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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5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250억 수혈한 발란, 다음달 B2B 사업 분사…수익모델 다각화

    최근 250억원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한 명품 커머스 플랫폼 발란이 B2B 사업을 분사하고 리테일러 파트너사에 대한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발란의 B2B 서비스는 국내 중소형 리테일러(SME)에게 △합리적인 도매가격 △수요 예측 기반 주문을 통한 재고 리스크 최소화 △통관·풀필먼트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기존의 비효율적인 비용 구조를 개선하는 것이 골자다. 발란은 B2B 서비스 부문을 다음달 '발란 커넥트'로 분사한다. 발란 관계자는 "명품 유통 시장에서 파트너사를 적극 지원할 필요성이 커졌다"며 "B2B 분사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구축하고 파트너와 함께 지속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지겠다"고 했다. 파트너사는 발란 커넥트를 통해 더 많은 상품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재고 회전율을 높일 수 있다. 벤더(브랜드와 해외 부티크)는 바이어(병행수입사)로부터 거래 대금을 빠르고 간편하게 수취해 미지급 위험을 줄인다. 발란 커넥트는 입점사를 비롯한 명품 시장의 파트너사에

    최태범기자 2022.10.20 15:45:56
    패션·뷰티 발란 최형록 패션·뷰티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일본시장 개척하는 강남언니, 인기 가수 '카에데' 광고모델 발탁

    메디컬뷰티 플랫폼 '강남언니' 운영사 힐링페이퍼가 한국과 일본에서 하반기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일본 광고 캠페인은 인기 가수 겸 모델인 도바시 카에데를 모델로 발탁했다. 특히 '왔다'라는 뜻의 일본어 '키타'를 활용해 카에데의 안무와 함께 밝고 중독성 있는 노래 '키타키타 강남언니'가 반복된다. 한국 버전 광고는 '충분히 고민해도 괜찮아, 강남언니'라는 카피를 내세웠다. 일상 속에서 피부시술을 고민하는 다양한 사람들을 조명하며 강남언니에서 영수증 인증 후기, 수술실 CCTV 정보, 병원 신뢰도 등을 한 번에 비교·검색할 수 있다는 메시지다. 힐링페이퍼 관계자는 "한국과 일본 두 캠페인 모두 피부시술과 성형수술에 고민이 있는 사람에게 강남언니가 손쉽게 양질의 의료정보를 제공한다는 메시지를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힐링페이퍼는 2020년 8월 일본 2위 서비스 '루쿠모'를 인수한 후 본격적으로 일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현재 40만명의 일본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

    최태범기자 2022.10.19 14:21:11
    패션·뷰티 힐링페이퍼 홍승일 패션·뷰티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마크비전, 한국지사 신임 대표 이도경 CBO 선임

    인공지능(AI) 기반 위조상품 모니터링 솔루션을 운영하는 마크비전이 한국지사의 법인명을 마크비전코리아로 변경하고 이도경 공동창업자 겸 최고사업책임자(CBO)를 한국지사 대표로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마크비전은 이인섭 대표와 이도경 부대표가 미국 로스엔젤레스(LA)에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거점으로 한국지사를 운영해왔다. 마크비전 측은 "한국법인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에 따른 지역별 비즈니스 운영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한국법인명을 마크비전코리아로 변경했다"고 말했다. 마크비전은 앞으로 각 지사에 부합하는 조직 운영 방식을 도입하고 글로벌 시장지배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마크비전 본사는 글로벌 컨트롤 타워로서 전략적인 기능을 강화한다. 마크비전코리아는 싱가포르, 홍콩, 일본 등 아시아 지역 성장을 주도하기로 했다. 한국 법인 신임 대표에는 이도경 CBO가 부임했다. 이 CBO는 마크비전의 공동 창업자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LVMH그룹 산하 3

    고석용기자 2022.10.05 12:49:00
    패션·뷰티 마크비전 이인섭 패션·뷰티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3D 의상 시뮬레이션 클로, 인도 패션 컨설팅 기업 고바이스 인수

