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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유통·수익화 솔루션 '뷰어스'를 운영하는 패스트뷰가 한류 전문 채널 'ZAPZEE'와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ZAPZEE는 전세계 14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영어권 기반의 한류 콘텐츠 채널이다. 북미와 유럽, 동남아시아 등 주요 한류 시장을 중심으로 K팝과 K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유통해 왔다.
패스트뷰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기반 SNS(소셜미디어)에서 K콘텐츠를 직접 유통할 수 있는 글로벌 채널을 확보했다. 단순 미디어 유통을 넘어 콘텐츠 제작·가공, 글로벌 커머스까지 아우르는 사업 모델을 갖춘다는 목표다.
패스트뷰는 우선 ZAPZEE의 영어 콘텐츠를 활용해 뮤직비디오, 공연 실황, 인터뷰 등 K팝 콘텐츠를 2차 가공하고 오프라인 이벤트, MD 상품, 글로벌 라이선스 사업 등 다양한 확장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패스트뷰 관계자는 "뷰어스와의 결합은 콘텐츠 정밀 추천과 팬 맞춤형 유통에 있어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ZAPZEE의 콘텐츠 소비 데이터를 정밀 분석하고 맞춤형 기사, 숏폼 영상, 굿즈 정보를 제공해 콘텐츠 소비 경험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했다.
패스트뷰는 ZAPZEE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 콘텐츠 중심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K콘텐츠의 글로벌 유통 생태계에서 핵심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박상우 패스트뷰 대표는 "K콘텐츠의 세계적 확산 흐름 속에서 새로운 글로벌 콘텐츠 유통 기준을 제시하겠다"며 "ZAPZEE를 중심으로 아티스트 협업, 현지화 콘텐츠 제작, AI 기반 유통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콘텐츠 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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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APZEE는 전세계 14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영어권 기반의 한류 콘텐츠 채널이다. 북미와 유럽, 동남아시아 등 주요 한류 시장을 중심으로 K팝과 K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유통해 왔다.
패스트뷰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기반 SNS(소셜미디어)에서 K콘텐츠를 직접 유통할 수 있는 글로벌 채널을 확보했다. 단순 미디어 유통을 넘어 콘텐츠 제작·가공, 글로벌 커머스까지 아우르는 사업 모델을 갖춘다는 목표다.
패스트뷰는 우선 ZAPZEE의 영어 콘텐츠를 활용해 뮤직비디오, 공연 실황, 인터뷰 등 K팝 콘텐츠를 2차 가공하고 오프라인 이벤트, MD 상품, 글로벌 라이선스 사업 등 다양한 확장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패스트뷰 관계자는 "뷰어스와의 결합은 콘텐츠 정밀 추천과 팬 맞춤형 유통에 있어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ZAPZEE의 콘텐츠 소비 데이터를 정밀 분석하고 맞춤형 기사, 숏폼 영상, 굿즈 정보를 제공해 콘텐츠 소비 경험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했다.
패스트뷰는 ZAPZEE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 콘텐츠 중심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K콘텐츠의 글로벌 유통 생태계에서 핵심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박상우 패스트뷰 대표는 "K콘텐츠의 세계적 확산 흐름 속에서 새로운 글로벌 콘텐츠 유통 기준을 제시하겠다"며 "ZAPZEE를 중심으로 아티스트 협업, 현지화 콘텐츠 제작, AI 기반 유통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콘텐츠 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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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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