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큐브는 2018년 8월에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챌린저스는 사용자가 스스로 설정한 목표에 금액을 걸고, 목표 달성 시 상금을 받는 방식으로 동기 부여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합니다.
화이트큐브는 2018년 8월에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챌린저스는 사용자가 스스로 설정한 목표에 금액을 걸고, 목표 달성 시 상금을 받는 방식으로 동기 부여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합니...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성과 연동형 마케팅 솔루션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숏폼 콘텐츠에 특화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뮤즈바이'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뮤즈바이는 △브랜드 맞춤 인플루언서 선별 △단계별 전문 피드백 △콘텐츠 검수 △성과 분석까지 전 과정을 전담하는 '선별-코칭-검수' 관리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데이터와 전문성에 기반한 고품질 숏폼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제작·확보할 수 있다. 인플루언서는 영향력과 제작 역량에 따라 △뮤즈 △앰버서더 △파트너 △콜라보레이터 △크루 등 5단계로 분류된다. 뮤즈바이는 브랜드의 카테고리와 마케팅 목적에 맞춰 최적의 인플루언서를 매칭해 협업 효과를 극대화한다. 화이트큐브 관계자는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 콘텐츠가 주요 마케팅 채널로 자리 잡으며 브랜드와 크리에이터의 협업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단순
2025.08.25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제품 구매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지난해 연매출 150억원과 함께 영업이익 23억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연간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챌린저스는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뷰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2018년 출시 때는 일상에서 습관을 형성하는 서비스로 성장했으나 2023년 초 지금의 뷰티 커머스로 피벗(사업전환)했다. 챌린저스의 주요 사용자는 자기관리에...
2025.01.09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올해 6월까지의 매출액이 지난해 전체 매출액을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현재까지 매출액은 57억2000만원으로 이달 말까지 집계하면 소폭 늘어나 지난해 전체 매출액인 57억2000억을 상회할 전망이다. 2018년 출시된 챌린저스는 일상 속에서 건강한 습관을 형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도전하고자 하는 미션에 돈을 걸고 참가해 실패하면 차감을, 성공...
2024.06.25 22: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지난해 처음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챌린저스는 일상 속에서 건강한 습관을 형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도전하고자 하는 미션에 돈을 걸고 참가해 실패하면 차감을, 성공하면 100% 환급에 더해 추가 상금까지 획득할 수 있다. 2018년 출시해 지난 3월 기준 171만명의 사용자 수를 확보했다. 지난해 화이트큐브의 성장은 광고 사업이 견인...
2024.04.26 15: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건강한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지난해 광고 매출로만 40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챌린저스의 광고는 특정 행동을 수행하는 미션을 통해 마케팅 성과를 보장하는 행동당 비용(CPA) 상품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기 어려운 단순 노출(CPM)이나 클릭(CPC) 광고에서 갈증을 느낀 브랜드로부터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올해 챌린저스와 새롭게 협업한 브랜...
2024.01.25 20:00:00