    3D 의상 시뮬레이션 개발기업 클로버추얼패션이 인도의 패션 컨설팅 기업 고바이스테크놀로지스(GoVise Technologies)를 인수한다고 4일 밝혔다. 고바이스는 전 세계 의류, 신발 및 악세서리 브랜드에 디지털 전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설팅 기업이다. 디지털 제품 제작 프로세스와 제품 수명주기 관리 구축 등을 전문으로 한다.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에 다양한 패션 브랜드를 고객사로 두고 있다. 클로는 2019년부터 고바이스와 기술 협력 관계를 구축해왔다. 패션 브랜드의 3D작업 프로세스 등을 공동개발해왔다. 이번 인수로 클로는 사용자들이 디자인, 리뷰, 판매, 피드백을 한 번에 작업하고 그동안 여러 기술 컨설팅 업체에 해야했던 아웃소싱 절차를 덜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김지홍 클로버추얼패션 대표는 "고바이스의 패션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우리 제품의 기술적 통합을 이루는 데 기여를 할 것이라 판단했다"며 "빠르고 효율적인 엔드 투 엔드 3D 업무 처리가 가

    고석용기자 2022.10.04 15:34:05
    패션·뷰티 클로 김지홍 패션·뷰티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메타버스로 패션 브랜드-고객 연결…에이아이닷엠, 시드투자 유치

    메타버스 패션 스토어 구축 서비스 '팝스' 개발사 에이아이닷엠이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 2019년 설립된 에이아이닷엠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커머스를 위한 실용적인 솔루션을 개발한다. 서울대 산업공학 박사 및 네이버랩스 출신 최예림 대표를 주축으로 임직원 70%가 AI 엔지니어 및 데이터사이언티스트다. 팝스는 각 브랜드에 △자사몰 상품 정보 및 결제 연동 △고객과 브랜드 간 소통을 위한 라이브 방송 △추천과 질의응답이 가능한 AI 가상 셀러 등 이커머스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각 브랜드들은 자사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메타버스 스토어를 생성·운영할 수 있으며, 시즌오프 세일 등 이벤트를 개최하고 라이브 방송과 실시간 음성 대화로 고객과 직접 소통이 가능하다. 가상공간에서 발생한 고객 행위 데이터는 상품 가능성 평가, 신제품 기획, 다른 고객을 위한 보이스 리뷰로 활용된다. 팝스는 지난 7월 여성 패션 브랜드

    최태범기자 2022.09.27 16:41:48
    패션·뷰티 에이아이닷엠 최예림 패션·뷰티 매쉬업엔젤스
  • 기사 이미지 사진 올리면 성형 전문의가 견적…헤이리본, 시드투자 유치

    간편하게 성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 '헤이리본'을 운영하는 버텍스랩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C) 제로투원파트너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버텍스랩은 성형외과 전문의·비전문의를 구분하기 어려운 기존 플랫폼과 달리 성형외과 전문의들만 입점할 수 있도록 제한해 신뢰도를 한층 높인 플랫폼을 지난달 정식 출시했다. 이용자는 상담을 원하는 부위를 직접 사진으로 촬영한 뒤 견적을 받아볼 수 있고 원하는 전문의가 있는 경우 지정도 가능하다. 실제로 시술·수술을 완료한 내역을 가진 이용자만 후기를 작성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병원과 의사의 개인 소셜네트워크(SNS) 공간으로서 성형 정보 및 성형 지식 등 성형에 관한 자유로운 주제로 게시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해 환자와 의사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김태수 버텍스랩 대표는 "비전문의와 전문의가 구별되지 않는 성형 플랫폼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조금 더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건강하고 올바른

    최태범기자 2022.09.12 16:26:01
    패션·뷰티 버텍스랩 김태수 패션·뷰티 제로투원파트너스
  • 기사 이미지 동남아 패션 플랫폼 노태그, 삼성·카카오 출신 서진영 CMO 영입

    국내 패션 브랜드의 동남아시아 유통 플랫폼 '노태그'를 운영하는 노태그코리아가 제일기획,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출신 서진영 최고마케팅책임자(이하 CMO)를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노태그코리아는 IT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브랜드의 온라인 수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이다. 판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수요를 예측하고 직접 생산을 발주하는 C2M(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접거래) 솔루션과 공급망관리(SCM) 솔루션 등 을 제공한다. 50여개 한국 브랜드가 노태그를 통해 동남아시아 등 6개국에 온라인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13억원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받기도 했다. 서진영 신임 CMO는 제일기획,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등 거친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다.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부의 체험 서비스 '투 고 서비스'를 구축하고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AI) 솔루션들을 마케팅했다. 서 CMO는 "크로스보더 커머스는 이미 오래전부터 각광 받아온 비즈니스이지만

