늘어 지난달 기준 뷰어스 해외 유통 콘텐츠의 월간 조회수는 1500만 페이지뷰(PV), 월간 합산 뷰어 수는 665만명을 기록했다. 'KB차차차 다이렉트', '차살때' 등 자동차 리스·렌트 전문 플랫폼을 운영하는 자동차 에이전시 사업부도 패스트뷰의 매출 성
2024.08.27 20: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테크 기업 패스트뷰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4 아기유니콘 플러스'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아기유니콘 플러스는 아기유니콘 사업을 완료한 기업 중 성장세가 뚜렷한 20개 기업을 추가 선정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예비유니콘(기업가치 1000억원 이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정부 사업이다. 최대 3억원의 글로벌 진출 자금과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패스트뷰는 콘텐츠 프로바이더(CP)와 퍼블리셔를 위한 AI(인공지능) 콘텐츠 유통 플랫폼 '뷰어스'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뷰어스는 450여개 제휴 CP사를 통해 확보한 수백만 개의 콘텐츠를 빅데이터·머신러닝 기술 기반으로 큐레이션해 국내외 플랫폼에 공급하는 솔루션이다. 패스트뷰는 서비스의 혁신성과 성장성을 인정받아 콘텐츠 분야 기업 최초로 이번 아기유니콘 플러스 사
2024.08.21 1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