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Unicorn IPs rather than a unicorn company'라는 미션을 가지고 글로벌 IP보유를 목표하는 기업입니다. 멀티 유저블 IP를 개발하고 콘텐츠 전체의 영역으로 확대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기획 단계부터 IP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팬덤을 형성하고 콘텐츠를 IP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다양한 매체에 콘텐츠 확장, 글로벌 IP 확보, 최상위 크리에이터 영입 등 IP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10 Unicorn IPs rather than a unicorn company'라는 미션을 가지고 글로벌 IP보유를 목표하는 기업입니다. 멀티 유저블 IP를 개발하고 콘텐츠 전체의 영역으로 확대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기획 단계부터 IP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팬덤을 형성하고 콘텐츠를 IP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다양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종합 콘텐츠 IP(지식재산권) 홀딩스 스타트업 디오리진은 숏폼 드라마 '잔혹한 나의 악마'(Lies in Sight)가 공개 사흘만에 글로벌 숏폼 드라마 플랫폼 '드라마박스' 내 북미 인기 순위에 올랐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6일 드라마박스 북미 서비스에 론칭한 잔혹한 나의 악마는 9일 신작 인기 순위 3위를 기록했다. 이달 드라마박스와 비글루 국내 공개를 앞두고 있다. 순차적으로 다른 글로벌 권역으로도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총 46화로 구성된 잔혹한 나의 악마는 한 순간에 삶이 뒤바뀐 한 여성의 비극과 복수를 담은 서스펜스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맹인 재벌 상속녀 '차혜수'가 의문의 남자 '락'을 통해 시력을 되찾고, 처음으로 마주한 남편의 불륜과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디오리진은 이번 숏폼 드라마 프로젝트에서 콘텐츠 기획부터 연
2025.02.14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종합 콘텐츠 IP(지적재산권) 스타트업 디오리진은 IP 기반 패션 브랜드 '펄스더블제로'(PULSE 00)를 론칭하고, 국내 대표 순정만화 '궁'의 IP를 활용한 패션굿즈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펄스더블제로는 디오리진의 IP 기획·사업화 역량을 바탕으로 2000년대의 순정 만화를 현대적 패션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MZ세대 브랜드다.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들을 통해 당시 시대를 트렌디하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디오리진은 펄스더블제로의 첫 프로젝트로 궁 원화 및 일러스트를 활용한 패션굿즈 와디즈 펀딩을 진행한다. 궁은 2002년 첫 연재 이후 국내 누적 판매 160만부, 해외 누적 판매 200만부를 기록한 인기 IP로 뮤지컬, 드라마 등으로도 제작된 바 있다. 현재 카카오페이지에서 컬러판 웹툰으로 연재 중이다. 리메이크 드라마 제작도 예정
2025.01.13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IP(지식재산권) 스타트업 디오리진이 웹소설·웹툰 '나 혼자 만렙 귀환자'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방치형 RPG(역할수행게임) '나 혼자 만렙 키우기'를 한국과 일본, 대만, 미국 등 글로벌 175개 국가에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게임은 글로벌 시장성이 검증된 IP의 세계관, 인물, 스토리, 아트 등 핵심 구성 요소를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재구성해 IP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디오리진이 게임의 출시부터 운영 과정 전반을 수행한다. 게임은 '이터널 월드'로 빨려 들어간 주인공이 최종 보스 '바알'을 공략하기 위해 성장하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화려한 스킬 연출, 다양한 장비와 동료 등의 구성 요소를 갖추고 있으며 역동적이고 몰입감 높은 전투를 통해 핵앤슬래시의 쾌감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오리진은 이번 출시를 통해 IP 기
2024.11.06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종합 콘텐츠 IP(지식재산권) 홀딩스 스타트업 디오리진이 모바일 방치형 RPG(역할수행게임) '나 혼자 만렙 키우기'(Max Level Idle) 글로벌 퍼블리싱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디오리진은 연내 한국과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를 목표로 게임 제작사 닷투(DOTTWO)와 퍼블리싱 계약을 마쳤다. 나 혼자 만렙 키우기는 한국과 일본 등에서 큰 인기를 끈 웹소설 및 웹툰 '나 혼자 만렙 귀환자'의 IP를 기반으로 한 게임이다. 나 혼자 만렙 귀환자는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웹소설 원작의 웹툰이다. 웹툰과 웹소설을 합쳐 조회수 1억건을 돌파한 인기 작품이다. 픽코마(카카오재팬)을 통해 일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으며, 론칭 첫 주 기준 최고 랭킹 1위에 오르며 누적 조회수 7000만건을 넘겼다. 이번 프로젝트는 글로벌 시장성이 검증된
2024.09.02 16: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디오리진이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 X+U'(STUDIO X+U)와 손잡고 셀럽과 팬덤을 활용한 새로운 IP(지식재산권) 비즈니스모델(BM)을 구축한다고 29일 밝혔다. 종합 콘텐츠 IP 홀딩스 스타트업 디오리진은 스튜디오 X+U와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노 웨이 아웃: 더 룰렛'(이하 노 웨이 아웃)의 '미스터 스마일 캐릭터 스핀오프 IP 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노 웨이 아웃은 흥미로운 미스터리와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라인으로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시리즈다. U+모바일tv와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공개된 노 웨이 아웃은 희대의 흉악범 김국호의 목숨에 200억원을 건 공개살인청부가 벌어지면서 일어나는 일을 담아냈다. 특히, 드라마로 큰 인기를 얻고 영화로도 개봉한 '상견니' 등으로 두터운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배우 허광한이 연기한 킬러
2024.08.29 1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