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노태그코리아는 가수 지드래곤의 시그니처 블록 굿즈 '818 블룸'(818 BLOOM)이 한국에 이어 동남아시아 주요 8개국에서 완판됐다고 28일 밝혔다. 노태그코리아는 다국가·다브랜드·다채널 전자상거래를 AI(인공지능)를 기반으로 자동화 및 통합 관리하는 스타트업이다. 현재 약 100여개의 K-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해외 수출 유통을 하고 있다. 롯데벤처스, IM투자파트너스, 매쉬업벤처스, AC 패스파인더 등으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818 블룸은 지드래곤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과 완구 전문기업 옥스퍼드가 협업해 제작한 제품으로, 꽃을 형상화한 디자인 속에 '평화'의 메시지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노태그코리아는 818 블룸의 글로벌 공식 유통을 맡고 있다. 지난 23일 자사 동남아시아 현지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대만, 홍콩, 싱가포르, 말
남미래기자 2025.10.28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무역·유통 스타트업 노태그코리아는 대만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K뷰티 브랜드의 현지 진출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대만은 2300만명 동남아 시장의 교두보이자 전략적 요충지로 떠오르고 있다. 대만은 쿠팡이 전략적 해외 거점으로 삼고 전세계 최상위권 한류 지수를 기록하는 등 K뷰티 수요가 높은 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대만 식약처(PIF) 인증 절차가 까다롭고 온라인·오프라인 커머스 입점 장벽이 높아 실제 주요 유통 채널에 입점한 K뷰티 브랜드는 많지 않다. 이에 노태그코리아는 대만 현지 법인을 설립해 인증·물류·마케팅을 아우르는 원스톱 진출 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 노태그코리아는 왓슨스(Watsons), 포야(Poya), 코즈메(Cosmed) 등 대만 3대 드럭스토어의 1차 벤더사로, 전국 1300여 개 오프라인 매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유통망을 빠르게 확
남미래기자 2025.08.13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무역·유통 스타트업 노태그코리아는 국내 패션·뷰티 브랜드의 성공적인 동남아시아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노태그코리아는 국내 패션 브랜드인 에이치덱스(HDEX), 커버낫(COVERNAT), 시티브리즈(CITYBREEZE) 등과 뷰티 브랜드 제이엠솔루션(JM SOLUTION), 모다모다(MODAMODA) 등의 유통 파트너로서, 이들의 동남아시아 수출 및 유통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대만,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 3개국에는 단순한 해외직판(CBT) 방식이 아닌 현지 법인과 물류센터를 직접 설립했다. 로컬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에 정식 입점하는 방식으로 '현지 유통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노태그코리아 서진영 해외세일즈 본부장은 "CBT 중심의 수출 모델은 초기 진입장벽이 낮다는 장점이 있지만 높은 물류비와 긴 배송기간, 교환·
남미래기자 2025.07.22 1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