    고석용기자 2022.09.01 10:41:33
    패션·뷰티 노태그코리아 최웅 패션·뷰티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알토스가 찜한 인플루언서 커머스...뷰티셀렉션, 110억 투자 유치

    인플루언서 커머스 스타트업 뷰티셀렉션이 총 11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알토스벤처스의 주도했고 레드배지퍼시픽 등 국내외 유수의 투자사가 참여했다. 알토스벤처스는 우아한형제들, 크래프톤, 쏘카, 토스 등의 초기 투자를 이끈 한국계 미국 벤처캐피탈이다. 레드배지퍼시픽은 뉴욕, 싱가포르 등 주요 도시에 지사를 둔 글로벌 크로스보더 투자사이다. 뷰티셀렉션은 박재빈 대표가 지난 2020년 2월 설립한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전문업체다.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자체적인 뷰티, 건강기능 식품, 패션 브랜드를 갖췄다. 이와 함께 하이엔드 브랜드를 인수해 성장시키는 브랜드 애그리게이터(Aggregator)로도 활동중이다. 최근 국내 커머스 시장의 화두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및 디지털 광고 마케팅 경쟁이다. 작년 국내 총 광고비 14조원 중 절반인 7조원 가량이 디지털 광고 시장을 차지할 정도였다. 특히 기

    류준영기자 2022.08.29 10:06:13
    패션·뷰티 뷰티셀렉션 박재빈 패션·뷰티 알토스벤처스
  • 기사 이미지 4050 여성옷 플랫폼이 신선식품을?…'퀸잇'의 이유있는 확장

    40~50대 여성 패션 플랫폼을 운영하던 스타트업이 식품 직거래 사업에 뛰어들었다. '퀸잇'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라포랩스의 이야기다. 라포랩스는 지난 4월 신선식품 산지 직거래 플랫폼 '팔도감'을 출범시켰다. 연관성 없어 보이는 식품 플랫폼에 뛰어든 것이 혹시 패션사업의 부진 때문일까. 그렇지는 않아 보인다. 퀸잇은 지난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줬기 때문이다. 라포랩스에 따르면 퀸잇은 지난해 말 월거래액 100억원을 기록하며 연초 대비 20배가량 늘었고 누적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는 370만회를 넘어섰다. 지난해 7월(100억원), 올해 2월(360억원) 연속으로 투자도 유치하며 자금도 넉넉히 확보했다. 최희민 라포랩스 대표에게 '팔도감' 출시 배경을 묻자 "최종 사업 목표인 '4050을 위한 모바일 커머스'를 위한 확장"이라는 답이 돌아왔다. 라포랩스의 목표가 패션시장의 혁신이 아닌 '모바일 커머스' 시장의 혁신에 있다는 설명이다. 그러면서 "퀸잇은 모바일커머스에서 가장 큰 비중

    고석용기자 2022.09.15 09:26:56
    패션·뷰티 라포랩스 최희민 패션·뷰티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3050 패션앱 '퀸잇', 입점 브랜드 600곳 확보

    3050 여성 패션앱 '퀸잇(Queenit)'을 운영하는 라포랩스가 입점 브랜드 600곳 이상을 확보한데 이어 내년에는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매출액 10배 성장을 달성하겠다고 24일 밝혔다. 라포랩스에 따르면 퀸잇은 지난해 9월 서비스 개시 이후 1년2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만건을 돌파했다. 구글플레이의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앱'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라포랩스는 내년 영포티(Young Forty, 젊은 40대)를 겨냥한 다운에이징 전략에 주력하고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등 서비스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다. 백화점 브랜드 중심의 판매를 통해 프리미엄 패션 앱으로 입지를 다진다는 목표다. 최희민·홍주영 라포랩스 공동대표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한 타겟팅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전략이 성장의 주요 요인"이라며 "내년에도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

    최태범기자 2022.09.15 09:25:43
    패션·뷰티 라포랩스 최희민 패션·뷰티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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